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8

(3)
올해 수능 까다로웠다…수학 · 영어 작년보다 어렵고 국어는 비슷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된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경복고등학교에 마련된 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사진 연합뉴스 출처 : SBS 뉴스 올해 수능 까다로웠다…수학 · 영어 작년보다 어렵고 국어는 비슷 오늘(18일) 시행된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다소 까다로웠던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수학과 영어가 지난해보다 어려웠던 것으로 분석됐고 국어는 작년 수준과 비슷하면서도 변별력 있는 지문들이 적지 않았던 것으로 평가됐다. 1교시 국어영역은 작년 수능과 비슷하거나 약간 쉽고, 지난 9월 모의평가보다는 어려웠다는 게 교사·입시 기관들의 대체적인 평가다. 전통적으로 고난도 문항이 많은 독서 영역 지문이 짧아지고 문학은 평이했으며, 화법과 작문..
역대 최다' 확진자 속 수능 시작…"예년 기조 유지" 결과는? 18일 오전 수험생들이 서울 종로구 동성고등학교, 서초구 서초고등학교 고사장에 입실 하고 있다. 코로나로 응원인파는 없었지만, 수험생들을 배웅하는 학부모들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다./송복규 기자, 윤예원 기자 [강릉=뉴시스] 김경목 기자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8일 오전 강원 강릉시 강릉여자고등학교에서 어머니가 수험생 딸을 응원하고 있다. 2021.11.18. photo31@newsis.com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고등학교에 마련된 시험장 에서 수험생이 어머니와 포옹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8일 서울 중구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제15시험지구 제20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이 시험전 ..
착잡하고 불안'…이재명 선대위를 향한 청와대의 시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서울권 대학언론 연합회 20대 대선후보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송영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앞서 대화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0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열린 '글로벌인재포럼2021' 행사 에서 만나 나란히 걷고 있다. 2021.11.10/뉴스1 착잡하고 불안'…이재명 선대위를 향한 청와대의 시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 격차가 상당히 벌어지면서, 대선 정국을 지켜보는 청와대의 내부 분위기도 착잡하다. 문재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