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주음악( Newage* )

Vitalij Kuprij

Vitalij Kuprij :: VK3 (1999) 이탈리아의 바로크 작곡가 마르첼로의 오보에 협주곡 2악장을 비탈리 쿠프리가 편곡한 크로스 오버 음악인데 무척 아름다우면서도 깊은 호소력이 있다.

the peace                                                                                              

Vitalij Kuprij - Ring Of Fire
 

세 번째 앨범 [Vk3] Review 비탈리의 세 번째 앨범인 [Vk3]는 설명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기타리스트로 잉베이와 더불어 80년대 바로크 메틀을 이끌었던 기수인 토니 맥컬파인(Tony MacAlpine)과 함께 한 작품으로, 팬들에게 실망할 겨를을 주지 않을 뛰어난 앨범이다. 토니가 함께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작들에 비해 겉으로 드러나는 바로크 메틀의 냄새는 적은 편이다.

즉, 특정 클래식 멜로디를 차용하기보다는 긴 러닝타임에 담긴 드라마틱하고 탄탄한 기승전결을 갖춘 악곡으로 프로그레시브 메틀에 한껏 다가서고 있는데, 무엇보다

보컬이 없음으로 해서 마음껏 청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는 장점을 활용해 인스트루멘틀이 표현할 수 있는 한계선을 마음껏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다. 다양한 키보드 음색과 더불어 강한 비트에서도 서정적인 미적 감각이 물씬 풍겨 나오는 기타는 이미 예전부터 수 차례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신선할 수가 없다. 게다가 최고의 멜로디를 간직한 'Alternate Diversion'과 같은 곡에서는 중반에 바이올린 연주가 불현듯 튀어나오면서 청자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한다.

20세기 마지막 가장 멋진 인스트루멘틀 작품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는 본작은 앨범을 듣는 내내 숨막히는 연주에 대한 감탄과 서정적인 분위기에 대한 감동으로 뒤범벅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미국 출신의 프로그레시브 메틀밴드인 Artension출신의 키보디스트인 비탈리쿠프리의 3집 앨범인 VK3에 수록된 곡으로, 기타리스트인 토니 맥칼파인의 멜로딕컬한 연주와

비탈리 쿠프리의 어쿠스틱 피아노가 애잔함을 자아내게 한다.

비탈리 쿠프리의 앨범 가운데서 가장 대곡지향적이고 프로그레시브적인 면이 잘 나타난 앨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