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뷰티

얼굴살 빼기

 

 

 

 

 

                    

 

    

 

                                                                                    


 

1. 퉁퉁 붓는 달덩이형

(1) 특징

- 밤에 물을 먹고 자면 다음날 얼굴이 부어있다.
- 별로 땀을 잘 흘리지 않는다.
- 몸에 비해 얼굴에 살이 찌기 쉽고 잘 빠지지도 않는다.
- 수분 섭취량에 비해 화장실 가는 횟수가 적은 편이다.
- 짠 음식을 좋아한다.

(2) 다이어트법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아 붓는 타입으로 염분이나 알코올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신진대사에 좋은 시금치나 무, 당근, 바나나 등을 자주 먹도록 한다. 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욕조에 몸을 담그는 습관도 좋다.

2. 축축 처진 형

(1) 특징

- 혈색이 나빠 피부색이 칙칙하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
- 피부가 푸석푸석, 전체적으로 탄력이 없다.
- 입 주변의 피부가 쉽게 늘어진다. 부분에도 주름이 많다.
- 고개를 숙이면 턱이 겹쳐진다.
- 햇빛에 자주 노출되는 편이다.

(2) 다이어트법

피부가 탄력을 잃어 표정 근육이 쇠퇴한 경우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쓰고 되도록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자연식을 하는 것이 좋다. 자주 웃어 표정 근육을 단련시키도록 한다.

3. 포동포동, 젖살 통통형

(1) 특징

- 얼굴에 조금만 살이 붙어도 옆으로 퍼져 보인다.
- 볼살이 딱딱한 편. 손으로 잡으면 아프다.
- 허벅지와 팔뚝이 굵은 편이다.
- 단 음식을 거의 매일 먹는다.
-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 윤곽이 뚜렷하지 않은 동양적인 얼굴형이다.
- 식사 중 볼 안쪽을 깨물 때가 많다.

(2) 다이어트 법

얼굴 근육이 아랫부분에만 집중된 경우이다.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해 늘어나 지방으로 얼굴이 커진 것이므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피한다. 몸도 너무 뚱뚱하다면 전체적으로 감량을 시도해 보자.



얼굴 다이어트 체조


1. 얼굴 근육풀기

① 먼저 눈을 가볍게 감고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푼다.
② 얼굴의 근육을 모두 콧날로 모은다. 5초 동안 그래도 있다가 5초가 지나면 기본 얼굴로 돌아간다. 3회 반복한다.
③ 얼굴 전체를 위 아래로 펴는 것처럼 눈을 크게 뜨고 시선은 위를 향하게 한다. 입도 세로로 벌리고 인중을 위아래로 폈다가 기본 얼굴로 돌아간다. 5초씩 3회 반복한다.
④ 혀를 이로 가볍게 누르고 한쪽 눈만 살짝 감고 5초 동안 있다가 기본얼굴로 돌아간 다. 이때 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좌우 3번씩 한다.

2. 네모난 얼굴 날씬 체조

① 손바닥을 마주 비며 열을 내 양쪽 얼굴에 댄다. 네모진 턱뼈도 바로잡고 볼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20회 반복한다.
② 턱을 약간 들고 엄지는 귓불 뒤쪽에, 검지는 앞에 대고 귓불을 앞뒤로 돌린다. 30회 반복한다.
③ 입을 다물고 키스하는 것처럼 입을 앞으로 내민다. 볼이 패이도록 양 볼을 입안으로 깊이 빨아들인다. 그리고 입술이 안 보이도록 안으로 말아 물고 입 끝을 양 옆으로 늘인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5초간 멈춘다. 다시 5초 동안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돌아가는 식으로 5회 반복한다.
④ 입을 가볍게 다물고 턱을 위로 올린 다음 5초간 천천히 아랫입술과 턱을 위로 올리면서 내밀고, 입술 아래 근육을 동그랗게 모아 5초간 정지. 5초 동안 천천히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돌아간다. 5회 반복한다.

3. 울룩불룩 이중턱 체조

① 입을 가볍게 다물고 천장을 보면서 턱의 근육을 편다. 입을 벌리고 혀를 위로 길게 뺀 상태로 5초 간 머문다. 5초간 천천히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돌아간다. 3회 반복한다.
② 손가락을 살짝 주먹 쥐듯 쥔 상태로 귀 뒤에서 아래턱까지 꾹꾹 눌러준다. 30회 이상 반복한다.
③ 고개를 살짝 앞으로 쭉 내밀고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포개 안으로 집어넣어 5초간 멈춘다. 10회 반복한다.
④ 목 아래에서 턱선 방향으로 수직으로 마사지한다. 상하 20회 반복한다.

4. 코끼리 목 체조

① 얼굴을 약간 든 채 주먹을 쥐고 귀밑 목 옆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약간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10회 반복한다.
② 턱 밑에서 목 전체에 걸쳐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려 준다. 5분간 반복한다.



얼굴 경락마사지


1. 손바닥을 펴서 턱에 대고 목 아래 턱 선을 따라 반대쪽 귀 방향으로 쓸어 올리기를 10회 반복한다.
2.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귀밑 턱 뼈부터 턱 선을 따라 강약을 주며 올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3. 손바닥을 이용해 턱살을 귀 뒤로 열이 날 정도로 세게 쓸어올리기를 10회 반복한다.




작은 얼굴 만드는 지압법


1. 귀와 얼굴이 연결되는 가운데 부분을 중지로 지그시 3 ~ 5초 동안 누른다. 이 부분은 머리에서 얼굴로 내려가는 모든 신경이 거쳐 가는 곳으로 소장과 연관되어 있어 지압은 물론 마사지를 수시로 해주면 비만 해소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신경과 혈액의 흐름도 좋아진다.

2.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눈동자 연장선과 코 끝의 연장선이 직각으로 만나는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이 부분은 위와 관계되어 있어 식욕을 조절해주고 얼굴 순환을 좋게 하여 볼 살을 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 부분을 지압하면 코막힘에도 효과적이다.

3.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이 만나는 부분을 지압한다. 이 부분을 지압하면 얼굴의 부기가 빠지고 수분 대사가 좋아지므로 얼굴 피부의 늘어짐을 방지할 수 있다.

4. 지압점을 누르는 모든 동작은 숨을 내쉬면서 손가락 혹은 다른 기구를 이용해 3 ~ 5 초간 지그시 눌러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특별히 정해진 시간이나 횟수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되므로 더욱 좋다. 지압의 강도는 기분 좋게 아플 정도로 해야 수분과 노폐물이 가장 효과적으로 빠진다.



얼굴 작아지는 생활습관


1. 거울 보면서 표정 연습하기

최대한 안면 근육을 자주 움직여 얼굴이 살찔 틈을 없애자. 거울 보면서 생긋 웃는 표정을 짓거나 찡그리는 식으로 근육을 자주 풀어주자.

2. 껌 씹으면서 얼굴 근육 단련하기

혀를 움직여 얼굴 표정을 단련시키는 것. 껌을 씹으며 혀끝을 둥글게 만 다음 껌을 캐치볼하듯 좌우 양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반복한다. 식후마다 좌우 10회 반복한다.

3. '아-에-이-오-우'체조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얼굴 근육은 훨씬 적다. 소곤소곤 말하기 보다 '아-에-이-오-우'등 입을 크게 벌려 발음 연습을 하면 찐 얼굴살도 자연스럽게 빠진다. 얼굴에 근육통이 일어날 정도로 입을 크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다.

4. 어깨운동으로 목근육 풀기

뭉친 목 근육을 풀어주면 턱 선이 훨씬 갸름해진다. 팔을 교차시켜 어깨를 감싸고 팔꿈치를 어깨 높이만큼 올린 후 천천히 어깨로 8자를 그리되 머리는 움직이지 않는다. 매일 1 ~ 2분 정도 실시하면 효과적이다
.

 

 

 

 

lucy96734님이 촬영한 hair splash.

 

 

 

 

 
 와인잔에 스며드는 진한 재즈의 향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