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산사 음악

명상음악] 티끌같은 이 마음




 


      慈悲[자비]의 기도문 여의보주[如意寶珠]보다 귀한 생명 가진 모든 존재들의 행복을 위해 완전한 깨달음을 이루려는 결심으로 내가 항상 그들을 사랑하게 하소서 언제나 내가 누구를 만나든 가장 낮은 자리에서 진심으로 그를 더 나은 자로 받들게 하소서 나의 모든 행동을 스스로 살피게 하옵시고 마음속에 번뇌가 이는 그 순간에 그것이 나와 다른 이를 위험에 빠지게 한다면 나는 당당히 그[번뇌]를 물리치게 하소서 그늘진 마음과 고통에 억눌려 버림받고 외로운 이들을 볼 때 나는 마치 금은보화를 발견한 듯이 그들을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누군가 시기하는 마음으로 나를 비난하고 욕하더라도 나 스스로 그들이 승리자가 되게 하도록 하소서 내게 도움을 받았거나 내가 희망을 심게 했던 이가 나에게 상처를 주어 마음 아프게 해도 나는 여전히 그를 나의 귀한 친구로 여기게 하소서 나의 모든 어머니들에게 기쁨과 이익됨을 행하게 하시고 또한 그분들의 상처와 아픔을 제가 은밀히 짊어지게 하소서 여덟 가지 세속적인 관심에서 놓여나 모든 것이 때 묻지 아니하게 하시고 또한 이 모든 것들이 헛된 것임을 깨달아 집착을 떨쳐 버리고 모든 속박에서 자유롭게 하소서 달라이라마 [관용] 中에서 --.


' 명상&산사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음악] 삶과 소유   (0) 2013.06.06
명상음악] 그대가 날 두고 떠날때   (0) 2013.06.06
[명상음악] 지혜의 글  (0) 2013.06.06
[명상음악] 색시공   (0) 2013.06.06
차향이제(茶香二題)>  (0) 2013.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