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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곡

Placido Domingo- La Golondrina (제비)

                                                                                    

 

 

 

 

 

                                                                                                                                                                                                                                                                                                                                                              

 

 

 

 

 

 

 

 

                                                                                    

 

 

 

Placido Domingo- La Golondrina (제비)

 


 


 A donde ira veloz y fatigada
la golondrina que de aqui se va
oh, si en el viento se hallara extraviada

buscando abrigo y no lo encontrara
Junto a mi lecho le pondre su nido
en donde pueda la estacion pasar

Tambien yo estoy en la region perdida
oh, cielo santo y sin poder volar
Deje tambien mi patria idolartrada

esa mansion que me miro nacer
mi vida es hoy errante y angustiada
y ya no puedo a mi mansion volver

Ave querida, amada peregrina
mi corazon al tayo estrechare
oire tu canto, tierna golondrina
Recordare mi patria y llorare

여길 떠나가는 제비는
혹시 바람 속에서 길을 잃었나
아니면, 쉴 곳을 찾지 못했나?

내 침대 곁에 그의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리
그럼 겨울을 날 수 있으리라
나 역시 이곳에서 길을 잃었고

아아, 날을 수도 없구나.
나 역시 사랑하는 조국을 떠났고
내가 태어난 집도...

오늘도 방황하며 떠도는 신세
이제 집으로 돌아갈 수도 없으니
사랑하는 제비야, 방황하는 여인이여

당신을 내 가슴으로 안으리라
당신의 노래를 들으리라
다정한 제비여
내 조국을 생각하며, 나는 눈물을 흘리네

 

 

 

 

 

 

 

 
Placido Domingo                                                                                                                                                       

 

 

 

 

 

플라시도 도밍고( Placido Domingo )는 에스파냐의 마드리드에서 태어났다.

 

부모 모두 에스파냐의 민속오페라 사르수엘라 가수였으며 8세 때 부모를 따라 멕시코로 이주해 그곳에서 성장했다.

 

멕시코시티 음악원에서 피아노와 지휘를 공부하다가 성악으로 전공을 바꾸었다.

 

 처음에는 사르수엘라극단의 가수로서 활약하다가 1961년 멕시코시티 가극장에서 바리톤가수로 데뷔한 뒤 같은 해

 

베르디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에서 테너인 알프레드 역으로 출연하여 얼마 동안 테너와 바리톤을 병행했다.

 


1962~1965년 이스라엘 국립오페라단에서 활약하다가 1968년 뉴욕 메트로폴리탄오페라단에서
프랑코 코렐리

 

(Franco Corelli)의 대역으로 무대에 올라 뛰어난 기량을 선보임으로써 일약 세계적인 테너 가수로 명성을 얻었다.

 

 이후 베르디·푸치니·베를리오즈의 오페라를 중심으로 연주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오페라무대와 음반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다.
1980년대에 들어서는 지휘에도 관심을 가져 오페라와 교향악단을 지휘하기도 했다.

 

 

1990년에는클라우디오 아바도( Claudio Abbado )가 지휘하는 빈국립가극장무대에서 바그너의 오페라 로엔그린》에

 

출연하여 독일오페라로 레퍼토리의 폭을 넓혀갔다.


1998년에는 가을 메트로폴리탄오페라단에서 《삼손과 데릴라》로 뉴욕 데뷔 30주년 기념공연을 가져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 개막공연을 17회 기록함으로써 엔리코 카루소(Enrico Caruso)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사르수엘라를 비롯해 이탈리아·프랑스·독일 오페라를 아우르는 다양한 레퍼토리와 극적 표현력 및 뛰어난 가창력이

 

소유자로서, '오페라의 제왕' '음악계의 진정한 르네상스맨'으로 불리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성악가로 평가된다.

 

 가장 유명한 공연으로는 로린 마젤( Lorin Maazel )이 지휘하고 프랑스 국립가극장무대에서 공연한 비제의

 

《카르멘》이 꼽힌다.

1990년 로마월드컵 전야제 때 루치아노 파바로티, 호세 카레라스와 함께 공연한 '3 테너 콘서트'를
시작으로 2001년

 

 한국공연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을 무대로 활발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워싱턴오페라의 예술감독이자 로스앤젤레스오페라의 창립자 겸 예술감독을 지내고 있다.

 

1991년 처음 내한공연을 가졌으며, 1992년과 1995년·2001년 내한공연을 가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