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OST

Ost 산하 ㅡ 중국대하 드라마 주제가

 


노랫말

 

[중 국] 산하 ㅡ 중국대하 드라마 주제가

 

 

이 노래는

중국대하 드라마 산하를 일본작곡가가 편곡하여

일본에 유명한 남자가수 고본 히로시씨가 부른곡으로

일본 가요중 대작으로 꼽히는 곡임니다

인간은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곡임니다

 

한국인 가수로는 유일하게

일본 히로시마에서 13 년간

활동하던 최우리씨가 불러 많은 일본 펜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슴니다

평소에 제가 가장 좋아하던 일본 가요 이기도 함니다

 

 

산하 [중국 연속극 주제가]


사람은 다 산하에서 태어나서 안기고 도전하고
사람은 다 산하를 믿고 온화해지고 사랑한다

거기에 목숨을 걸고 목숨을 새긴다
그리고 마지막엔 산천으로 돌아간다

뒤돌아보면 부끄럽지않는 발자취를 산에 남겼을까
영원한 수면의 빛 불어나는 꿈을 내에 띄웠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나의 산하는 아름다운가 아름다운가고.


세월은 마음에 쌓여서 산으로 비치고
세월은 마음에 흘러서 내를 그린다

거기에 쌓일때와 흐를때와
사람은 누구나 산하를 품는다

문득 생각는다 후회하나도 없이 기쁨의 산을 쌓았을까
주름 투성이가 되도록 기쁨에 우는
그늘이 없는 내를 안을수 있었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나의 산하는 아름다운가 아름다운가고.

뒤돌아 봐서 부끄럼 없는 발자국을 산에 남겼을까
영원의 수면의 빛 불어나는 꿈을 강에다 띄웠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에
나의 산하는 아름다운가 라고. 아름다운가 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