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Seeds of Love - Loreena McKennitt

acd0009.jpg


 

 

 

 

 

 

 

 

 

 

 

I sowed the seeds of love


I sowed them in the spring

I gathered them up in the morning so soon

When the small birds so sweetly


난 사랑의 씨앗을 뿌렸지요.


봄에 사랑의 씨를 뿌렸어요.

작은 새들이 감미롭게 노래하는

아침이 되자 곧 모두 거두어 들였어요.

When the small birds so sweetly sing


The gardener was standing by


I asked him

to choose for me

작은 새들이 감미롭게 노래하던 때.


곁에 서 있던 정원사에게

나를 위해 꽃을


골라 달라고 부탁했어요.

He chose for me the violet,

the lily and the pink


But those I refused all three

But those I refused all three


나를 위해 제비꽃,


백합 그리고 분홍꽃을 선택해 주었지만


세 종류 모두 난 거절했어요.

하지만 모두 거절하고 말았어요.

The violet I did not like


Because it bloomed so soon

The lily and the pink I really over-think


So I thought I would wait till June

So I thought I would wait till June


제비꽃을 좋아하지 않은 이유는
너무 빨리 활짝 피기 때문이었어요.
백합과 분홍꽃은 정말 곰곰히 생각해 봐야 했어요.
그래서 6월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겠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6월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In June there was a red rose bud
That is the flower for me
often times have plucked that red rose bud
Till I gained the willow tree
Till I gained the willow tree


6월에 피어난 한송이 붉은 장미 봉오리.
그 꽃이 바로 날 위한 꽃이에요.
내가 버드나무를 얻게 될 때까지
가끔은 세월에 붉은 장미 봉오리가 떨어져 버리기도 했어요.
내가 버드나무를 얻게 될 때까지.

The willow tree will twist
The willow tree will twine
I often have wished
I was in the young man's arms
Who once had the arms of mine
Who once had the arms of mine


버드나무는 뒤틀려 엉키겠죠.
그 나무는 뒤얽히게 될 거에요.
한때는 나의 품안에 있던 청년의 품안에
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가끔은 바라기도 해요.
한때는 나의 품안에 있던.

I sowed the seeds of love
I sowed them in the spring
I gathered them up in the morning so soon
When the small birds so sweetly sing
When the small birds so sweetly sing

 


난 사랑의 씨앗을 뿌렸지요.

봄에 사랑의 씨를 뿌렸어요.


작은 새들이 감미롭게 노래하는

아침이 되자 곧 모두 거두어 들였어요.

작은 새들이 감미롭게 노래하던 그때에...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그래미상이라 할 수 있는 Juno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로리나 맥케인은 2004년 '위니팩 포크 페스티벌'에서 평생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캐나다의 국보급 뮤지션이다.

 

1957년 1월 17일 캐나다의 Morden에서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계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는데, 그래서인지

그녀의 음악에서는 Celtic 뮤직의 냄새가 물씬 풍긴다.

 

 토론토에 있을 때 계속해서 작곡가와 수행자로서의 수련을 했던 그녀는 diane Sward Rapaport의 책을 읽은 후

 자신의 레이블인 'Quilan Road'를 만들었다.

이 후 대부분의 작곡과 레코딩 작업을 혼자 하기에 이른다.

 

그녀는 Golden Bough의 경우처럼 미국-캐나다 풍의 포크뮤직 보다는 켈틱 사운드에 심취하여 여행하고,

책을 읽고,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만들고 직접 제작한다.

 

1985년 데뷔앨범인 [Elemental] 이후 [To Drive the Cold Winter Away](1987)과 [Parallel Dreams](1989)를

발표한 로리나 멕케닛은 멋진 라이브 공연으로 주목을 받게 되엇다.

 

Loreena McKennitt 음악에는 어쩔 수 없이 Celtic 뮤직의 무드가 밑바닥에 흐르고 있다.

아마도 부모의 영향을 받은 탓이라고 여겨진다.

수십 곡의음악이 모두 아름답고 최고의 수준급 목소리도 아주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