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

(60)
오징어게임, 미국·유럽 80개국 1위 `글로벌 열풍`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캡처 (사진='오징어 게임' 영상 캡쳐) 오징어게임, 미국·유럽 80개국 1위 `글로벌 열풍` 기생충 이어 K드라마 새역사 월드랭킹포인트 압도적인 선두 CNN "정말 끝내주는 드라마" 넷플릭스 "역대 최고흥행 가능" 국내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 서비스가 제공중인 국가중에 3개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기생충', '승리호' 등 K-영화에 이어 K-드라마까지 새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유럽은 물론 미국 등 주요 외신에서도 오징어 게임의 선풍적인 인기를 지난해 오스카 상을 받은 '기생충' 현상과 비교하며, 찬사가 줄을 잇고 있다. 30..
곽상도 아들 50억, 박영수 딸 아파트 '줄줄이'…헐~~이래도 '특검' 반대? hong@heraldcorp.com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헌법재판소, 법제처 종합감사 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0.10.26/뉴스1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퇴장하는 곽상도 무소속 (전 국민의힘)의원./국회사진기자단 장제원·곽상도 아들이 쏘아올린 '아빠 찬스' 논란…野 '휘청 국민의힘이 '아들 리스크'에 흔들리고 있다. 집행유예 기간 중 무면허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경찰 폭행까지 저지른 장제원 의원의 아들, 그리고 성남 대장동 개발 시행사인 '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50억원'을 받은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일으킨 리스크다.국회의원의 아들이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연좌제..
대장동 대규모 수사팀 꾸린 검찰, 화천대유 등 동시다발 압수수색 27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 자산관리 사무실 입구가 종이로 가려져 있다. 2021.9.27/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형동(왼쪽 세번째), 박수영(왼쪽 두번째) 의원과 정상환 변호사가 28일 서울 대검찰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및 화천대유, 천화동인 관련 8인에 대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고발장을 제출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화천대유' 관련 고발 수사를 개시한 검찰. (사진=연합뉴스) 대장동 대규모 수사팀 꾸린 검찰, 화천대유 등 동시다발 압수수색 남욱 변호사 사무실, 성남도시개발공사도 포함 검사 16명 규모 전담수사팀 꾸려.. 팀장 김태훈 중앙지검 4차장 (서울=뉴스1) 류석우 기자 = 검찰이 ..
너도나도 가을 골프 '골프 5천만 시대 골프 관련 이미지(사진=AFP) ▲정확한 퍼팅으로 유명한 박인비 프로(사진제공=Getty Image_LPGA)와 김효주 프로(사진제공=KLPGA).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1시즌 라운드당 퍼팅 에서 1위(28.66개)와 4위(28.78개)에 올라있다.골프한국 www.golfhankook.com 사진 각 사 제공 출처 : 한국면세뉴스(http://www.kdfnews.com) 너도나도 가을 골프 '골프 5천만 시대 골프장 이용객 연 5000만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와 더불어 골린이가 검색어가 됐다. 골프장은 부킹 만석이다. 특히 가을은 선선하고 맑은 날씨 덕분에 필드에 나서는 골린이들에게 반가운 날씨다. 이에 골퍼들의 관심을 끌 상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KT는 공식 온라인..
코로나19와 재난 지원금…향후 계속될 국가 채무 논쟁 더팩트DB [광주=뉴시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첫주 주말인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이 오프라인 신청 접수를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DB) photo@newsis.com 경기 수원 행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기다리는 모습. 출처: 한국경제신문 코로나19와 재난 지원금…향후 계속될 국가 채무 논쟁 예측 불가능한 세계 경제지만 지원금 지급으로는 국가 부도 가능성 낮아 2020년대 첫해를 맞이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희망과 기대를 걸고 출발했던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란 예상하지 못한 사태를 맞이한 지 1년 6개월이 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코로나19로 인한 절망과 불안으로 점철된 어두운 터널은 ..
코로나바이러스와 나, 앞으로 같이 살아갈 수 있을까" 코로나19, 팬데믹 관련 이미지. 셔터스톡 의료진 번아웃을 해결해야 위드코로나도 가능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26일 오전 서울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독서신문 안지섭 기자] 출처 : 독서신문(http://www.readersnews.com) 코로나바이러스와 나, 앞으로 같이 살아갈 수 있을까" 우리국민 10명 중 9명이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하고, 위드코로나는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베이비뉴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은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하고, 불안하지만 공존할 준비를 해야한다고 판단했다.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코로나19 토착화 전망에 따른 의료대응 전략 수립의 근거를 마련하고,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화..
후보교체론 나올까...여야 대선후보 경선 끝나도 끝난 게 아닐 수 있다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에서 후보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김두관, 이낙연, 박용진, 추미애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상수(왼쪽부터), 윤석열, 최재형, 하태경, 홍준표, 황교안, 원희룡, 유승민 대선 경선 예비후보들이 23일 서울 강서구 ASSA빌딩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자 2차 방송토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9.23/뉴스1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강서구 ASSA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2차 경선 제2차 방송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왼쪽 첫째줄부터 시계방향으로 안상수, 윤석열, 최재형, 하태경, 홍준표, 황교안, 원희룡, 유승민 후보..
美 '국가부도 위기' 전세계 긴장..이번주 법안처리 못하면 셧다운 우려 AP뉴시스 미국 연방정부가 셧다운과 국가부도 위기에 처하면서 뉴욕증시 비트코인 달러환율 등에 비상기 걸렸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 워싱턴의 연방공개제도(Fed·연준) 건물. /사진=로이터 美 '국가부도 위기' 전세계 긴장..이번주 법안처리 못하면 셧다운 우려 미국의 ‘국가 부도 위기’가 또다시 전 세계를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 미 의회가 국가 재정과 세계 경제를 볼모로 잡아 관련 예산 법안들에 대한 정치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당장 이번주까지 해당 법안을 처리하지 못하면 연방정부가 부분적으로 행정 기능을 상실하는 ‘셧다운’이 발생할 수도 있다. 26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의회는 연방 정부의 부채 한도 유예, 3조5000억 달러 규모의 복지 예산 지출 등을 골..
이재명, ‘대장동 논란’에도 대세론 굳건…본선 직행 보인다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에서 후보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김두관, 이낙연, 박용진, 추미애 후보. 이재명, ‘대장동 논란’에도 대세론 굳건…본선 직행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순회경선의 최대 관심사였던 호남 경선은 이재명 후보의 승리로 26일 마무리됐다. 이 후보는 전날 광주·전남 경선에서 이낙연 후보에게 처음으로 1위를 내줬으나, 이날 전북 경선에서는 54.55%로 압승을 거두며 승기를 굳혔다. 이재명 후보가 누적 득표에서 12만표 가까이 이낙연 후보를 앞서고 있어 ‘대세론’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지만, ‘대장동 의혹’의 전개 여부에 따라 표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이재명 쪽 ‘대장동..
곽상도, '화천대유 아들 퇴직금' 논란에 국민의힘 탈당 2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서판교에 위치한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 사무실 입구 모습. 뉴시스 [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조선일보 DB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곽 의원 페이스북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사진은 지난 8월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상임위 현안 관련 기자회견 모습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장동 개발의혹' 및 곽상도 의원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등과 관련한 긴급 최고위원회의 결과에 대해 브리핑한 뒤 자리에서 일어나고 있다. 연합뉴스 00만원대 월급 주던 화천대유, ‘50억 퇴직금’ 왜…곽상도에 쏠리는 의혹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
화천대유의 마지막 퍼즐 맞춰 보니…0원→5500억 이득, 어마어마" 이름값한 '화천대유' 미스터리 화천대유자산관리 사무실 입구. 연합뉴스 ▲ 화천대유자산관리. ⓒ강민석 기자 CBS노컷뉴스 정다운 기자 0원→5500억 이득, 어마어마" 이름값한 '화천대유' 미스터리 배당금도 궁금증도 천배만배 지난 추석 명절을 강타한 이름은 단연 ‘화천대유’였다.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사업에 특혜 의혹이 제기된 자산관리회사(AMC) 이름이 추석 덕담으로 패러디됐다. 화천대유(火天大有)는 주역에 나오는 말로 ‘하늘의 도움으로 천하를 얻는다’ 는 뜻이다. “화천대유 하세요”라고 하면 의미는 나쁘지 않으니 시니컬한 덕담 패러디엔 제격이다. 답변은 “천화동인(天火同人ㆍ마음 먹은 일을 할 수 있다) 하세요”.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 사무실 입구. 연합뉴스 그런데, 회사 이름이 워낙 낯설어서 잘 생각나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다...
확진자 예측 다 틀렸다…오늘(9월25일) 사상 첫 3000명대 진입 유력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19 검사 이미지 ⓒ중앙방역 대책본부 24일 오후 경기 부천시 종합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2021.9.24/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확진자 예측 다 틀렸다… 오늘(9월25일) 사상 첫 3000명대 진입 유력 추석 영향 반영되는 다음주 최대 고비 전문가들 “아직 정점 아냐… 확산 조기 차단에 집중해야”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 25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지난해 1월 코로나19가 국내에 유입된 이후 하루 확진자가 3000명을 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방역당국은 지난 3일 사회적 거리두기..
美 방송서 BTS 안무 따라한 문대통령.."내 연설보다 BTS 연설이 훨씬 효과적"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과 그룹 BTS(방탄소년단)가 21일 오후(현지시각) 뉴욕 주유엔대표부 에서 미국 ABC 방송과 인터뷰에 앞서 환담하고 있다. [연합] (로이터=뉴스1)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 히캄 공군기지에서 열린 한미 유해 상호 인수식에서 추모사를 하고 있다.©로이터=뉴스1 美 방송서 BTS 안무 따라한 문대통령.."내 연설보다 BTS 연설이 훨씬 효과적" 美 ABC 방송 굿모닝 아메리카 인터뷰.. 문대통령·BTS 동반 출연 BTS "코로나 사태로 우울·부정적 생각도.. 백신 많이 맞아 공연할 수 있길"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유엔 총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방송 프로그램에 공동 출연해 댄스 동작을 함께하고 기후변화와 신종..
무소불위 상류층" 사고뭉치 노엘..장제원 책임론 (사진, 인디고뮤직)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www.idsn.co.kr) 장제원 의원 아들 래퍼 노엘. (사진=뉴스1)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이 지난 5월 음주운전과 ‘운전자 바꿔치기’ 등 의 혐의의 두번째 공판이 진행되는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0.7.28 연합뉴스 무소불위 상류층" 사고뭉치 노엘..장제원 책임론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 래퍼 노엘(21·본명 장용준)의 사건사고가 거듭되면서 아버지인 장 의원이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장용준은 지난 18일 오후 10시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하다 접촉사고를 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장용준에게 음주 측정 및 신원 확인을 요구했으나 장용준..
41m 절벽 '악마의 섬' 감옥에서 흔적 없이 사라진 죄수들,외 1934년 6월 앨커트래즈 연방교도소 모습. 앨커트래즈역사 홈페이지 1) 41m 절벽 '악마의 섬' 감옥에서 흔적 없이 사라진 죄수들 美 앨커트래즈 탈옥 미스터리 편집자주 ‘콜드케이스(cold case)’는 오랜 시간 미해결 상태로 남아 있는 범죄사건을 뜻하는 말로, 동명의 미국 드라마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는 격주 금요일 세계 각국의 미제사건과 진실을 쫓는 사람들의 노력을 소개합니다. 1962년 6월 12일 오전 7시 15분,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샌프란시스코 앨커트래즈 연방교도소. 간수장 빌 롱의 비명이 울려 퍼졌다. 아침 점호 알람이 울린 지 한참 지났는데도 깊은 잠에 빠져 있던 감방 세 곳의 수감자들을 깨우려 창살 사이에 손을 넣고 베개를 흔드는 순간, 갑자기 사람 머리가 바닥으로 툭 떨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