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yan Adams, Live at the Royal Albert Hall 2012.
Pavarotti and Friends(Giorgia, Nancy Gustafson, Andrea
Bocelli, Pavarotti, Bryan Adams)
When it's love you give
I'll be a man of good faith
Then in love you live
I'll make a stand.
I won't break
I'll be the rock you can build on,
be there when you're old,
To have and to hold.
그대가 주신 사랑이라면
나는 굳은 신념의 사나이가 되겠습니다
그러면 그대는 사랑 안에서 살 수 있겠죠
그대를 위해 굳건히 서겠습니다
절대 부서지지 않을 거예요
그대가 쌓을 성의 반석이 되겠습니다
그대 쇠잔해질 때에도 그대 곁에 있을 겁니다
그대 손을 내밀어 붙잡을 수 있도록.
When there's love inside
I swear I'll always be strong
Then there's a reason why
I'll prove to you we belong
I'll be the wall that protects you
From the wind and the rain,
From the hurt and pain.
사랑이 가슴 속에 존재할 때
나는 언제나 강한 모습으로 남을 겁니다
그러면 우리는 하나라는 것을
그대에게 보여줄 수 있겠지요
그대를 지켜줄 성벽이 되렵니다
바람과 비로부터
고통과 아픔으로부터.
Let's make it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Let the one you hold
Be the one you want,
The one you need,
'Cause when it's all for one
It's one for all.
When there's someone that should know
Then just let your feelings show
And make it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하나를 위하여 사랑을 위하여
모든 걸 다 합시다
내가 원하는 이를
내게 필요한 이를
가슴에 품는 겁니다
왜냐하면 하나를 위해 모두 다 바칠 때
그 모두를 위한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대 마음을 알아야 할 이가 있다면
그에게 당신의 감정을 다 보여 주세요
하나를 위해 사랑을 위해
모든 걸 다 합시다.
When it's love you make
I'll be the fire in your night.
Then it's love you take.
I will defend, I will fight.
I'll be there when you need me.
When honor's at stake,
This vow I will make:
그대가 가꾼 사랑이라면
내가 그대 밤의 등불이 되리다
그대가 차지해야 할 사랑이라면
내가 싸워서 지키겠습니다
그대 내가 필요할 때, 명예가 위태로워졌을 때
바로 거기 내가 있겠습니다
내 모든 걸 다 바쳐 비킬 맹세입니다.
That it's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Let the one you hold
Be the one you want,
The one you need,
'Cause when it's all for one
It's one for all.
When there's someone that should know
Then just let your feelings show
And make it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그것은 하나를 위하여 사랑을 위하여
모든 걸 다 하는겁니다
내가 원하는 이를
내게 필요한 이를
가슴에 품는 겁니다
왜냐하면 하나를 위해 모두 다 바칠 때
그 모두를 위한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대 마음을 알아야 할 이가 있다면
그에게 당신의 감정을 다 보여 주세요
하나를 위해 사랑을 위해
모든 걸 다 합시다.
Don't lay our love to rest
'Cause we could stand up to you test.
We got everything and more than we had planned,
More than the rivers that run the land.
We've got it all in our hands.
우리 사랑을 숨죽이지 말아요
우리는 모든 시험 앞에서 꿋꿋이 설 수 있어요
우리가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이
대지를 가로지르는 강보다도 더 많이
우리 두 손에 모든 것을 쥐고 있으니까요.
Now it's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It's all for love.)
Let the one you hold be the one you want,
The one you need,
'Cause when it's all for one
It's one for all.
(It's one for all.)
이제 하나를 위하여 사랑을 위하여
모든 걸 다 합시다
내가 원하는 이를
내게 필요한 이를 가슴에 품는 겁니다
왜냐하면 하나를 위해 모두 다 바칠 때
그 모두를 위한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When there's someone that should know
then just let your feelings show.
When there's someone that you want,
When there's someone that you need
Let's make it all, all for one
And all for love...
그대 마음을 알아야 할 이가 있다면
그에게 당신의 감정을 다 보여 주세요
내가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내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하나를 위해 사랑을 위해
모든 걸 다 하는 겁니다...
1993년에 개봉한 스티븐 헤렉 감독의 <삼총사(The Three Musketeers)>의 영화 대략의 줄거리는 성질 급한 젊은 청년 달타냥(크리스 오도넬 분)은 왕을 지키는 특수부대인 총사대에 들어가려고 파리로 갔다.
그러나 권력을 노리는 악당들의 음모때문에 총사대는 공식적으로 해산되었고, 그가 만난 것은 충성심 가득한 삼총사 아라미스(찰리 쉰 분), 아토스(키퍼 서덜랜드 분), 포르도스(올리버 플랫 분)였다.
나이 어린 루이 왕(휴 오코너 분)과 안느 왕비(가브리엘 앤워 분)는 이제 왕좌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고,
그들의 유일한 희망은 삼총사 뿐이었다. 권좌를 노리는 악당들인 리슐류 추기경(팀 커리 분)과 미모로
위장한 밀라디(레베카 드모레이 분), 그리고 무서운 로슈포르 백작(마이클 윈콧 분)에 맞선 삼총사와 달타냥은
콘스탄스(줄리 델피 분)와의 로맨스와 갖가지 모험을 펼친다.
엔딩곡으로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 로드 스튜어트(Rod Stewart), 스팅(Sting) 세 뮤지션이 부른
'All For Love' 는 1994년 3주동안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였고, 영국 팝 싱글 차트 2위에 올랐으며
그 외에 호주, 오스트리아, 캐나다,
덴마크 등 여러 나라에서 팝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참고로 로드 스튜어트가 1945년생, 스팅이 1951년생,
브라이언 아담스가 1959년생으로 로드 스튜어트가 제일 형뻘이고, 스팅이 중간, 브라이언 아담스가 막내뻘이다.
로드 스튜어트 [Rod Stewart] 1945.1.10 - .영국
독특한 딱따구리형의 헤어 스타일과 거친 허스키 보이스, 와일드한 스테이지 매너 등으로 맣은 팬들의 인기를 독점하고 있는 섹스 심볼 로드는 1945년 1월 10일 런던의 하이케이트란 곳에서 로데릭 데이비드 스튜어드라는 긴 이름을 갖고 태어난 그는 어릴적 꿈이 축구선수였으며 실제 얼마간 선수생활도 할 정도였다. 60년대 중반 롤링 스톤스가 스테이지를 갖던 켄 콜리어스란 클럽에서 지미 파웰 & 화비브 디멘션스의 멤버로 하모니커와 보컬을 맡으면서 블루스를 위주로 한 음악 생활을 시작하였다.
67년들어 유명한 제프 백의 밴드에 가담하여 일곱번이나 미국공연을 가짐으로서 그는 음악에 대한 기초 세션과 인기행로에 탄탄한 기반을 다져 나갔다.
후에 그룹에서 같이 있던 론 우드와 69년 Small Faces란 팀을 편성하여 <Stay With Me>, <Cindy Incidentally> 등을 히트 시키면서 5장의 앨범을 발표하였다. 같은 해에 론 우드가 롤링 스톤스의 가타리스트로 가면서 로드는
솔로 데뷰를 선언하고 독자적인 데뷰 앨범 「The Rod Steward Album」과 70년 2집인 「Gasoline Alley」
를 발표하고 잇달아 71년에 그의 최고 걸작이라 일컫는
「Every Picture Tells A Stroy」를 발표, 여기서 싱글로 히트하면서 매스콤으로부터 “세계 제1의 보컬리스트”란 극찬을 받은 그는 같은 해 롤링스톤지 선정, 이해의 록 스타로 지명되었고, 이어서 미국의 플레이 보이지 선정 최고 남성 보컬리스트에 뽑혀 71년은 그에게 최대 행운의 해임과 동이세 섹스 심볼이란 닉 네임을 받게 되었다.
이후 평균 1년에 한장씩의 앨범을 꾸준히 발표했으며, 75년 워너 브라더스의 초청으로 본격적인 팝의 메카인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면서 미국서의 첫 앨범이자 그의 공식적인 7번째 앨범이 되는 「Atlantic Crossing」에서
싱글 <Sailing>이 히트하면서 순식간에 골드 디스크를 획득, 미주지역 데뷰를 화려하게 장식하였다. 이어 76년에
싱글 <Tonight'S The Night>는 당시 기록에 드물게 히트 챠트 정상을 7주나 연속 차지하면서
골드 싱글과 이 싱글이 담긴 앨범 「A Night on The Town」을 플래티늄까지 따내게 했다.
이로서 그는 세계 정상의 솔로 싱어로서 부동의 위치를 굳혔다. 이후 그가 내놓는 앨범, 싱글 모두가 골드와 플래티늄 히트의 행진을 거듭해 그는 부와 인기를 한몸에 얻는 세기의 행운아가 되었다.
어떤 평론가는 그의 성공을 보고 “그의 진가는 1971년 <Maggie May>를 불렀을 때 면도날처럼 번뜩였으나
현재 그의 명성은 찌를 듯하지만 71년의 음악에 비하면 음악이 아니다.”라고
아픈 일축을 가하기도 했다. 81년 그는 오랫동안 그의 백 밴드로 같이 일했던 기타리스트와 베이시스트를 교체시켜 새로운 진용을 구성하였는데, 로빈 루 메스리엘이라는 25세의 신입 기타리스트는 과거 무명시절의
에어 서플라이에도 있었으며, 로드의 오프닝 밴드로 연주했던 것을 인연으로 멤버가 된 것이다.
베이스주자로 들어온 데니 존슨은 현재 그대로 남아있는 드러머 카마인 어피스의 동생으로 전 멤버인 필첸의 자리를 메운 것이다.
이렇게 기타리트스 짐 크리건과 드러머 카마인 어피스 두사람의 옛날 멤버와 기타리스트 로빈, 베이시스트 데니로 팀을 제정비한 로드는 밴드 멤버 교체후 첫 앨범인 「Tonight I'm Yours」를 발표하는데 여기서 싱글 커트된
<Young Turks>, 타이틀 송 <Tonight I'm Yours>가 빅 히트를 기록, 다시 한번 기염을 토했다.
그는 또 새로운 멤버들과 라이브 앨범을 새로 만들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고, 자신도 또한 새 밴드가
매우 익사이팅하면서 신선하다고 하는데 이들은 원래 드러머인 카마인 어피스가 휴가중 솔로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부른 협조자였으나 그들의 데모 테이프를 들어본 로드가 스카우트한 것이 새 그룹 구성의 과정이 되는 것이다.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 1959.11-. 캐나다
브라이언 아담스 (Bryan Adams)는 1959년 11월, 캐나다 남부에 있는 온타리오주의 킹스톤에서 영국계의 부모로부터 출생하였다.
그는 15세 때 캐나다의 남서부에 있는 브리티쉬 컬럼비아주에 정착할 때까지 영국, 포르투칼,
이스라엘 등지에서 살았다.
16세 때부터 클럽가의 그룹에서 기타를 연주하였는데, 그러던 중 드러머 짐 밸런스를 만나 함께
작곡 생활을 하게 된다.
이 두 사람은 79년 데모 테이프를 공동으로 제작하여 캐나다의 A & M 레코드사를 찾게 되었고, 이 테이프를 들은 레코드사 측은 이들과 계약을 맺게 된다.
그리하여 80년 2월에 솔로앨범 「Bryan Adams」의 출반을 보게 된다.
그후 80년 6월, 두번째 앨범인 「You Want It-You Got It」의 출반과 83년 1월에 세번째 앨범 「Cuts Like A Knife」의 출반을 갖게 되는데, 그는 이 앨범의 싱글 <Straight From The Heart>을 빌보드지 10위를 기록하면서 서서히 두각을 나타나게 되었다.
아울러 「Cuts Like A Knife」는 플래티넘을 기록한다. 꾸준히 정진의 정진을 거듭해가며
브라이언 아담스는 <Heaven>이 담긴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 앨범 「A Night In Heaven」을 내놓았고, 83년에는 주노(Juno)상을 받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빛바랜 청바지 스타일로 우수 섞인 목소리로, 거칠고도 호소력 짙은 사운드를 구사해내는 그는 다시 84년 11월, 네번째 앨범 「Reckless」의 출반을 보게 된다.
또한 티나 터너와의 공연도 펼쳐 그의 불뿜는 듯한 힘을 과시했으며, 티나 터너와 <It's only Love>를 듀엣으로
녹음하기도 했다. <Heaven>, <Run To You>, <Summer of ’69>, <One Night Love Affair> 등을 계속 챠트에 올리며, 작곡과 작사, 노래 등 다재다능한 그의 창조력을 표출해내는 브라이언 아담스는 국내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유망한 아티스트이다.
스팅(Sting)
모든 장르를 섭렵함은 물론 최첨단의 사운드로 80년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폴리스(Police)의 리드 싱어 스팅(Sting, 본명Gordon Mattew Summer)은 84년 밴드가 안식기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재즈, 클래식, 월드비트(worldbeat) 등을 통합하여 새로운 음악을 표현하고자 했던 그의 노력은 공식적인 첫 솔로 앨범인 [Dream Of The Blue Turtles](85)로 표출되었고, 폴리스 시절의 뉴 웨이브 록 분야와는 다른 재즈음악을 구사하면서 훨씬 더 성숙하고 다양한 음악의
시도로 주목받았다.
이 앨범은 2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If Your Love Somebody Set Them Free', 'Fortress Around Your Heart', 'Love Is the Seventh Wave'를 히트시키며 그의 명성을 높였다.
그의 인기는 85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졌던 공연을 다큐멘타리 형식으로 표현한 [Bring on The Night](86)까지 이어졌고, 같은 해 동명의 더블 라이브 앨범을 출반했다.
이 음반에는 스팅이 새롭게 선보일 음악들과 이전 폴리스 시절의 곡들을 재즈식으로 연주한 음악들이 수록되었다.
사회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국제사면회(Amnesty International, 사상·신조 등에 의해 투옥된 자들의 석방운동을 위해 1961년 설립된 조직)에 관여했고, 밥 겔도프(Bob Geldof)를 주축으로 밴드 에이드(Band Aid)라는 이름 하에 진행한 앨범작업과 "라이브 에이드(Live Aid)"라는 공연으로 이디오피아의 기아들을 돕는 일에 참여했다.
1987년 정치투쟁 중에도 그는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다이어 스트레이츠(Dire Straits)의 마크 노플러(Mark Knopfler)같은 수퍼스타 록커들과 함께 작업하여,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Nothing Like The Sun]을 발표한다.
고인이 된 어머니를 추모하며 만든 이 앨범에서는 'We'll Be Together', 'They Dance Alone' 등이 히트했다. 이 앨범 이후 그는 더욱 더 사회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브라질의 열대우림 상태를 알릴 목적으로 레인포리스트 파운데이션(Rainforest Foundation)을 설립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부모를 여읜 슬픔과 뉴캐슬(Newcastle)에서의 어린 시절을 회고하는 어둡고 착잡한 [The Soul Cages](91)를 발표했고, 93년에는 사랑과 추억들을 노래했던 과거 교사 시절의 밝은 모습을 보여주는 라이트 팝(light pop)적인 앨범 [Ten Summoner's Tale]을 발표해 'If I Ever Lose My Faith in You', 'Fields of Gold'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같은 해 그는 브라이언 아담스(Bryan Adams), 로드 스튜어트(Rod Stewart)와 함께 [삼총사(Three Musketters)]의 사운드 트랙 중 러브송인 'All For Love'로 미국 차트를 강타해 명실공히 어덜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1994년 편집앨범인 [Fields of Gold: The Best of Sting]에 이어 다소 우울하고 감상적인 곡들로 엮어진 [Mercury Falling](96)을 발매한 그는 이 앨범으로는 그다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여전히 실험성이 강한 음악으로 그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폴리스 시절부터 수많은 영화의 사운드 트랙으로 국내에서 더 잘 알려져 있는 스팅의 대표적인 영화음악들은 영화 [Stars and Bars](88)의 'Englishman in New York', [The Gun In Betty Lou's Handbaa](92)의
'Every Breath You Take', 에릭 클랩튼과 함께 작업한 [Lethal Weapon 3](92)의 'It's Probably Me', [Three of Hearts](93)의 'Shape of My Heart', [Four Weddings & A Funeral](94)의 'The Secret Marriage',
[Leaving Las Vegas](95)의 'Angel Eyes', 'It's A Lonesome Old Town', 'My one and only Love', [Sabrina](95)의 'Moonlight', [The Truth About Cats and Dogs](96)의 'The Bed's Too Big Without You' 등이 있다. 애호가들에게는 문학적이고 지적인 록음악의 선두주자로서 인정받았고,
그를 비판하는 사람들로부터는 너무 과장되고 장대한 곡을 만든다는 혹평을 받으면서도 상업적인 성공을 의식하지 않고 늘 독특한 사운드와 실험정신으로 자신의 음악에 대한 고집과 열정을 펼쳐가고 있는 스팅은 끊임없는 내면의 성찰과 특유의 음악적 사상이 발휘된 폭 넓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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