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의 이야기

후회없는 아름다운 삶


 
 
 
 
 
 

 

♣ 후회 없는 아름다운 삶 ♣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저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 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 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나는 그냥 나 자신이면 됩니다

 

누구보다 더 잘 나고 싶고, 누구보다 더 아름답고 싶고, 누구보다 더 잘 살고 싶고, 누구보다 더 행복하고 싶은 마음들.....

우리 마음은 끊임없이 상대를 세워 놓고 상대와 비교하며 살아갑니다.

비교 우위를 마치 성공인 양, 행복인 양 비교 열등을 마치 실패인 양, 불행인 양 그러고 살아가지만, 비교 속에서 행복해지려는 마음은 그런 상대적 행복은 참된 행복이라 할 수 없어요.

무언가 내 밖에 다른 대상이 있어야만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 혼자서 행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저 나 자신만을 가지고 충분히 평화로울 수 있어야 합니다. 나 혼자서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은 상대 행복이 아닌 절대 행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이 없어도, 누구보다 잘 나지 않아도 그런 내 밖의 비교 대상을 세우지 않고 내 마음의 평화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나는 그냥 나 자신이면 됩니다. 누구를 닮을 필요도 없고 누구와 같이 되려고 애쓸 것도 없으며, 누구처럼 되지 못했다고 부러워할 것도 없습니다.

우린 누구나 지금 이 모습 이대로의 나 자신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 법정스님 글 중에서 -

  

 

        http://blog.daum.net/hl2dwi/8905321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더보기

'삶 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만 있어도 좋을 이유  (0) 2013.04.03
오늘을 사랑하라  (0) 2013.04.03
가을날  (0) 2013.04.03
서로를 넉넉히 받아 들여라  (0) 2013.03.30
감정과 건강과의 관계  (0) 201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