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 읽는 명상록

제8장 프레이데스의 사명 - 인간 생명의 진화

 

8장. 인간 생명의 진화

 

 

 

 

 

프레이데스의 사명 - 인간 생명의 진화           

8장 인간 생명의 진화

 

창조의 논리

이제 창조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에 대하여 보다 잘 이해를 하고 있으므로,

삶의 중요성이 보다 확실해져야 한다.

 

우리는 신창조가 겪어 나가고 있는 단계들로부터 그것이 진화해 나가는 데에 있어서는 분명한 논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삶은 두서없는 행동들의 연속이 아니라 우리의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그리고 또한 원창조에 의해

디자인되었고 신창조가 그것을 모방한, 질서있고 이성적이며 논리적인 사건들의 연속이다.

 

만일 신창조의 진화와 그것이 밟고 있는 단계들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우리는 인간의 삶에 똑같이

적용할 수 있는 분명한 가이드라인(guideline지침)들을 발견할 수 있다.

   

신창조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한다

인간은 그의 부모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잉태된다.   

 

창조는 진화하기 위해 물질적 생명을 창조한다

우리는 자궁을 통해 삶을 받아 태어난 영체들이며 물질적 삶을 산다.   

 

창조는 조금씩 서서히 배우면서 진화를 하게 된다

삶 가운데의 모든 지혜는 경험을 통해 얻어진다.

사람은 한 번에 껑충 뛰어넘어 위대한 수수께끼들을 배울 수 없다.

반드시 모든 것을 서서히 조금씩 배워야만 한다.
   

창조는 일곱 단계의 진화 과정을 밟는다

완전과 진화에 도달하기 위해 창조가 일곱 그레이트타임을 겪어 나가듯이, 사람 또한 창조의 논리를

 따르는 일곱 단계의 발전 과정을 겪으면서 산다.
   

창조에게는 깨어 있는 기간(awake period)과 수면 기간(sleep period)이 있다. 

사람은 낮에 깨어 있고, 밤에는 잠을 잔다. 물질적 삶이 끝나면, 그는 저승(the other side)에서

잠을 자게 되며, 물질적 세계로 다시 들어오면서, 즉 다시 태어 나면서 잠을 깨게 된다.
   

창조는 우르라고 하는 더 고도의 생명으로 진화한다

사람은 물질적 생명 형태로 시작하여 궁극적으로는 생사의 윤회가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되는, 비중이 더 가벼운 존재로 진화한다.

 

 오랜 세월에 걸친 느린 진화 끝에, 사람은 물질적인 육체를 가지지 않으면서 순수하게 영적인 형태로 존재하는 집단의식(collective consciousness)의 한 부분이 된다.

한 집단의식에는 일곱의 영혼이 들어 있다.

 

인간의 일곱 진화 단계들
 

지구에서 우리는 인간의 영적 의식과, 이 영적 의식이 창조의 영원한 지식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이제 막 인식을 하기 시작하고 있다.

 

 위대한 플레이아데스인들의 영적 의식들은 인간 존재의 발전을 분석하여 창조의 진화가 인간 영체의 발전을, 또한 어떻게 지배하고 있는지를 발견했다.

 

창조가 일곱 번의 그레이트타임을 거쳐 완전의 길을 걷지 않으면 안 되는 것처럼, 인간도

 마찬가지이다.

 

인간 생명체는 창조와 같은 청사진에 따라 경험으로부터 배우게 되는 이해를 통해 진화한다.

여기에는 제각기 일곱 가지의 작은 단계(suvlevel)들을 가진 일곱 가지의 주 단계(main level)들이 있다.
 

창조는 한 그레이트타임의 주기를 완성하기 위해 일곱 단계에 걸친 생명체의 발전을 겪는다.

 지능을 가진 빛, 솜털 물질, 가스, 광물질, 식물군, 동물군, 그리고 인간이 그 단계들이다.

 

그리고 그것은 완성에 도달하고 스스로를 보다 고도의 인식을 갖춘 생명체로 변환시키기 위해 다시

일곱 단계를 반복한다.

 

창조의 한 부분으로서 인간도 이와 똑같은 단계를 밟는다. 인간이 발전하는 데에는 일곱 가지의

주 단계들을 거치게 되며, 매단계 안에는 일곱 단계의 작은 배움의 단계들이 있다.

 

사람의 존재는 영체로서 시작되는데, 이것은 창조의 영원한 에너지와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인간은 창조적 근원(creational Source)으로 되돌아 가며 우주의 성장을 관장하는 지식의

 일부가 되는, 순수한 영체로 끝맺게 된다.
 

지구 행성에서, 자연스러운 발전의 주기들은 전우주에서 발생하는 것과 똑같이 발생한다.

우선 행성은 원시(primodial) 가스에서부터 형성된다. 여기에 수십억 년의 세월이 소요된다.

 

진화가 계속되면서 광물질의 왕국이 형성되고 식물군 또는 먹거리의 형성이 뒤따른다.

동물의 왕국이 뒤를 잇는다. 이제 먹을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 발전의 모든 길을 따라, 신창조의 영적 에너지는 자신에게 다음 단계를 창조하기 위한 지성을 제공해 주는 지혜가 되어 모이고 있다.

에너지가 점점 더 지성적이 되면서, 그것의 힘 또는 진동 수준은 증가하게 된다.

그것은 모든 사물 주위에 오오라(aura)로서 보이기도 하고 측정될 수도 있다.
 

동물의 왕국은 인류를 위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행성에 있는 영적 에너지의 수준을 증가시켜 인간 생명의 존재를 가능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동물의 왕국이 가장 높은 능력으로까지 발전되면, 앞으로 존재하게 될 인간 생명의 최초의 사인을

위한 준비가 갖추어진 것이다. 인류는 동물의 왕국으로부터 진화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의 육신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물질을 진화시켜 준 데 대하여 고마움을 표해야 할 빚을 지고 있다.

 

인간의 영체는 이성적인 사고와 이해 능력을 가지고 창조된 독특한 영체다. 이것이 바로 우리를 동물로부터 분리시키고 있는 것이다.
 

행성에서의 진화 수준이 충분히 높아지고 동물군이 물질을 충분하게 진화시키게 되면, 최초의 인간

영체가 생명으로 태어날 수 있다.

 

 다른 행성들에서와 마찬가지로 지구에서도 똑같이 이같은 일이 발생했다.

즉 단세포의 생물(single-celled creature)이 행성의 물질과 동물의 찌꺼기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이다. 단세포 생물인 이 지구 최초의 인간생명체는 실제로 점액(slime)이상의 아무것도 아니다.

 

진화가 계속되면서, 그리고 새로운 인간 형태가 헤아릴 수 없는 물질적 생애들을 통해 성장을 계속하면서, 그것은 결국 지금의 우리들처럼 번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플레이아데스인들은 수천 년 동안 인간 영혼의 진화 과정을 연구해 왔다.

인간은 많은 물질적 생애를 거치면서 원창조가 설계하고 신창조가 그것을 본딴 청사진의 패턴을

아주 근사하게 따른, 진화의 중요 일곱 단계를 거쳐 발전하게 된다.

 

신창조 자체가 일곱 번의 주기를 가지고 순환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인간의 성장을 이 단계들과

연관시키는 것을 배웠던 것이다.

 

만일 플레이아데스인들의 학교에 다니고 있다면, 우리는 인간 생명의 진화적 발전을 가능케 하는

 이들 일곱 단계와 각기 일곱 개씩의 작은 단계들에 대해 배웠을 것이다.

 

 

--------------------------------------------------

    단계         진화단계                        생명형태
--------------------------------------------------

     1           삶을 시작함                    물질적 생명
     2           추론하는 삶                    물질적 생명
     3           지성을 갖춘 삶                물질적 생명
     4           영적 인식을 갖춘 삶        물질적 생명
     5           창조적 인식을 갖춘 삶     물질적 생명
     6           영적 형태로의 삶            물질적/영적 생명
     7           창조와의 삶                    영적 생명

--------------------------------------------------

 

1단계 - 삶을 시작함

   

1. 지성 발달의 시작

 이것은 지구상에서의 최초의 물질적 삶이다.

인간 형태는 자체의 지성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는 영체에 불과하다.

 이들에게는 전생(previous life)들에서 축적된 지식이 없으며, 이전에 육체 안에서 살아 본 적이 없는 - 따라서 현세에서의 물질 세계에 대해 아무런 이해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조차도 제대로 돌보기가 어려운 - 영혼의 지성만이 있을 뿐이다.

 

이 시점에서의 인간들은 모두 비슷하게 보인다.

우리의 얼굴 표정들, 육체들, 색깔 등은 경험과 지혜, 감정 그리고 우리가 아직 발달시키지 못한

자아(ego)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이 상태의 생애는 짧다.

영혼들에게 물질적 존재를 지탱하기 위한 에너지가 아주 낮기 때문이다.

또한 건강이 좋지 않은 탓에 젊어서 죽게 된다.

   

2. 영적 성장의 시작
  수 없는 생애들을 거친 다음, 우리는 생각을 시작하고 영혼에게 지혜를 제공하기 시작한다.

진화의 과정이 시작되는 것이다.

어리석으며(simpleminded), 간신히 스스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생명을 지탱할 수 있다.

   

3. 이성 발달의 시작


  이제 우리는 좀더 생각하고 추론할 수 있다.

우리는 많은 짧은 삶들을 살아 왔고 이제는 전생의 경험들로 인해 지성을 갖추기 시작한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이천만 또는 삼천만 년의 나이를 먹고 있다.

나이를 세는 것은 최초의 물질적 생애를 시작한 때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우리가 죽음이라고 부르는 저쪽, 즉 저승에서의 휴식 기간도 포함하고 있다.

   

4. 사고 활용의 시작


  우리는 좀더 오래 살 수 있다. 우리가 스스로 먹을 것을 취할 수 있고, 불을 피우고, 움막을 짓고 살기 때문이다. 축적된 지혜는 우리에게 다소 도움이 된다. 우리 영혼이 이제 물질적 존재를 좀더 이해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가끔 과거의 삶에서 배운 힌트나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5. 이성적 행동 발전의 시작
  우리는 아직도 원시적이고 동굴 속에 살고 있다. 서로 사이좋게 잘 지내지도 못하며, 물질적 의식 속에서 우리가 누구인지 또는 왜 이곳에 있는지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다.

 좀 더 이성적인 사고의 패턴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지만, 아주 천천히 진행된다. 우리는 상대방을 이해할 수조차 없다.

   

6. 사고와 행동 발전의 시작
  이성적 사고와 이해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 유용하게 된다.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며

같이 일하기 시작한다.

제각기의 외관은 서로 다르다. 육체와 얼굴은 삶의 경험과 지혜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7. 이성 인식의 시작
  추론과 합리적 사고는 이제 우리 삶에 자리잡고 있다. 우리는 언어와 심벌들, 그리고 사인들을

가지고 대화할 수 있다.

사회를 형성하기 시작하고 함께 사는 것을 배우기 시작한다.

     

2단계 - 추론과 합리적 사고와 함께 하는 삶

   

1. 이성 발달의 시작
  추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우리의 능력은 차이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아직도 우리가 물질적인

 동시에 영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오직 질문을 시작하고 해답을 찾고 있다. 우리에게 있어 삶은 순전히 물질적인 것이다.

   

2. 이성과 그것의 활용에 대한 인식
  우리는 이제 이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것의 활용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 우리는 존재에 대한

 해답들을 찾고 있다.

 

감정들이 작용하기 시작한다. 두려움, 분노 그리고 적개심이 우리의 삶을 지배한다.

 서로 현저하게 다른 발견과 경험의 길들을 걷고 있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서로 아주 다르게

보인다.

 

 삶에 있어서의 문제들은 우리의 이성적 사고 능력을 통해 해결되며, 이제 우리는 스스로를 이성적이고 사고하는 존재들로 간주한다.

   

3. 고도의 영항들에 대한 인식의 발전
  세상에는 우리들의 것보다 더 발달괸 힘들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것을 찾는다.

별들과 태양, 달, 그리고 우리 주위의 자연이 가진 힘들에 대해 궁금해 한다.

 

 우리의 존재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으며, 삶에 대한 의미를 찾고 있다.

달과 별들은 우리가 그들의 존재에 대한 해답을 찾는 동안 우리를 어리둥절하게 만든다.

   

4. 고도의 영향들에 대한 인식
  신앙 체제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우상이나 신들, 그리고 태양들을 숭배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실제로는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도 삶의 영적 측면의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5. 더 높은 차원의 힘들을 믿음, 미신, 악을 두려워함, 선(good)을 숭상함
  여기서 우리는 종교들, 미신, 그리고 신들의 발전을 보게 된다. 창조에 대한 진정한 지식의 부족과 두려움은 우리를 자신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힘들에 대해 약하게 만든다. 지구상에 현존하는 현재 인류 가운데 신앙인들의 대부분이 이 단계에 있다.

   

6. 삶의 의미와 진실한 영적 삶에 대한 첫 번째 인식, 최초의 영적 인식과 그의 활용법의 발전, 영적 치유, 텔레파시.
 

영적 세계에 대한 인간의 최초의 인식이 등장한다. 그는 답을 찾고 있지만, 진정한 이해는 하지 못하고 있다. 영혼과 그것의 활용에 대한 인식의 시작이다. 진정한 지식 없이 영능력들을 사용하고자 하는 최초의 시도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것이 평균적인 지구인들의 현재 위치다. 이들은 이 발전단계에서 일생에 오직 9.4개월의 영적 성장을 얻을 수 있다. 영적 존재로서의 우리의 나이는 대략 팔천만에서 일억 년 정도이다.

   

7. 지식과 지혜의 발전
  마음이 발전하고 있으며, 수백만 년에 걸친 삶들로부터 배워 축적된 지혜는 지성을 창조하고 있다. 삶에는 짧은 물질적 존재 이상의 것이 있음을 인간이 인식하기 시작한다.

     

3단계 - 지성을 갖춘 삶
   

1. 지성의 발달, 고도의 기술과 영적 능력의 발달, 생명 형태들의 첫 개발
  이 단계는 정신의 시대이다. 우리는 이제 지성적 생명체라고 간주될 수 있다. 무지의 시대를 뚫고 지나와 과학적으로 아주 진보되어 있다. 영혼에 대한 인식과 창조와의 연결이 더욱 강해졌다. 영혼의 능력들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동물들을 상호 교배시킴으로써 새로운 먹거리를 창조하는 것을 배웠으며, 삶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해 탐구하고 있다.

   

2. 지식과 진리 그리고 지혜에 대한 인식과 실용화, 신앙 체계의 점진적인 붕괴
  우리는 과거의 생각들을 뒤로 하고 떠나고 있다. 더 이상 오래된 전설들, 우상들 또 거짓 신들을 받아 들이지 않는다. 진실한 지성과 추론은 우리에게 깨우침을 제공하고 있다.

   

3. 지식과 지혜의 최초 활용
  고도의 기술은 우리 세계의 일부분이 되고 있다. 유전 공학은 최초 생명체의 창조를 이루어 내었다. 우주의 비밀들이 우리들에게 밝혀지기 시작하고 있다. 또한 인간은 사물의 구조 속에서의 자신의 위치에 대해 배우고 있다. 이것이 지성을 갖춘 지구 인간들, 과학자 등의 현 위치이다.

   

4. 자연법칙에 대한 인식과 활용, 생명체들을 창조로 이끄는 고도의 기술발전
  인간은 과거의 신앙 체계들을 뒤로 하고 떠나고 있으며, 자신을 둘러 싼 우주에 대한 지혜를 얻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간이 자연의 힘들을 정말로 이해하는 것을 배우고 있기 때문에, 과학이 많은 진보를 보이고 있다. 세포들을 복제하는 것과 다른 생명체들에 대한 실험의 결과, 유전자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5. 영적 능력들의 삶에 대한 활용
  영혼의 발전은 인간의 역할에 있어 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실생활에서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영혼의 능력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워 왔으며, 우리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물질적 수단보다는 영적 수단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기 시작하고 있다.

   

6. 지혜, 진리, 그리고 논리를 통해 삶을 이해함
  인간은 자신을 둘러싼 창조와 물질적 우주에 대한 진정한 이해의 문턱에 서 있다. 더욱 진화된 생명체들과의 접촉이 시작된다. 영적 세계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삶의 진정한 의미가 밝혀지고 있다. 창조의 부분으로서의 우리의 존재가 점점 더 명확해지고, 물질들에 대한 필요성들이 줄어 들어감에 따라 인간들 사이에 평화가 시작되고 있다.

   

7.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한 인식
  지구상에서 얼마 안 되는 경계에 있는 사람들과 영적 과학자들만이 이 단계에 있을 것이다. 인간은 이제 창조의 법칙들에 대해 진정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사회적으로 그것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 있다. 창조 속에서의 인간의 역할에 대한 진정한 이해가 이루어짐에 따라, 신앙이나 종교 체계는 빛을 잃어가고 있다. 신들은 사실상 대부분의 인간들보다 더 커다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간 생명체에 불과하다는 것이 이해되고 있으며, 신들 또한 창조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발전의 이 단계에 이르면, 인간은 일생에 영적으로 89.7년 만큼 진보할 수 있게 된다.

     

4단계 - 영적 이해가 이루어지는 삶

   

1. 영혼에 대한 확실한 이해
  우리는 이제 자연, 그리고 창조와 함께 조화롭게 살고 있다. 삶과 영혼에 대한 진정한 지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사고는 명확하다. 하지만 영적 능력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에는 별로 경험이 없다.

   

2. 영적 지식과 지혜에 대한 진실
  우리는 영적 지식을 가지고 실험을 시작하며, 텔레파시, 텔레키네시스(telekinesis), 시간 여행 및 자연에 대한 통계 등을 통해 활용하는 것을 배우기 시작한다.

   

3. 영적 지식과 지혜의 활용
  우리가 텔레파시와 다른 영적 능력들을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 시작함에 따라, 영능력들에 대한 진정한 지식들을 갖추게 되었다.

 

많은 문제들을 물질적 감각들보다 영적 의식으로 해결하고 있다.

우리는 영적 자아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이제는 모든 생명체들의 에너지들에 대해

연구하고있다.

   

4. 창조와 그의 법칙들에 대한 인식
  영혼의 발전을 통해 우리는 창조와의 연결에 대한 개인적인 지식을 갖게 되었으며, 삶의 의미와

 삶 속에서의 자신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은 이해를 하게 되었다.

우리가 영적인 지각들에 대하여 더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되면서, 물질적 세계는 우리에게 점점 중요성을 잃어가고 있다.

   

5. 창조적 법칙에 따라 살아감, 신앙 개념의 끝
  우리의 발전 과정상 커다란 약진이 있었다.

 이제 우리는 창조의 법칙에 따라 살고 있으며, 더욱 고도의 의식의 시대 속으로 접어 들었다.

우리는 삶을 단순히 물질적 오감(five senses) 대신에 보다 높은 영적 능력들을 통해 받아 들이고 있다. 전생들로부터 축적된 지혜는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우리의 과거 생애들과 그들로부터 배운 경험들은 우리에게 있어 확연(clear)하다.

   

6. 영적 능력들의 통제된 응용
  우리 영혼의 능력은 우리로 하여금 수명이 길어지게 하고 있다.

건강 문제들은 사라지고 있다. 우리의 육체들을 영적인 균형을 통해 조절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완전한 사회를 발달시키기 시작하고 있다.

이 안에서 우리는 서로의 감정들과 생각들을 느낄 수 있다.

 플레이아데스인들은 이 단계에서 살고 있다.

   

7. 살아 있는 생명체들을 창조하는 첫 번째 능력
  우리는 아주 고도의 기술을 계발했으며, 우주 전역을 돌아 다닐 수도 있다.

물질적 생명에 대한 지식을 완전히 습득하였으며, 우리를 위해 일하도록 우리 고유의 생명체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유전 공학자들은 멸종된 종(species)들이라도 실험실에서 재생시킴으로써 보호할 수가 있다.

     

5단계 - 창조적 인식과 삶

   

1. 다른 생명체들을 창조함
  우리는 기술과 영적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우리 수명을 수천 년까지 늘릴 수 있다.

우리의 삶들은 물질적이라기 보다는 영적이다.

 

우리 영혼의 능력과 고도로 진화된 기술로 인해 창조 안에 있는 더 고도의 의식체들과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물질적 감각들은 우리의 삶에 좋은 경험이 될 만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 별로 큰 역할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점점 더 우리는 이것을 영혼에 의지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문명들에게 조언을 하고 그들이 자신들의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을 돕고 있다.

   

2. 인조 생명체들의 창조
  우리의 물질적 형태에 대한 기술적 지식을 가지고 우리는 인간으로 잘못 인식될 수도 있는 고도의 생명체들을 만들어낼 수가 있다. 우리는 더욱 영적인 존재들이 되어 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창조와 연결하여 지내게 된다. 물질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중요성을 잃어가고 있다. 우리의 관심은 생명의 창조와 그것의 발달에 있다.

   

3. 인간의 유기체들을 다루기 위한 영적 발전
  우리는 다른 생물들의 출생을 우리가 제어할 수 있는 단계까지 자신들의 영혼의 힘을 발전시키기 시작하고 있다. 우리는 자연의 힘들을 통제하는 능력을 발전시키고 있다. 즉 물체의 공중 부양(levitation of matter), 중력과 전기의 임의 제어 등을 말이다. 우리는 보고 생각하는 것이 서로간에 점점 더 같아지기 시작하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가 같은 것들을 무수히 배웠기 때문이다.

   

4. 생명과 모든 생명 형태들을 매스터하는 데 대한 관심
  삶과 영혼에 대해 남아 있는 지식을 탐구하는 동안에, 우리는 물질적 감각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없어지고 있다. 우리는 인간 형태의 모든 지식에 대해 매스터(master)들이 되어 가고 있다.

   

5. 전쟁들(earlier lives)에 대한 인식과 깨달음
  우리는 영혼을 가지고 시간과 공간을 통제할 수 있으며, 과거 삶들의 시간대에도 드나들 수 있다. 우리는 인간의 삶과 그 발전에 관한 지식에 있어서 매스터들이 되고 있다.

   

6. 지혜의 왕 - 이시비시(ISHWISH=IHWH), 신의 경지
  우리는 이제 인간 지식의 매스터들이다. 여전히 물질적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물질적 감각이

거의 필요치 않다.

 

 우리는 세계와 대화하고 경험하는 일을 주로 우리의 영혼을 통해 하고 있다.

이것이 신, 즉 인간의 지혜를 매스터한 물질적 존재, 지혜의 왕의 경지이다.

 

고대에는 신들이 지구를 다스리면서 인간의 정신을 지배했다.

그들은 삶과 죽음에 대한 힘을 가진 것으로 믿어졌으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왜냐하면 오직 창조만이 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더 이상 신들이 지구를 다스리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이 낡은 관념을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신들의 목숨에 대한 통제를

맡기고 있다.

   

7. 영혼으로의 변천(transition) 시작하다
  물질적 존재에게 있어, 지금은 변천의 시기이다.

 인간 발전의 모든 단계들을 거쳐 진화해 왔으므로, 우리는 상위의 의식으로 변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는 이제 서로 아주 똑같게 보인다. 우리는 같은 지식들을 모두 같이 소화했으므로 같은

이해의 수준에 다다랐다.

 

우리는 거의 영혼이나 다름없으며 그 사실은 우리의 육신이나 얼굴들에도 나타난다.

우리는 창조와 평화를 즐기고 있으며, 사랑과 생명에 대한 완전한 깨달음 속에서 살고 있다.

     

6단계 - 나선 구조 속에서의 삶

   

1. 영적 평화, 우주적 사랑, 그리고 창조에 대한 인식
  물질적 삶의 마지막 단계이다. 물질적 감각들은 우리의 진화를 계속하는 데 필요한 경험들을 더 이상 제공해 줄 수 없다. 우리는 순수한 영적 형태들이 되어가고 있다. 우리는 창조와 조화를 이루면서 살아가고 있으며 영원의 끊임없는 사랑을 느끼고 있다.

   

 2. 영체로서의 삶을 시작함
  물질적 육체는 기능 장애를 일으키기 시작하며 더 이상 쓸모가 없다. 우리는 영혼들과 거의 완전하게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순수하게 영적인 형태가 되어가고 있으므로, 더 이상 잠을 잘 필요도 음식을 섭취할 필요도 없다. 육체들은 구성하고 있던 물질들이 사라져 감에 따라서 무게가 가벼워지고 있다.

   

3. 다른 생명체들의 발전
  물질적 육체는 점점 비중이 줄어든다. 우리 몸을 통과해서 보는 것이 가능한데, 이는 우리 육체들이 점점 더 빛과 같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죽음이란 없으며, 이 형태 속에서 우리는 계속하여 살아 간다. 이제 우리의 존재는 거의 순수한 영혼이며, 우리는 자신들보다 젊은 인류들의 발전을 돕는 데에 우리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물질적 세계에 있는 그들의 교육과 영적인 안내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리의 나이는 수십억 살이다.

   

4. 물질적 삶의 끝
  가벼운 육신(light body)으로의 변천(transition)이 완료되어, 우리는 처음으로 영적 존재의 삶을 살고 있다. 우리의 물질적 육신은 완전히 없어졌고 이제는 순수한 영적 존재로서 존재한다. 우리는 그동안 배워 축적해 놓은 지혜를 활용하여 우리들보다 어린 존재들을 돕는다. 우리의 영혼은 이제 모든 사물에 대한 사랑과 이해의 끊임없는 의식과 함께 존재한다. 그러나 여전히 자아와 개성에 대해 인식을 하고 있다. 영체로서 지금 우리는 대략 칠백억 살 정도이다. 우리가 창조와 하나로 변신을 할 때까지는, 앞으로도 수십억 년을 더 보내면서 영적 존재로서 노력해야만 한다.

   

5. 집단 의식(Collective Consciousness)
  우리의 영적 자아가 다른 여섯의 영혼들과 함께 한 지 수백만 년의 세월이 흘렸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일곱의 영체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집단 의식이 되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자아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 생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 수준이 바로 시간을 초월한 위대한 매스터들인 아라하트 아테르사타(Arahat Athersata)의 수준이다.

   

6. 영적 존재로서의 마지막
  이것은 영적 자아의 마지막 존재 단계이다. 우리는 일곱으로 이루어진 집단 의식으로서 말기에 도달해 있다. 우리의 개인적 인식들은 사라져 가고 있다. 우리가 '프탈레 계층(petale Level)' 이라고 하는 가장 높은 의식 수준에 도달함에 따라서이다. 여기서는 모든 집단 의식들이 하나로 함께 합쳐져서 창조와 하나가 되기 위한 변천을 준비하고 있다.

   

7. 창조 속으로 들어감
  개별적 인간 생명체로서의 진화는 이제 완성되었다. 가장 높은 의식, 즉 프탈레 계층의 일부가 되어, 우리는 변천하여 창조 그 자체의 부분이 되어가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보다 앞서 진화한 다른 모든 존재들과 합류하여 창조의 위대하고 영원한 지식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다. 창조의 지식은 모든 만물들을 이끌고 사랑을 베푼다. 우리는 수십억 년이라는 세월에 걸친 경험을 통해 이 깨달음을 얻었다. 경험은 우리에게 만물들에 대한 완전하고 축적된 지식을 제공해 주었던 것이다. 우리는 한우주의 진화를 경험했으며 완전히 이해하게 된 것이다.

     

7단계 - 창조와의 삶

   

1. 영원한 황혼의 잠
  우리의 영체는 일곱 그레이트타임이라는 기간 또는 영원(eternity)동안 잠을 자게 될 창조의 한부분이다. 이 기간 동안 모든 생명과 우주는 존재를 멈춘다. 공간도 시간도 없으며, 오직 잠을 자는 가운데 아무것도 없을 뿐이다. 이 때는 창조적 사고의 시간이 아니라 인식의 휴식에 가득찬 시간(restful time of cognition)이다.

   

2. 창조를 위한 새로운 그레이트타임
  창조는 잠에서 깨어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우주를 만들기 시작한다.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주기의 한 부분이다. 우리의 자아에 대한 인식은 없어졌다. 이는 이제 우리가 영원과 하나가 되었으며, 모든 것을 이끄는 영적 지식에 보탬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3. 창조, 새로운 우주를 만들기 시작하다
  창조는 다시 한 번 그것의 진화 주기를 시작한다. 경험으로부터 얻어지는 지혜를 통해 자체의 진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살아 있는 생명체들을 만들기 시작하는 것이다. 새로운 우주는 진화의 주기를 반복하도록 만들어질 것이다. 창조의 에너지는 보다 높은 수준으로 진화해 있다.

   

4. 새로운 영체들의 창조
  창조는 끊임없이 새로운 영체들을 계발하고 창조하고 있다. 영체들은 창조의 작은 부분들로서, 물질적 생명체가 됨으로써 진화하게 된다. 창조는 진화를 계속하면서 생명체들의 윤회를 통해 스스로를 계발한다. 창조는 끊임없이 새로운 영체들을 물질적 우주의 완전한 주기를 통해 만들어낸다. 여기 지구에서도 새로운 영체들이 생명을 가지고 태어나고 있다. 그들은 축적된 지식이나 지성이 전혀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볼 때 종종 바보들 또는 비정상적인 존재들로 여기고 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단지 자신들보다 훨씬 많이 발달되어 있는 물질적 세계로 태어난 새로운 영혼들일 뿐이다.

   

5. 영체로의 이동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영적인 위대함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은 창조의 기능 가운데 하나이다. 그레이트타임 동안 영혼은 항상 깨어 있으며 결코 잠을 자지 않으므로, 그것은 항상 관찰하고 배우고 있다. 인간 형태는 생각하기를 계속하여 영혼을 위한 음식을 제공한다. 창조는 그 자체 속에서, 우르 우주로 진화하기 위해 완전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계속한다.

   

6. 일곱 주기의 완성
  창조는 퇴화할 수 없다. 그것은 언제나 자신의 진화를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 인간의 영체도 마찬가지이다. 퇴화할 수 없는 것이다. 다만 황폐해진다거나 아무것도 배우지 않은 채 생애들을 헛보내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영혼은 결코 병들거나 퇴보하지 않는다. 물질적 우주들의 창조를 통한 진화의 일곱 주기들은 창조의 에너지 수준이 증가하기를 계속하면서 완성되는 것이다.

   

7. 일곱 기간에서의 마지막 발전
  어떤 창조이든 간에 일곱 기간들의 마지막 주기에 도달하게 되고 가능한 가장 높은 발전을 매스터하게 되면, 그것은 우리의 것과 같은 다른 창조적 우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하나의 우르 우주로 변천하게 된다. 우르 우주의 에너지 수준은 여러 개의 창조적 우주들에게 일시에 우주적 생명력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하다. 그것의 존재는 순수한 영적 에너지이다. 영적 에너지의 진화주기는 계속된다.

 

창조의 법칙들
 

창조는 논리가 절대적이며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법칙이 된다고 말할 수 있다. 창조는 항상 앱설루텀의 길을 따른다. 창조는 항상 한 번의 깨어 있는 기간과 한 번의 잠자는 기간을 갖는다. 그리고 그것은 단순한 하나의 생각에서 고도의 의식의 형태까지로 진화한다. 이는 일곱 단계의 발전을 통해 배운 경험들을 통하는 것이다. 창조는 물리학, 수학, 그리고 다른 과학들의 법칙을 지배한다. 즉 우리는 이미 존재하고 있는 지식들을 단지 발견하는 것뿐이다.
 

만일 우리가 창조와 그것이 겪어 나가는 진화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는 스스로 우리 사회를 위한 법칙들 - 그에 따라서 우리가 살 수 있는 법칙들 -을 발견했을 것이다. 자연 속에서는 그 어느 곳에서나 창조의 법칙들이 명백하다. 만일 우리가 눈을 떠서 보려고만 하면 말이다.
 

초기 발전 단계에 있어, 자신의 단순한 삶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인간은 태양을 찬양하고 달을 숭배할 수도 있다. 그것이 당시의 그의 이해 수준이며, 그는 자신의 사회를 위해 간단한 법칙들을 만들 것이다. 우리가 진보하고 경험 속에서 성장함에 따라, 즉 지성과 고도의 의식을 갖추게 됨에 따라서, 우리는 창조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반영하는, 또한 우리 사회의 복합성과 지식 수준에 보다 근사한, 과거와는 다른 법칙들을 만들게 된다. 사회로서 우리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새로운 법칙들과 차원들 - 우리를 뒤에서 잡아 당기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계속 나가도록 밀어줄 수단들 -을 만드는 데에 대해 개방적이어야만 한다.
 

우리는 모든 살아 있는 만물들이, 우리가 그런 것과 마찬가지로 같은 창조의 부분임을 인식하지 않으면 안 된다. 거기에는 우리들 모두를 함께 묶는 상호작용이 존재한다. 영적인 묶음 또는 유대라고 말하는 것은 일종의 의식의 그물망(network)과 같은 것이다. 우리가 생각을 할 때에, 생각은 그 그물망을 타고서 전달이 되어 결국에는 그것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다른 생명체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사고는 에너지이며 에너지는 사고를 내포하고 있다. 이 둘은 서로 다른 형태로 존재하지만 동일한 것이다.
 

영적 성장이란 창조의 법칙들과 조화를 이루는 논리적 사고를 형성하는 것이다. 당신이 아주 명정한 마음으로 어떤 것을 정확하게 받아 들였을 때, 그리고 그것을 당신 삶의 일부가 되어 당신의 행동을 좌우하게 될 정도까지 이해하게 되었을 때, 그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된 지혜는 당신의 영적 성장에 이바지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의 영적 성장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행동과 생각 그리고 행위들에 대해 100퍼센트 책임을 지는 것을 배워야만 한다. 당신이 져야 할 책임을 다른 어떤 생명체들이나 또는 신, 우상, 종파들에게 떠넘기면서 성장하기를 바랄 수는 없는 것이다. 신들을 포함한 다른 어떤 생명체들도 당신을 대신해서 성장해 줄 수는 없다. 당신이 창조를 통해 당신에게 주어진 자신의 에너지를 가지고 또 자신이 창조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알면서, 자신의 문제들을 직면하는 것을 배웠을 때에야, 당신은 자신 속에 있는 영적인 힘을 이끌어 낼 수 있고 또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우리가 물질적 세계에 태어나서 우리와 연결되어 있는 위대한 영적 지식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지구인들이 영적 잠재의식 속에 있는 위대한 힘과 지식을 배우게 될 때, 그는 올바른 종류의 가르침과 지침으로써 세상의 다른 사람들을 돕기 시작할 것이며, 그에 따라서 그들은 삶을 그것의 최대한까지 그리고 가장 보람을 느낄수 있도록까지 살 수 있을 것이다. 영적 성장으로의 길은 창조 내에서의 우리 역할에 대한 인식을 통해서 나 있다.

 

 인간의 동등성
 

모든 사람은 동등하게 창조되었다는 말이 있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는 그러하다. 우리는 모두 똑같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영체들로서 출발했다. 바꾸어 말하자면 똑같이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라고도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순수한 에너지라는 우리의 시작 상태에 있어서, 우리는 아는 것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우리로 하여금 성장의 길로 접어 들게 한 것은 창조이다.
 

일단 우리가 최초의 삶 속으로 들어 서면, 배움의 과정은 시작된다. 우리는 우리의 경험으로부터 지혜를 쌓기 시작하며, 우리가 인간 생명 발전의 단계들을 수십억 년 동안에 걸쳐 통과해 나가면서 지속적인 배움의 길을 창조한다. 이 길을 따라서 우리는 내내 다른 시간에 다른 것들을 배우게 된다. 우리의 지성과 재능에 보탬이 되는 것은 이리하여 쌓이게 되는 지혜이며, 이 지혜가 우리 모두로 하여금 각기의 배움 과정에서 독특한 개인들이 되도록 만든다.
 

우리 모두에게는 다른 시간대에 다른 지식이 필요하다. 이는 우리가 각기 분리되어 있는 배움의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삶을 겪어 나가면서, 우리는 모든 삶의 지혜에 대해 배우게 된다. 그렇지만 같은 시간대에서 배우는 것은 아니다. 결국에 가서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공부를 배우게 된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결코 이 사람이 저 사람보다 낫다고 말할 수 없게 된다. 우리는 단지 서로 다른 배움의 수준에 있는 것뿐이다. 자신이 남보다 나은 것이 아니라 단지 나이를 더 먹었을 뿐이라는 것을 깨달아서, 자신의 늙은 자아를 다른 어린 존재들을 이해와 사랑으로 돕는 데에 활용하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이다. 자신의 늙은 자아를 어린 영적 존재들을 위해 사용하는 사람이나, 또는 다른 사람들의 피해를 딛고 앞으로 나가는 데에 사용하는 사람은, 영적인 정체(stagnation)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며, 아직도 더 배워야 할 어려운 공부들이 남아 있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자신에게 필요한 발전의 길을 제각기 걷고 있는 창조의 영적인 존재들이라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깨닫고, 다른 영체들을 위한 자리를 만들어 주어 그들로 하여금 스스로 되어야 할 존재들이 될 수 있게 해 주며, 우리들로부터 어떠한 편견이나 조롱도 받는 법 없이 스스로를 위해 배워야 할 것을 배울 수 있게 해 준다면, 이 지구상에는 평화가 찾아 오게 될 것이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속에 있는 영혼을 깨달으며, 그 상대를 단순한 물질적 존재로 보지 않고 발견과 배움을 위한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하나의 영혼이라는 것을 깨닫는 사람은 진실로 깨달음을 얻은 사람이다.

 

[출처] [플레이아데스의 사명] 8장. 인간생명의 진화|작성자 빛과사랑

 

 

8장. 인간 생명의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