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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오 로스 판초스(Trio Los Panchos)는 1944년 푸에르토리코 출신
Hernando Aviles(리드 싱어)와
멕시코 출신 Chucho Navarro(백 그라운드 보컬리스트),
그리고 Alfredo Gil(Requinto 플레이어 : Small Guitar)등이 결성한 그룹으로
잠들어 있던 라틴아메리카의 음악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가장 크게 기여한 멕시코의 대표적 볼레로 삼중창단이다.
트리오 로스 판초스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멕시코에서가 아니라 뉴욕이었습니다.
세계적인 대도시 뉴욕에서 대중적 인기를 확보하려면 누구에게나 친근함을 줄 수 있는 사운드이면서도
라틴 음악적인 매력과 분위기를 담은 인터내셔널한 음악이어야 했다.
Alfredo Gil이 민속악기 하라나를 개량해 만든 ‘레킨토'(보통 기타보다 소형이고 5음 높음)는
트리오 로스 판초스의 음악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었으며 지금은 누구나 쉽게 연주할 수 있는 대중적 악기로 자리잡았다.
트리오 로스 판초스는 감미로운 기타, 마음을 사로잡는 잔잔한 보컬 그리고 뛰어난 테크닉의 세가지 매력으로
문화가 다른 세계인들에게 라틴 음악의 새로운 모습을 전함으로써 음악성은 물론
상업적으로도 크게 성공한 라틴 음악의 전도사라 할 수 있으며 특히 베사메 무초(Besame mucho),
라 팔로마(La paloma),키사스 키사스 키사스(Quizas, Quizas, Quizas), 씬티(sin ti) 등은
트리오 로스 판초스를 명실공히 세계 탑 그룹으로 위치시키는데 기여한 세계적인 명곡들이다.
이들의 노래 중 베사메 무초는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곡으로
60년대 현인과 현미가 번안해 불러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곡이며,
70년대 조영남이 트리오 로스 판초스의 원곡 La golondrina(제비)를 번안해 히트시키기도 했다.
라틴 아메리카의 댄스 뮤직은 Trio Los Panchos에 의해 국제 무대에 소개 되었다.
그들은 아르헨티나의 탱고와 콜럼비아아의 컴비아스를 비롯한 광범위한 라틴음악을 추구했다.
1944년 리드 싱어 Hernando Aviles, 백 그라운드 보컬리스트 Chucho Navarro
그리고 Requinto (Small Guitar) 플레이어 Alfredo Gil에 의해 결성된 그 트리오는 수많은 멤버 체인지를 겪는다.
51년에 Aviles는 Raul Shaw Moreno로 교체되었고 또 다시 Moreno는 Julio Rodriquez Reyes로 교체되었다.
56년에 Aviles는 다시 돌아왔고 그 오리지날 트리오는 Aviles가 다시 Johnny Albino로 교체될 때까지 다시 합쳤다.
10년후 Albino는 Enrique Caceros로 교체되었고 4년 후 Caceros는 다시 Ovidio Hernandez로 교체되었다.
베네쥬엘라의 텔레비젼 스페셜에서 Gil이 은퇴를 선언한 후
1981년에 Los Trio Panchos는 해체 되었다.
그러나 몇 달 후 Navarro와 Lara 가 다시 결성해 기타리스트
Willy Fonseca, Lalo Ayala, Jose Luis Sanchez Camacho
그리고 Gabriel Vargas와 함께 공연을 계속함으로써
그들의 해체는 시기상조 였음이 들어났다.
1993년에 Navarro가 죽자 Lara는 솔로로서 활동을 계속하였다.
그들 자신의 앨범 뿐만 아니라 Trio Los Panchos는
보컬리스트 Maria Martha Serra Lima와 멕시코 그룹과도 함께 활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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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Adios Mariquita Linda
10. La Golondrina (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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