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Coldplay -Christmas Lights

 

 

 

 

 

 

 

 

 

 

 

 

 

 

 

 

 

 

 


 

 

 

 


 

 

Coldplay -Christmas Lights                    

 

            

Christmas night, Another fight Tears we cried, A flood

Got of all kinds of poison in, Poison in my blood
Took my feet to Oxford Street, Trying to right a wrong

Just walk away those windows sing
But, I can't believe she’s gone
When you’re still waiting for the snow to fall
It doesn't really feel like Christmas at all

 

A group of candles on me are flickering
Oh, They flicker and they flow

And, I am up here holding on to all those chandeliers of hope
And, Like some drunken in this city
I go singing out of tune
Singing how I've always loved you, darling
And, I always will

 

Oh when you're still waiting for the snow to fall
It doesn't really feel like Christmas at all
Still waiting for the snow to fall
It doesn't really feel like Christmas at all

 

Those Christmas lights, Light up the streets
Down where the sea and city meet
May all your troubles soon be gone
Oh, Christmas lights, Keep shining on

 

Those Christmas lights, Light up the streets
Maybe they’ll bring her back to me
Then all my troubles will be gone
Oh, Christmas lights, Keep shining on

 

Oh, Christmas lights, Light up the streets
Light up the fireworks in me
May all your troubles soon be gone
Those Christmas lights keep shining on

 


   


 

 

 

 

 

 

 

 

Coldplay

 

 


콜드플레이(영어: Coldplay)는 1998년 영국 런던 UCL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 밴드이다.

밴드의 멤버로는 그룹의 보컬이자 피아니스트, 기타리스트인 크리스 마틴, 리드 기타리스트 조니 버클랜드, 베이스의 가이 베리먼, 그리고 드러머와 기타 악기 연주를 맡은 윌 챔피언이 있다.

 

 콜드플레이는 싱글 Yellow를 냈을 때부터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그 뒤에 2000년 발표한 데뷔 앨범 Parachutes

 

머큐리상을 수상했다.

이후 2002년에 발표한 다음 앨범 A Rush of Blood to the Head는 NME가 선정한 올해의 앨범상 등 여러 상을 받았다.

 

이후에 나온 앨범 X&Y는 2005년에 발표되었으며, 그 전의 앨범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밴드의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는 2008년 발표되었다.

이 앨범은 프로듀서 브라이언 이노가 참여했으며 역시 호의적인 평을 많이 받았다.

 또한, 이 앨범으로 여러 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다. 콜드플레이는 현재까지 7500만 장의 앨범을 팔았다.

 

초기 콜드플레이는 라디오헤드(Radiohead)나 제프 버클리(Jeff Buckley), U2, 또는 트래비스(Travis)에 비교되곤

 했다.

 앨범 Parachutes 이후, 그들은 다양한 여러 밴드에서 영향을 받았다.

 A Rush of Blood to the Head 앨범 같은 경우는 에코 & 더 버니멘(Echo & the Bunnymen), 케이트 부시

(Kate Bush), 그리고 조지 해리슨(George Harrison) 에게서 영향을 받았다.

 

X&Y의 경우에는 조니 캐시와 크라프트베르크[(Kraftwerk)], 그리고 블러(Blur) [5] 에게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2008년 앨범 Viva la Vida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와 마이 블러디 밸런타인(My Bloody Valentine)에게서

 영향을 받았다.

 

콜드플레이는 사회와 정치적으로 활발한 기여를 많이 해왔는데, 옥스팸(Oxfam)에서 시작한 Make Trade Fair 캠페인이나 국제 앰네스티에 관련하여 활동한 경력이 있다. 또한, 콜드플레이는 기부 밴드 20(Band Aid 20), 라이브 8(Live 8), 사운드 릴리프(Sound Relief) 그리고 10대 청소년 암 자선단체 등에 자선기금을 모으고자 공연하기도 했다.

 

밴드 멤버들은 런던 대학교, UCL(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1996년 9월에 만나게 되었다.

크리스 마틴과 조니 버클랜드가 신입생 환영회 때 처음 만나 밴드를 결성했고, 둘은 대학시절 동안 Pectoralz라는

인디 밴드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메이저 밴드 결성에 대해 계획했다.

 

이후 친구였던 가이 베리먼이 밴드에 참가하게 되었다. 1997년, 밴드는 영국 캠든에서 프로모션을 위해 작은 클럽에서 공연을 했다.

 이때 밴드는 이름을 Starfish로 바꾼 상태였다.

 

 크리스는 그의 오랜 친구이자 옥스포드에서 함께 공부했던 필 하비를 밴드의 매니저로 영입한다.

이때까지 그들은 필 하비를 밴드의 다섯 번째 멤버로 영입할지 고민하고 있었다고 한다.

 밴드의 구성은 윌 챔피언이 드럼과 그 외의 타악기 일을 맡으면서 끝나게 되었다.

 

 윌은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 기타, 베이스, 그리고 피리 등을 연주해왔는데, 드럼을 맡게 되면서 처음으로 드럼 연주를 배우게 되었다.

밴드는 같은 이름으로 활동하던 중 동향 친구인 팀 크롬턴의 조언을 받아 지금의 밴드명인 "콜드플레이"로 정하게

되었다.

 

1998년, 밴드는 앨범 Safety EP을 500장 발매하게 되었다.[14] 대부분의 앨범은 레코드 회사와 친구들에게 주었으며, 단 50장만이 시장에 나왔을 뿐이었다.

 12월, 콜드플레이는 인디펜던트 레이블의 피어스 판다(Fierce Panda)와 계약했다.

그들의 첫 번째 싱글은 3개의 트랙이 들어간 Brothers and Sisters EP로, 1999년 2월 4일에 녹음했던 앨범이다.

 

1999년 봄, 콜드플레이는 팔로폰(Parlophone)과 5개의 앨범 계약을 하게 되었다.

 글래스턴베리(Glastonbury)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보인 후, 밴드는  세 번째 싱글인 The Blue Room을 녹음했다.

이 앨범은 5000여 장 만들어져 10월에 발매되었다.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 'Bigger Stronger'는 라디오1에서 방송되었고, 콜드플레이의 존재를 세상에 드러내는 계기가

되었다

. 그러나 The Blue Room 앨범의 녹음 도중에 밴드 내에서는 소동이 있었다.

 

크리스 마틴은 윌 챔피언을 밴드에서 탈퇴시켰다가 후에 다시 돌아오라고 간청했으며 죄책감에 술잔치를 벌이는 등

 여러 일이 있었다.

 결국, 밴드는 멤버들 간 서로 차이점을 인정하고 밴드가 흔들리지 않도록 암묵적인 규칙을 정하게 되었다.

 

첫 번째로 밴드는 '모든 것은 개개인을 위해서'라는 방식을 선언했다.

 콜드플레이는 유투(U2)나 알이엠(R.E.M.)이 그러했듯, 공평하게 모든 수익을 공정하게 분배받을 것이며 두 번째로

밴드는 마약을 사용하거나 하는 멤버가 있으면 당장 탈퇴시키겠다는 것이었다.


콜드플레이는 2001년 10월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프로듀서 넬슨과 함께 두 번째 정규앨범 준비를 시작했다.

 A Rush of Blood to the Head는 2002년 8월에 발매되었다.

 이 앨범이 나온 이후 발매된 싱글 "In My Place", "Clocks", "The Scientist"는 상당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2002년 6월에서 2003년 9월까지 밴드는 두 번째 앨범의 이름을 딴 A Rush of Blood to the Head 투어 공연을 돌게

되었다.

그들은 5개의 대륙을 돌며 공연을 했는데 그중에는 Glastonbury Festival, V2003, 그리고 Rock Werchter 페스티벌도 있었다.

 

투어 공연을 돌던 와중, 밴드는 라이브 DVD와 CD인 시드니 Hordern Pavilion에서 Live 2003을 녹음하게 된다.

2003년 12월, 밴드는 잡지 롤링스톤즈의 독자들에 의해 2003년 올해 최고의 밴드로 뽑히게 되었다.

이 때 콜드플레이는 The Pretenders의 1983년 히트곡 "2000 Miles"를 리메이크했으며 그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링크해두었다.

 

이 파일은 영국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파일이 되었고 이로 말미암은 수익은 Future Forests 와 Stop Handgun Violence 기구 등에 기부했다.

A Rush of Blood to the Head는 2003년 그래미 수상식에서 베스트 얼터너티브 음악 앨범상을 받게 되었다.

2004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밴드는 그들의 곡 "Clocks"로 올해의 레코드상을 또 한 번 받았다.


콜드플레이는 프로듀서로 참여한 브라이언 이노와 함께 2006년 10월 그들의 네 번째 정규 앨범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의 녹음을 시작했다.

 콜드플레이는 잠시 녹음 작업에서 벗어나 2007년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에서 투어를 하기도 했다.

 

그들은 라틴 아메리카스페인에서 투어를 하며 교회에서 녹음을 한 후 히스패닉의 영향 받았음과 더불어 발전했음을 보여주었다.

 밴드는 주로 프로듀서 브라이언 이노와 녹음 외의 활동에서도 함께 했다.

보컬 크리스 마틴Viva la Vida에서의 콜드플레이의 방향을 이렇게 묘사했다.

 

"'삼부작'이라고 불렸던 이전 세 앨범으로부터의 변화." [46] 그는 자신의 목소리의 낮은 음역대를 우선함으로써 이 앨범에서는 가성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Violet Hill》 은 왜곡된 기타 리프와 블루스적인 저음을 포함했다.

 처음 싱글로 발매된 《Violet Hill》은 2008년 4월 29일 라디오에서 방송된 후 발매됐다.

 

 처음 방송된 후, 《Violet Hill》은 콜드플레이 홈페이지에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게재되었다.

 게재 첫 주 만에 200만 번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Violet Hill》은 영국 차트에서 10위, 미국 차트에서 40위로 진입했고, 전 세계에서도 좋은 차트를 냈다.

 

 타이틀 곡 《Viva la Vida》는 아이튠즈에서만 공개되었다. 이 곡으로 콜드플레이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처음으로 1위에 등극하고, 영국에서는 다운로드 성적만으로 1위에 등극했다.

 

2008년 6월 15일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가 판매 시작 3일 만에 영국 앨범 차트에 정상 등극하고 삼십만 이천 장을 팔아치웠다.

 이에 BBC는 "영국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앨범"이라고 칭송했다.

 6월이 끝나갈 즈음, 이 앨범은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앨범의 기록을 갈아 치웠다.

 

 6월 16일 콜드플레이는 영국 런던 브릭스톤 아카데미에서 무료 콘서트를 시작으로 Viva la Vida 투어를 시작했다.

이틀 뒤 BBC 텔레비전 센터 밖에서도 45분 동안 라이브 콘서트를 가졌다.

2008년 10월, 콜드플레이는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가 최고의 앨범 부문으로, 그들의 평화적이고 봉사적인 행동으로 두 개의 Q 상을 받았다.

 

10월 16일 BBC 라디오 1채널에서 제인 로와 함께 인터뷰하는 동안 크리스 마틴2009년 콘서트를 영국

 

허트포드셔

넵워스 하우스에서 주최하려고 노력했었다고 말했다.

2008년 11월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에 뒤이어 EP Prospekt's March가 발매되었다.

 

이 앨범의 트랙들은 대부분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 세션에서 구상됐으며,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의 곡들을 몇 곡 사용하기도 했다.

 이 앨범은 다음 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 에디션에서도 보너스 디스크로 동봉되었다.

2008년 680만 장의 판매고로 전 세계 앨범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2009년 1월 20일 브릿 어워드 시상식에서 콜드플레이는 이 앨범으로 영국을 빛낸 그룹 상, 베스트 싱글 상(Viva la

Vida), 베스트 라이브 상, 베스트 앨범 상(Viva la Vida or Death and All His Friends)을 받았다.

 2009년 2월 8일에 거행된 제51회 그래미상에서 앨범과 노래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로 올해의 노래, 록 앨범상, 듀오ㆍ그룹 팝 퍼포먼스상 등 3개 부문을 받았다.

 

2009년 2월 2일 Life in Technicolor II싱글로 발매되었다.

2009년 3월 14일 콜드플레이는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사운드 릴리프 록 콘서트에서 오프닝 밴드로 연주했다.

사운드 릴리프 콘서트는 오스트레일리아빅토리아 산불과 퀸스랜드 홍수의 희생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콘서트다.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열린 이 콘서트에는 콜드플레이와 함께 에스키모 조, 후두 구루스, 아이스하우스,

 

조쉬 파이크, 리틀 버디, 프리세츠, 울프마더, 유 앰 아이, 킹스 오브 레온과 여러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2009년 5월 1일 라이브 앨범 LeftRightLeftRightLeft이 콜드플레이 공식 웹사이트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게재

되었다. 이 앨범의 모든 트랙들은 그들이 투어를 도는 동안 녹음되었다.

2009년 밴쿠버에서 6월 20일부터 21까지 있었던 콘서트에서 그들은 그들의 라이브 동영상 앨범을 찍기 위한 장면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말했다.

 

투어를 도는 동안 찍혔던 영상들만이 앨범에 실릴 것이라고도 말했다.

2010년 12월 1일 크리스마스 싱글 "Christmas Lights"를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