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an in love
Life is a moment in space
꿈마저 없다면 인생이란
When the dream is gone
It's a lonelier place
I kiss the morning goodbye
But down inside
You know we never know why
인생이란 우주속에서 한 순간에 불과한 것
너무도 외로운 곳이죠
아침에 달콤한 입맞춤을 하고도
마음속에 상심이 밀려드는 그 이유를
우리는 알고있지 못해요
The road is narrow and long
When eyes meet eyes
And the feeling is strong
I turn a way from the wall
I stumble and fall
But I give you it all
서로의 눈길이 마주치고
인생의 길은 좁고도 길은 것
서로에 대한 사랑의 느낌이 점점 커져갈 때면
비틀거리고 넘어질지라도
기대고 있는 이 벽에서 몸을 돌려
내 모든 것을 당신께 드릴께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 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What do I do?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이랍니다
그대를 내 마음의 세계로 받아들여
마음속에 간직할 수만 있다면
무엇이던지 다 할거예요
언제까지라도
그렇게 할꺼예요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요?
With you eternally mine in love
There is no measure of time
We planned it all at the start
That you and I
Live in each other's heart
그대는 나의 영원한 연인
우리의 사랑은 끝이 없을 거예요
그대와 나는
처음부터 그렇게 정해져 있답니다
서로의 마음속에 자리하도록
We may be oceans away
You feel my love
I hear what you say
No truth is ever a lie
I stumble and fall
But I give you it all
끝없는 바다가 우리를 갈라놓을 지라도
그대는 내 사랑을 느낄 수 있으며
나는 그대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거예요
진실은 거짓을 말할 수 없답니다
나는 비틀거리고 넘어질지라도
내 모든 것을 그대에게 드리겠어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 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What do I do?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
그대를 내 마음의 세계로 받아들여
마음속에 간직할 수만 있다면
무엇이던지 다 할거예요
언제까지라도
그렇게 할꺼예요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m talking to you
You know I know how you feel
What a woman can do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
그대에게 모든 것을 말할께요
여인이 얼마나 큰 일을 할수 있는지를
그대는 느끼고 있음을 나는 알아요
언제까지라도 나는
그렇게 할꺼예요
I am a woman in love
And I'd do any thing
To get you into my world
And hold you within
It's a right I defend
Over and over again
나는 사랑에 빠진 여인이랍니다
그대를 내 마음의 세계로 받아들여
마음속에 간직할 수만 있다면
무엇이던지 다 할거예요
언제까지라도
그렇게 할꺼예요
배우, 가수, 영화 제작자로 20세기에 가장 찬사 받는 만능 엔터테이너 Barbra Joan Streisand는
무대, 스크린, TV 드라마 연기를 통해 토니(Tony), 그래미(Grammy), 에미(Emmy), 아카데미(Academy)상을
휩쓸었고, 가수로서는 비틀즈(Beatles)와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를 제외하고는 다른 어느 음악인들보다도
많은 앨범 판매고를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이다.
10살 때부터 연기자의 꿈을 안고 연극학교에서 착실히 기량을 닦던 그녀는 1959년 그리니치 빌리지
(Greenwich Village)의 게이 바인 라이온(The Lion)에서 개최한 탤런트 콘테스트에서 수상하면서 정식으로
클럽에서 노래하기 시작했다.
1961년에는 뮤지컬 [I Can Get It For You Wholesale]에 캐스팅 된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다.
63년 콜롬비아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은 그녀는 [The Barbra Streisand Album]이라는 데뷔앨범을 발표하였다.
'Cry Me A River', 'Happy Days Are Here Again', 'Who's Afraid of the Big, Bad Wolf' 등을 히트시키며 앨범
차트 톱 텐에 진입함은 물론 골드를 기록, 최고 앨범(Best Album), 최고 여성 보컬리스트(Best Female Vocalist)
두 부문에서 그래미상의 영예를 안고 가수로서 화려한 데뷔를 하게 된다.
그 해 2개의 앨범을 더 발표한 후 64년 [Funny Girl]로 브로드웨이에 돌아간 바브라는 공연의 성공과 더불어 쇼에 삽입되었던 싱글 'People'을 톱 텐에 진입시킴으로써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60년대 후반까지 팝 가수와 브로드웨이 쇼, TV 시리즈물인 'My Name is Barbra'의 연기자로 맹렬한 활동을 펼친
그녀는 68년 브로드웨이 쇼였던 [Funny Girl]의 영화물에 출연한 것을 필두로 본격적인 영화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The Owl And the Pussycat](70), [What's Up, Doc?](73), [The Way We Were](73), [Funny Lady](75), [A Star Is Born](76) 등에서 열연했고, 동시에 'The Way We Were', 'Evergreen'과 같은 사운드 트랙 곡과
닐 다아몬드(Neil Diamond)와의 듀엣곡인 'You Don't Bring Me Flowers', 도나 섬머(Donna Summer)와 함께
한 'No More Tears(Enough Is Enough)'를 히트시켰다.
80년 비지스(Bee Gees)의 배리 깁(Barry Gibb)이 프로듀스한 [Guilty]의 'Woman In Love'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전세계적으로 2천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그녀는 82년 뮤지컬 [Cats]의 삽입곡인 'Memory'로 최정상의 인기를 다시금 확인했다.
바브라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83년 [Yentl]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하였으며, 오스카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Prince
of Tides](91), 96년 [The Mirror Has Two Faces]까지 영화제작자로서의 역량도 발휘했다.
20여 년 이상 연기와 레코딩 작업에 몰두하느라 라이브 무대에 설 기회를 갖지 못했던 바브라는 94년 콘서트를 가진 뒤 실황앨범인 [The Concert]를 출반, 차트 톱 텐을 차지하고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97년 팝 디바 셀린 디온(Celine Dion)과 듀엣으로 녹음한 히트 싱글 'Tell Him'( 셀린 디온의 [Let's Talk About
Love]에도 공동 수록되었다)이 수록된 [Higher Ground]를 발표한 그녀는 최근 워너 브라더스의 애니매이션
[The King And I]의 사운드 트랙을 녹음했고, 그녀의 55번째 앨범으로 99년 [A Love Like Ours]의 첫 싱글
'I've Dreamed Of You'를 6월에 발매했다.
최고의 꿈을 실현한 화니 걸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어렸을 때 꿈은 스타가 되는 것이었다.
브룩클린의 뒷골목에서 어머니 몰래 목욕탕에 들어가 담배를 꼬나 물고 거울을 쳐다보며 미소를 짓던 장난꾸러기 소녀, 그녀는 꼭 스타가 될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에 차 있었다.
남과 같이 아름다운 미모도 아니요, 어딘가 우스꽝스러운 얼굴, 그것은 그녀의 묘한 콧날에서 더욱 그런 기분을
느끼게했다.
미모를 앞세우는 재래식의 개념의 스타와는 거리가 먼 얼굴이었다.
허지만 왠지 바브라는 꼭 스타가 될 자신이 있었다. 바브라의 어린시절의 꿈은 그녀가 21살되던해에 끝내 이루어지고
말았다.
브로드웨이에서는 왕년의 레뷰단인 지그펠드 플리즈의 패니 브라이스의 전기를 엮은 뮤지컬 코미디 <화니 걸>(1964)를 준비하고 있었다,
바브라가 여기의 주역으로 뽑힌 것이다. 이 뮤지컬은 히트하였고 그 대부분의 공로가 바브라의 연기에 기인했다고
평론가들은 입을 모았다.
바브라는 이 무대에 서자 하루 아침에 스타가 된 것이다. 이 작품이전에 그녀는 <당신을 위해 몽땅 사드릴 수 있어요>
(1962)라는 뮤지컬에서 20분 동안 나오는 단역으로 출연한 경험이 있었지만 사실 본격적인 무대는 <화니 걸>이
처음이었다.
비음이 섞인 독특한 그 음성과 우스꽝스럽고 귀여운 연기가 마치 이집트나 페르시아인 같은 이국적인 프로필과 잘 조화되어 연예계에는 <바브라 스트라이 샌드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의 레코드가 날개 돋친 듯이 팔렸고 그는 영화에 출연해야 했다. 무대의 <화니 걸>이 영화로 옮겨졌다.
월리암 와일러가 감독한 영화 <화니 걸>은 그로부터 4년뒤인 68년에 재작되었다.
그는 영화에 데뷔하는 배우치고는 최고인 백만불의 개런티를 받았고 데뷔작에서 아카데미 주연상을 타는 행운을 얻었다. 패니 브라이스의 사위되는 제작자 레이스타크는 황홀했다.
이어 손톤 와일더의 희곡 <중매인>을 뮤지컬화하여 브로드웨이에서 롱런했고 <헬로 둘리>(1969)의 영화에 주역으로 뽑히는가 하면 <어느 맑게 개인 날 날 당신은 영원히 볼수 있으리>(1969)등 계속 뮤지컬에 출연하여 또 다른 뮤지컬
스타인 정통적인 쥴리 앤드류스의 인기와 대결했다.
그녀는 이어 <올빼미와 가시내> 그리고 피터 보그다노비취 감독의 <연애 대소동>(1972) 등에서 그녀의 인기를 스크린으로 연장시키었다. 타임지를 비릇한 미국의 저명한 잡지들이 그녀를 표지에 내고 그녀의 인기를 부채질 했다.
별로 미모도 아닌, 어떻게보면 추녀인 바브라가 문자 그대로 혜성같이 나타나 인기를 모으기 시작한 것은 아무래도
기이한 일이다. 그 비결은 그녀의 "괴짜같은 마스크와 연기"에 있다고 보아야겠다.
그 "괴찌같음"이 미모를 앞세우는 그 전의 다른 스타들과 다른 독특한 개성으로 어필 한 것이다.
바브라 스트라이 샌드는 1942년 4월 24일 뉴욕의 브룩클린에서 태어났다.
지금은 화려한 생활이 계속되는 바브라이지만 어린 시절은 유복한 편이 아니었다.
국민학교 교사였던 아버지는 그녀가 한살 되던해에 사망하여 바브라는 아버지 얼굴조차 기억하지 못한다.
그녀는 줄곧 홀어머니 손에서 자랄 수 밖에 없었다.
어머니는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하면서 아파트에서 바브라를 애지중지하며 키웠다.
그녀의 어머니는 무척 엄격하여 바브라에게 데이트도 금지시키는 완고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러나 에라스크스 홀 고등학교를 다니던 어린 바브라는 노상집에만 매여 있기에는 그 꿈이 너무 컸다.
연극 <안네 프랑크의 일기>를 보면서 대스타가 되어야겠다는 소원을 더 채찍질한 꿈많은 소녀였다.
처음 아마추어 연극에 출연한 것은 <말덴 브리지 플레이하우스>의 하기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난 뒤인 <8월 15일야의 찻집>이었다.
바브라는 그 당시부터 성격이 괴팍하여 6개월만 살고 죽어버리겠다는 엉뚱한 생각도 했다.
그러나 사춘기적 감상을 오래가지 않았다.
원래 바브라의 본명은 "Barbara"였지만 두번째 a자가 싫어 팽개쳐버리고 바브라(Babra)로 고쳤다.
그가 행운을 얻게 된 것은 뉴욕(서부) 8번가의 "봉 소와르"에 출연케 되면서였다.
그는 라이온이라는 곳에서 거행된 아마추어 경연대회에 당선되어 "봉 소와르"의 무대로 진출하게 된 것이다.
바브라는 언제나 기발한 데가 있었다.
이 봉 소와르에 출연할 때는 고물상에서 4달러 짜리 검은드레스, 2센트 짜리 페르시아 조끼, 50센트 남짓한 낡은
비단구두를 사신고 나타났지만 그것이 더 어울려 절찬을 받았다.
봉 소와르에서 <화니 걸>의 무대까지 이르기에는 3년 6개월의 세월이 걸렸다. 1969년에는 폴 뉴먼, 시드니 포이티어 등과 함께 "퍼스트 아티스츠"라는 영화사를 창설했다.
바브라는 1964년 배우 "엘리오트 굴드"와 결혼했다.
엘리오트 굴드는 나중에 우리나라에도 들어 온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탄 <매쉬>(Mash)에 출연한 주연배우. 그들이
처음 만난 곳은 <당신을 위해 몽땅 사드릴 수 있어요>의 오디션 현장이었다.
굴드는 바브라에게 시가를 권했다고 한다.
곧 이들은 그 작품에 함께 출연하면서 가까워졌고 특히 굴드는 바브라의 타고난 본능적인 연기력과 괴짜스러운 마스크와 성격에 끌려 그 관계를 결혼으로 이끌어갔다. 그 당시 굴드는 25살, 바브라는 21살이다.
바브라는 말한다. "어렸을 때 기억이 나요... 나는 한 가지만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는 않았어요.
최고의 가수, 최고의 레코드 취입가수, 최고의 브로드웨이 배우 그리고 최고의 영화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 이 소녀의 꿈은 이제 무대와 스크린에서 활짝 피어났다.
바브라는 지금 실현된 그 꿈이 지쳐 버릴 정도로 그 소원을 이룬 것이다. - 출처/불멸의 스타이야기(신영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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