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뷰티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피부 타입 및 특성에 따라서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천연 식물성 오일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 피부 타입에 맞는 천연 오일을 활용하여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천연화장품 낫츠(NoTS)에서

 알려드립니다.

 

 

 

 

 



general_image



여드름 피부 관리

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여드름은 피부에 기름기가 넘쳐나서 모공을 막음으로써 발생하는 피부 염증성 질환입니다. 얼굴 기름기는 피부 속 피지선에서 발생하며 박테리아 세균들은 이 피지를 먹고 활발하게 번식하게 됩니다.

1) 티트리 오일

 : 티트리 오일의 뛰어난 항박테리아 성질로 인해 여드름균을 죽여 여드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상처를 깨끗이 닦아낼 때도 사용됩니다.

2) 로즈우드 오일

 : 피부에 기름기가 많은 여드름성 피부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즈오드 오일은 피지분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피지가 많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러나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뾰루지가 발생한 부위에만 발라주는 국소용 제품으로는 효과적입니다.

3) 호호바 오일

 : 호호바 오일에는 지질왁스에스테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쉽게 변하지 않고 우리 피부의 피지와 구조적으로 아주 비슷한 천연 오일입니다. 이런 성질로 인해 모든 피부에 가장 적합한 수분 공급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의 항산화 성질로 인해 여드름 억제에 도움이 줌으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줍니다.

사람의 피지와 비슷한 성분으로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호호바 오일은 염증성피부 외에 건조하고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도 뛰어난 효과를 갖습니다.

* 기타 추천 천연 오일 :
라벤더, 쥬니퍼, 캐모마일, 로즈마리, 시더우드 등

 

 

 

 

 

 

 

 


■ 건성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건성 피부는 피부 두께가 얇은 편이고 피부 표면이 메말라 윤기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분과 유분의 부족으로 당겨나는 현상이 심하며 , 피부 방어 능력도 떨어져 피부 트러블이 잘 생깁니다.

 

이때는 피부의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춰주는 베르가모트(bergamot)과 항염 효과가 있는

 

샌달우드(Sandalwood) 등을 사용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해지게 가꾸어 줍니다.

* 추천 천연 오일 : 카모마일, 라벤더, 레놀리, 일랑일랑 등

■ 지성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지성피부는 피부가 두껍고 여드름이나 뾰두라지가 잘 생겨나는 피부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피 아래의 지방층이 두껍고 땀구멍이 잘 막히므로 깨끗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 추천 천연 오일 : 라벤더, 유칼립투스, 프랭킨센스, 쥬니퍼, 제라늄 등

 

 

 

general_image

■ 민감성 & 아토피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화장품, 먼지, 독성 물질, 날씨 변화,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식습관, 운동부족, 산소 결핍 등에 의해 다른 피부 타입보다

 

 훨씬 민감하게 만드는 반응하는 피부 타입니다.

 

이런 피부 타입은 피부 발적, 염증, 피부염, 가려움증 증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스민, 오렌지, 로즈, 로만 캐모마일(chamomile) 등을 조조바 오일과 같은 천연 식물성 오일에 블렌딩하여

 

 사용하면피부 자극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추천 천연 오일 : 라벤더, 조조바, 자스민, 로즈 등

 

 

 

 

 

 

 

 


■ 노화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노화피부는 주름과 잔주름이 많이 생겨나는 타입으로 수분과 산소 공급이 필수적인 것입니다.

 

네롤리는 혈액순환을 자극하여 혈액의 산소화를 증가시키고 세포에 활력을 주어 새로운 세포를 재생시킵니다.

* 추천 천연 오일 : 샌달우드, 프랭킨센스 등

■ 붉은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천연 오일

붉은 피부는 모세혈관 확장으로 인해 피부에 붉은 현상(홍반)이 사라지지 않는 피부상태를 말합니다.

 

혈액의 흐름량에 따라 모세혈관은 수축과 팽창을 조절해야 하게 되는데, 혈관 벽의 문제로 모세혈관이 팽창된 상태에서

 

 수축이 제대로 안될 수 있다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때는 혈관 벽을 튼튼히 하여 혈관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레몬과 일랑일랑 (ylang-ylang) 오일 등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 추천 천연 오일 : 캐모마일, 레몬, 사이프러스 등

다음 주에는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폼의 선택 및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Walking on my mem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