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유익한 정보

생활의 상식 700가지 모음[1]

 

생활의 상식 700가지 모음

 

 


생활의 상식 700가지 모음[1]


 

[잡학] 소금을 표백제로
빨래 삶을 때 표백제로.....


오래된 면티나 내의는 삶아도 누런채로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소금을 1-2스푼 넣고 삶으면 속옷이 하얗게 된다.


[잡학] 번들거리는 양복광택없애기...


번들거리는 양복의 광택을 없앤다.
== 다림질을 잘못해 양복바지가 번들번들해지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식초와 물을 1대2의 비율로 섞은 후 타월에 적셔바지에 묻히고 다림질을 하면 된다.
바짓단 자국도 식초를 뿌러 다림질 하면 없어진다고 하네요~~


[잡학] 수돗물의 소독약 냄새는..


수도물의 약냄새는 염소가 주 성분이어서 열에는 약하다.
그러니까 뚜껑을 덮지 않고 5분 가량 끓여 두었다가 사용하면 전혀 냄새가 나지 않으면 위생적 이다.
냉장고에서 얼음을 만들 때도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면 얼음에서 소독약 냄새가 나기 마련이니까 꼭 끓인 물
을 사용

하면 좋다.


[잡학] 살에 박힌 가시를 제거할때..


가시가 살에 박혔을 경우에는 우선 가시가 박힌 곳에얼음을 갖다대고 피부의 신경을 마비시켜 둔다.

이때 얕게 꽂힌 가시는 바늘이나 쪽집게로 뽑아낼 수 있지만 깊이 박혔을 때는 신경통에 바르는 고약을 발라두면 열과

통증도 사라지고 같이 묻어 나온다.


[잡학] 눈운동을 자주해야 눈이맑아진다..


오랫동안 독서를 한다던가 텔레비젼을 시청하다 보면 눈이피로해지기 마련이다.

여성에게 있어눈이 피로해지는 것은 미용의 적이기도 하므로 눈이 피로해졌을때는 수시로 눈을 운동시켜줄 필요가 있다. 먼저 눈을 감고 손가락 두 개로 눈위를 꾹 눌러준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세워서 눈동자의 위와 아래를 차례로 꾹 눌러준다.


이렇게 3초씩 서너 차례 되풀이한 다음 눈동자를 위아래로, 좌우로 회전시켜 준다. 또 찬물로 눈을 씻거나맑은 날 멀리

있는 경치를 그윽하게 바라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잡학] 머리빗을 처음 사용한 시기는???


빗이 처음으로 생겨나게 된 것은 머리를단정히 하면 더욱더 예뻐 보인다는것을 알게 된 후 부터 일것이다.
하지만 그 시기가 언제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태고시대인류가 살았던 스위 스의 호수 주변에서 뼈, 나무, 뿔 따위로만들어진 머리빗이 발견되기도 했 다.

또 이집트인들은 상아 또는흑단나무로 머리빗을 만들어 썼다고 하는데그 생김새가 오늘날의 것과 비슷하다.


원시적인 민족은 대나무, 코코야자 잎의 단단한 줄기,물소의 뿔을 이용해빗을 만들어 썼다.

 또한 로마의 폐허에서 발굴된상아로 만든 포켓용 빗은오늘날 신사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소형머리빗이 아닌가 한다.


[상식] 상복에 대한 재미있는 기원..


가족이나 친지 또는 주변의 누군가가 돌아가셨을 때는 상복을 입는다.
상복을 입는 것은 먼저 간 이에 대한 애도 또는 존경의 표시이지만어떤 학자는 상복의 기원을 달리 이야기했다.
고대인들은 상복을 입는 것은 죽은 넋이 자신들도 저승으로 데리고 가려는 것을 막기위한 변장의 수단이라고 생각했다.


믿기 어려운 얘기인지는 모르지만 지금도 미개인 종족은 누군가가 죽으면 죽은 이의 미망인과 친척들은 즉시 변장을

 한다. 온몸에다 흙을칠하거나 풀 같은 것으로 온몸을 덮어 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상복이란 것도 어쩌면 죽은 혼을 쫓아버린다거나 그의 눈을 속이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는지도 모른다.

 




Morning / Anda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