언론과 시사

방탄소년단, 美SNL 데뷔→뮤비 1억뷰 돌파 '신기록'

도토리 깍지 2019. 4. 14. 12:38

 





방탄소년단, 美SNL 데뷔→뮤비 1억뷰 돌파 '신기록'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미국 'SNL'이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후 12시 30분께 방송된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동부 시간으로 13일 오후 11시 30분 NBC 방송의 최고 인기 예능프로그램 'SNL'에 출연한다.

 할리우드 배우 엠마스톤이 게스트로 나선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뮤지컬 게스트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SNL' 출연은 현지에서도 아델, 리한나, 아리아나 그란데 등 톱스타들만 가능한 프로그램인데 방탄소년단은 이 곳에서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노래는 이미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었고 국내 최대 이용자수를 보유한 멜론 서버가 터지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출연에 'SNL'도 덩달아 '핫'해졌다.

 미국 할리우드리포터는 "SNS 기반으로 지난 9일까지 화제성을 조사한 결과 'SNL'은 무려 지난 시즌의 282%나 뛰어 올랐다"며 'SNL'을 톱 뉴스/토크/버라이어티 프로그램 화제성 1위에 올려뒀다.

막강한 방탄소년단 팬덤의 영향력에 놀라워했다. 

놀라운 방탄소년단의 기록행진은 계속되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 최단시간 1000만 돌파에

이어 최초로 5000만을 넘겼고 14일 오전 7시 40분 기준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

됐는데 놀라운 속도의 증가 추이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이 'SNL'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치솟고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사진=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 MV 1억뷰→스포티파이 신기록→'SNL' 오늘 컴백…'기록은 ing'





[OSEN=이소담 기자] '기록소년단'은 계속 된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컴백과 동시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 서버 마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진입, 전 세계 84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그리고 미국 N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오후 6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를 전세계

동시에 발매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와 함께 공개된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세계적 뮤지션 할시와 컬래버레이션한 곡으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국내 음원사이트 올킬, 멜론 차트 줄세우기는 물론이다.

 특히 멜론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신보가 공개될 시각에 트래픽이 증가해 서버가 마비됐고 실시간 음원차트도 2시간 만에 집계돼 반영됐다. 그만큼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쏠린 관심이 뜨겁다는 걸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음원 만큼이나 앨범 화력 역시 뜨겁다.


선주문량으로 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한터차트에 따르면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147만장을 넘는 판매고를 돌파해 컴백과 동시에 ‘밀리언셀러’가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캡처









해외의 반응 역시 마찬가지다.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는 13일 오전 6시 기준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동시에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전 세계 67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비롯해 ‘톱 송’ 차트에서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1위,

  ‘Make It Right’ 3위, ‘HOME’ 4위, ‘소우주 (Mikrokosmos)' 5위, ‘Intro : Persona’ 6위, ‘Dionysus’ 7위, ‘Jamais

Vu’ 8위를 기록하며 전곡이 톱 10에 올랐다.


스포티파이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13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2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글로벌 톱200(Global Top 200)’ 4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수록곡 ‘소우주 (Mikrokosmos)' 14위, ‘Make It Right’ 17위, ‘HOME’ 19위, ‘Dionysus’ 22위, ‘Jamais Vu’ 24위, ‘Intro : Persona’ 39위를 기록하며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역대 최고 기록이다.


또한 타이틀곡은 국가 및 지역별 ‘톱 200’에서 미국 4위, 영국 24위에 올랐으며,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인도, 루마니아,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해 전세계 고른 파급력을 가늠케 한다. 




'SNL' 공식 SNS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도 단숨에 이뤄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4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이로써 공개 약 37시간 40분만에 1억뷰를 넘어선 셈이다. 

이제 방탄소년단은 컴백 무대를 앞두고 있다.


 14일 오후 12시 30분(한국 시간) NBC ‘SNL’에 뮤지컬 게스트로 출연한다. 앞서 이날 호스트로 출연하는 엠마 스톤과 함께 한 예고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SNL’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스타디움 투어로 글로벌 컴백 행보를 이어간다.


미국 LA 로즈볼 스타디움·시카고 솔저필드·뉴저지 메트라이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프랑스 파리 스타 드

 프랑스 5개 스타디움 공연은 예매 시작 직후 41만 장 전석 매진됐다.

이 모든 것이 첫 컴백 무대를 갖기도 전에 일어난 일이라 더욱 놀랍다.




 / besodam@osen.co.kr











▲BTS (방탄소년단)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
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 장면모음

© BTS 뮤직비디오 캡처





BTS 컴백에 거는 기대 글로벌 '관심폭발' …멜론, 이틀간 접속 장애



그룹 방탄소년단(BTS) 컴백 영향으로 음원사이트 멜론 모바일 앱이 지난 12일에 이어 13일에도 접속 장애가 일어났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멜론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부터 모바일 앱 접속 오류가 발생했으며 오후 4시 5분께 복구를 완료

했다고 밝혔다.


전날에도 BTS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가 공개된 시간인 오후 6시부터 1시간

넘게 모바일 앱이 접속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멜론은 이날 오후 9시30분 공지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는 아티스트의 음원 발매에 따른 트래픽 증가량이 예상보다 많아 12일에 1시간 45분 가량 장애가 발생했다"며 "또 13일에는 폭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및 서버 보완 작업 중 약 1시간 15분 가량 장애가 추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또 "양일간 발생한 장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멜론 이용권을 보유한 고객의 사용

 기간을 2일간 연장하겠다고 보상안을 내놓았다.

한편 12일 BTS는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신보는 방탄소년단의 새 연작 ‘맵 오브

더 솔’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내면의 고백, 세상에 대한 관심, 사랑의 즐거움 등 이들이 느끼는 솔직한 감정이 줄거리다.

RM이 랩을 한 인트로곡 ‘페르소나’에선 ‘나는 누구인가’란 화두를 꺼낸다.

과거와 달라진 현재를 되돌아보고, 팬들에게 지금의 생각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화법은 한결같다.


 특히 빌보드 HOT100 1위 세계적인 팝스타 할시(Halsey)가 feat에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팝스타 에드 시런이 작곡에 참여한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도 선보인다.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6개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으며 네이버뮤직을 제외한 모든 차트에서 전곡이 10위권 ‘줄 세우기’를 했다.


앨범 선주문량은 지난 11일까지 302만1822장을 기록했다. 이젠 BTS가 앞선 두 장의 앨범에 이어 다시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라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할지 관심이 쏠린다.

지난 10일 미국으로 출국한 BTS는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날 호스트로 할리우드 배우 엠마 스톤이 출연하며 그는 BTS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예고편에 등장해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어 BTS는 미국 프로모션을 마치고 돌아와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신보 발매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

이다.




                          

  • Copyrights ⓒ BetaNews.net      

  •       




  • 본문이미지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 사진=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방탄소년단, 새 앨범 아이튠스 86개 지역 1위 싹쓸이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이 세계 86개 지역 아이튠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전날 발표한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는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일본, 대만 등 세계 86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 또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등 67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 국내 차트에서도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5개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 곡을 비롯한 ‘소우주’, ‘Make It

  •  Right’, ‘HOME’, ‘Jamais Vu’, ‘Intro : Persona’, ‘Dionysus’ 등 수록곡 모두 차트에 진입하는 등 전곡 줄세우기를

  •  기록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역시 2시간 52분 만에 1000만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며 한국 시간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 CNN이 BTS에 대해 한 말 :  
  • Steven Ferdman via Getty Images




  • CNN이 BTS에 대해 한 말 : "비틀스 이후 처음이다"


  • 최단 시간 5000만 뷰 기록을 갈아치웠다



  • ″비틀스 이후 이런 보이밴드 팬덤은 처음이다.”

    13일(현지시간) 오전 BTS의 신작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공개 후에 나온 CNN 기사의 제목이다.

  •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BTS를 하나의 현상으로 파악하고 분석한 기사다. 


  • 특히 이 기사에서 CNN은 BTS가 ”정신 건강이나 인기의 본질 등 사회적인 이슈에 초점을 맞춰 음악 산업 바깥에까지

  • 영향을 끼치고 있다”라며 멤버 김남준이 UN의 유엔(UN) 정기총회 연설에서 남긴 말을 소개하기도 했다. 


  • 김남준은 지난해 9월 24일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Trusteeship Council Chamber)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발표 행사에 참석해 ”당신이 어디서 왔는지, 피부색이 무엇이든지, 성정체성이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이야기하세요.


  • 당신의 이름을 찾으세요.

  • 당신의 목소리를 되찾으세요”라는 메시지를 던진 바 있다.


  • 신작이 공개된 후 국외 미디어의 뉴스들이 한국보다 먼저 나오고 있다.

  •  연예 매체 숨피 등은 BTS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공개 13시간 13분 만에 5000만 뷰를 찍어

  •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종전의 최단 시간 5000만 조회 수 달성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 BTS의 전작인 ‘아이돌’은 21시간 8분 만에 5000만 뷰를 넘어선 바 있다. 

  • 확인 결과 12일 오후 6시에 공개된 BTS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17시간 만에 5800만 뷰를 넘어서고 있다. 

    한국에서는 국내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인 멜론의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12일 멜론 측은 이날 오후 6시

  •  방탄소년단의 신보가 공개된 뒤 1시간가량 모바일 접속이 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중앙일보에 따르면 멜론 관계자는 “트래픽 폭주로 모바일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며 “오류 원인을 파악하고 복구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 박세회 뉴스 에디터, 허프포스트코리아 sehoi.park@huffpost.kr












    외신도 인정한 BTS "비틀즈 이후 이런 팬덤 처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12일 오후 6시 공개되자마자 세계의 이목을 또한번 집중시켰다.
     한때 BTS 인기가 온라인에서만 뜨겁다며 사용됐던 ‘유튜브 비틀즈’란 별칭은 이제 ‘제2의 비틀즈’, ‘21세기 비틀즈’ 등 진짜 비틀즈에 버금가는 수식어로 변환됐다.
     
    CNN은 이날 BTS의 새 앨범 인기를 전하며 “이제는 이 한국 보이밴드가 세계를 정복했음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호평했다. 이 기사의 제목은 “BTS! 이만한 팬덤은 비틀즈 이후 처음이다
    (BTS! We haven't seen boy-band fandom like this since the Beatles)”였다.
     
    이는 BTS의 최근 행보를 분석한 결론이다.
     ‘맵 오브 더 솔’은 공개 직후 전 세계 음원차트를 석권했으며, 세계적인 팝스타 할시(Halsey)와의 콜라보레이션, 최고의 스타들만 나간다는 NBC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세계최초 신곡 공개까지 더이상 화려할 수
    있을까 싶은 성과다.
     
    CNN은 “K팝은 한국이 아닌 곳에서 그만큼의 감흥을 주고 있지는 않지만 BTS를 필두로 한 그룹들이 전 지구적인
    K팝 토양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이들은 K팝을 ‘틈새 상품’ 정도에서 세계 곳곳에서 환영받는 상품으로 변모시켰다”고 치켜세웠다.
     
    BTS의 새 앨범 선주문량은 11일까지 302만1822장에 달했으며, 발매 당일 판매량은 가온차트 소매점 판매량에서 1
    37만2107장으로 집계됐다.           
                 12일 미국, 캐나다, 영국,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일본, 타이완 등 세계 86개 국가와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미국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등 세계 67개 국가와 지역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톱 송 차트에서 타이틀곡 외에도 영국 팝스타 에드 시런이 피처링한 ‘메이크 잇 라이트’ 3위, ‘홈’ 4위, ‘소우주’ 5위,
     ‘인트로 : 페르소나’ 6위, ‘디오니소스’ 7위, ‘자메 뷰(Jamais Vu)’ 8위 등 모든 수록곡이 톱 10에 올랐다.
     
    앨범과 같은 시각 공개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2시간 52분 만에 1000만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조회수에서 한국 가수 최단 시간을 달성했다.
     13일 현재 BTS 팬들은 이날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NL 전까지 ‘최단기간 1억뷰 돌파’ 목표를 달성하자며 서로를 독려하고 있다. 

              
                
    정지혜 기자 wisdom@segye.com           
           







     

    방탄소년단은 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 경기장(Rajamangala National

     Stadium)에서 ‘LOVE YOURSELF’ 투어를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