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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음악( Newage* )

The Atrium Musicae de Madrid (앙상블) 고음악



   


Tarentule - Tarentelle                      
 Performed                                          
Gregorio Paniagua,  Luis Paniagua
Pablo Cano,  Beatriz Amo                
 Gregorio Paniagua, cond                  
            Ensemble, The Atrium Musicae de Madr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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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s Barricades mysterieuses (F. Coupe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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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entella. Alia clausula (Anony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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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entella Neapoli Tonum Phrygium (Anony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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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entelas 1 (Anony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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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tidotum Tarentulae (Anony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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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rea (Anony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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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Tarentela (G. San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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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entelas (S. de Murcia)                  


 

 

 




    초기 고음악 연주사에서 Paniagua가 가지는 위치는 매우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Dolmetch - Dart - Munrow로 이어지는 영국의 고음악 전통이나,    
     Hewitt - Paillard와 같은 프랑스 고음악 전통이나, Leonhardt - Kuijken,
      Harnoncourt 등과 같은 독일 - 네덜란드의 전통 어디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비록 그가 Wenzinger로부터 Viol da gamba를 사사하였고, 세속음악에 대한
      그의 관심 역시 Wenzinger의 영향일지는 모르지만 그를 독일 고음악 전통에

    한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Savall보다도 그는 더 이질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Savall이 독일 - 네덜란드 전통에 속하는 많은 음악가들과의 교류하에 자신의
    음악적 해석을 시도한 것에 비하여, Paniagua는 기계장치의 신처럼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같이 불현듯 등장하였고, 초기 세속음악의 해석에 있어서                

           그 누구와도 견줄 수 없는 독특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1944년 마드리드 생인 Paniagua는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였으나,           

    Goya의 제자의 제자인 할머니로부터 그림을 배웠고,                                   

     

     Wenzinger로부터 viol da gamba를                                                          
    첼리비타케로부터 지휘를 배우고 1964년 자신의 악단인                              

             Atrium Musicae de Madrid를 설립하여 연주 및 녹음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의 녹음은 Hispa Vox, Bis, DHM 등의 다수의 레이블에 남아 있으나, 대부분
    의 녹음은 Harmonia Mundi에서 발매되었습니다.                                      


          한편 음악적으로의 Paniagua의 특성이자 중요한 점은 Paniagua가 Binkley와
          같이 초기 세속음악의 해석의 전거로서 민속음악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간파하였
    다는 점입니다.                                                                                           

         Paniagua는 각국의 민속음악을 연구하면서 이를 창조적으로 현대에서의       

          고음악의 해석에 적용하고자 하였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아랍의 전통음악가들과

     공동작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점에서 그는 시대를 앞서 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그의 중요성은 그가 고음악을 그대로 복원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

    현대적으로 부활시키려 했다는 점일 겁니다.                                               

     

     전설적이 된 la folia"녹음을 포함하여 그의 많은 고음악 녹음은                  

     정말로 "살아있는 고음악"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쓸 수 있는 몇 안되는 녹음에 속합니다.                                                       

     

     

    (글자료는 리벤델의 창고에서 옮겨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