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Cliff Richard - Visions (1966

 

 

 

 

 

 

 

 

 

 

 

 

 

Visions of you
in shades of blue
Smoking shifting,
lazily drifting
My darling, I miss you so

당신에 대한 환영이 보여요.
담배연기가 자욱하게
천천히 움직이는
우울하고 어두운 그림자속에서..
내 사랑, 난 당신이 너무 그리워요

Time goes by,
no wonder my senses go reeling
Your eyes so appealing
I see the whole night through
세월이 흘렀지만,
내 감정이 움직이는건 놀랄일이 아니에요.
당신의 눈은 너무 매력적이어서
난 밤새도록 당신 눈을 바라봅니다

When will we meet again?
When, when, when
When will we meet again?
When, when, when
우리 언제 다시 만나게 될까요?
언제, 언제, 언제..언제
우리 다시 만나게 될까요?
언제, 언제, 언제..

I remember the days,
beautiful days tenderly gleaming
My whole life seeming
to start and end with you
난 부드럽게 빛나던
아름다운 날들을 기억해요.
나의 삶은 당신과 함께
시작하고 끝날 것만 같아요

Visions of you
in shades of blue
Smoking, shifting,
lazily drifting
My darling, I miss you so
당신에 대한 환영이 보여요.
담배연기가 자욱하게
천천히 움직이는
우울하고 어두운 그림자속에서..
내 사랑, 난 당신이 너무 그리워요.

When will we meet again?
When, when, when
When will we meet again?
When, when, when
우리 언제 다시 만나게 될까요?
언제, 언제, 언제..
언제 우리 다시 만나게 될까요?
언제, 언제, 언제..

remember the days,
beautiful days tenderly gleaming
My whole life seeming
to start and end with you
to start and end with you
난 부드럽게 빛나던
아름다운 날들을 기억해요.
나의 삶은 당신과 함께
시작하고 끝날 것만 같아요.

 

 

 

 

 

 

1970년 클리프는 두 개의 팝 앨범과 두 개의 종교앨범을 만들었다. 섀도우즈는 간헐적으로 그와 무대에 나오기는 했지만, 그 유명한 런던의 'Talk of the Town'에서 공연 할 때는 함께 출연하지 않았다. 그는 'Five Finger Exercise'에 출연하므로 무대배우로서의 경력을 추구했으며, 많은 종교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출연하였다. 클리프는 음악잡지인 Disc and Music Echo의 독자들이 뽑는 'Mr. Valentine'과 '가장 옷 잘 입는 스타'로 선출되었다. 
 
 1971년 이 해의 첫 석 달 동안 클리프는 자신의 TV시리즈를 가졌으며, 또한 TV극에도 출연했다. 그의 데뷔 13년이 흘렀으며, 서른 한 살이 되었는데, 변함없이 NME의 독자들이 뽑는 '최고 남자가수'와 '최고의 솔리스트보컬'로 선정되었다. 유럽 순회공연 때는 올리비아 뉴튼 존과 듀엣을 불렀다. 클리프는 영국 음악계에 뛰어난 공을 세운 공로로 이보그 노벨로 상을 받았다. 이 해에 가장 성공적인 싱글은 'SING A SONG OF FREEDOM'이었다.
 
 1972년 클리프는 장발로 인하여 싱가포르에서 입국이 거부되었다. 1971년의 싱글 'SING A SONG OF FREEDOM'은

 남아프리카와 모잠비크에서 금지곡이 되었다.

클리프는 BBC에서 13주에 걸친 연재물을 주관하였고, 영국에서의 26주간의 공연을 감행하였다.

 새로운 싱글인 'BRAND NEW SONG'은 차트 30위에 오르지 못한 최초의 것이 되었다.
 
1973년 클리프는 다시 한번 영국을 대표하여 유러비전 송 콘테스트에 'POWER TO ALL OUR FRIENDS'로

 참가하였으나, 룩셈브르크와 스페인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그러나 판매량과 영국차트에 있어서는 1968년의 'CONGRATULATIONS' 이래로 클리프의 가장 큰 히트곡이 되었다.

클리프는 자신의 첫 실패영화이자 마지막 출연영화가 돤 'Take Me High'에 출연하였고, 세익스피어의

 '한 여름밤의 꿈'에서는 'Bottom'역을 하는 데 동의하였다.

클리프는 유럽과 호주 순회공연을 하면서 세인트 폴 교회에서 노래했다.

 

 1974년 클리프는 자신이 올리비아 뉴튼 존에게 청혼했었다는 것을 부인했다. 클리프 노래 85곡

(섀도우즈의 7곡과 합하여)으로 만든 여섯 개의 앨범세트가 발매되었다.

 

 그는 'Togeter With The Shadows'에서 지금은 작고한 Top of the Pops의 한 프로듀서를 돕는

 특별콘서트를 열었다.

 

그리고 BBC TV에서 또 다른 시리즈인 'It's Cliff Richard'에 출연하였다. 이 해는 클리프의 건강이

좋지 않았던 해였는데, 등과 기관지염, 후두염에 문제가 있었다.

 

앨범 '31st of February Street'는 음악적 수준에 비해 큰 성과는 없었다.

영국과 일본에서 콘서트투어가 있었으며, 가스펠 순회공연에도 동참했다. 

 


 


 1975년 레코드에 있어서는 성공적인 해가 아니었으나, 전 세계를 통해 라디오와 TV생방송으로 그를 만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일본에서는 공연실황이 더블앨범으로 나왔으며, 스칸디나비아의 TV에 출연했다.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공연은 편집앨범인 'Cliff Entertains'의 발매와 우연히도 일치하였다.

 또한 BBC라디오 1에서 13회에 이르는 가스펠 시리즈에 출연하였다.

 

클리프는 또 다시 폭 넓게 여러 곳을 순회공연을 하였는데, 그가 러시아에서 녹음을 하리라는 얘기가 떠돌았다.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셀 수 없이 많은 상과 미디어 특별상을 시상했다. 
 
 1976년 이 해에 클리프는 차트에 재등장했다.

 앨범 'I'M Nearly Famous'는 많은 칭송을 받았으며, 'MISS YOU NIGHTS'와 'DEVIL WOMAN'과 같은 싱글은

그가 중요한 레코딩 아티스트임을 재확인시켜 주었다.

 

'DEVIL WOMAN'은 미국에서 괄목할 만한 히트가 되었으며, 서방의 록 스타로는 사상 최초로 러시아를

 순회공연 하였는데, 모스크바에서 8회, 레닌그라드에서 12회 공연을 하였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홍콩에서 공연했다. 프랑스에서는 'Cliff Chante en Francais'를 발매했다. 이 모든 것에 덧붙여서

자선사업과 종교적인 활동도 활발히 하였다.
 
1977년 레코드에 관해 말하자면, 하이라이트는 '40 Golden Greats'였다. 클리프는 음악산업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서 연례 Music Therapy Silver Clef Award를 시상했다.

 

 그의 자서전인 'Which one's Cliff?'가 발간되었으며, 런던의 셸프리지 백화점에서 그는 333부에 서명을 하므로

30부에 서명했던 에드워드 히드 수상의 기록을 깨뜨렸다.

 

기독교 빈민 구조기관인 'Tear Fund'의 일원으로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방문하였고,

미국 TV 머브 그리핀 쇼와 마이크 더글라스 쇼에 출연했다. 10월 그의 팬클럽에서는 영국에서 범 국가적인

클리프 주간을 구성했다.
 
1978년 클리프와 섀도우즈에게는 연예생활 20주년이 되는 해였고, 재결합 콘서트가 있었다. 히트싱글이 없는 해였지만

클리프에게 있어서 생활의 양상은 성공적이었던 다른 해들과 크게 변화가 없었다.

그는 자신이 은퇴할 지도 모른다는 설을 반박했다.

 

'지난 20년은 훌륭했지요. 사람들은 내게 얼마나 더 지속할 거냐고 물어봅니다. 나는 앞으로 5~6년은 더 내다보고 있는 데 말이죠.' 수많은 콘서트가 있었고, 종교적인 측면에서는 복음주의자인 딕 선더즈를 밀어 주었으며, 각종 경화증세로

고생하는 이들을 돕는 취지로 에섹스에 있는 포드모토 워크스에서 자선음악회를 열기도 했다.
 
 1979년 누구를 막론하고 클리프를 좋아한다는 것에는 이의가 없게되었다. 모든 작가들과 잡지들은 앞을 다투어

그의 가창력과 재능을 칭찬하였다. 'WE DON'T TALK ANYMORE'는 열 번째 1위인 레코드로서 1968년이래

 1위에 오르게 되었다. 이 곡은 미국에서도 상위 10위에 들었으며, 3백만 장이 판매되었다.

 

이 해 두 번째로 만든 앨범인 'Rock'n'Roll Juvenile'은 클리프가 로큰롤로 다시 돌아왔음을 재확인 시켜주었다.

클리프에게 축하해야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었으니, 금년이 클리프가 EMI와 함께 한 21주년이 되는 해로, EMI에서는

런던 사무실에서 쓰는 열쇠를 금으로 복제하여 클리프에게 증정했다.

 

그는 크리스마스 바로 전 버킹검 궁전 밖에서 30,000명의 사람들과 캐롤을 불렀다,


 

 

출처 : http://kr.blog.yahoo.com/kbjmyh/5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