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음악 OST

귀여운 여인|영화음악



 




 

                                                                          



Oh, Pretty Woman

 Roy Orbison   

 

 


 

 

                                                                                                

 





 

                                                                                                    





 



 

 

 


 

 항상 검은색 안경에 검은 양복을 입고서 웬지 모를 우수와 슬픔이 깔린 음성으로 실연의 아픔과 고독을 노래했던 로이 오비슨(Roy Orbison)은 1936년 텍사스주 버넌에서 태어났다 50년 대에는 큰 두각을 받지 못하였으나 영국에서 유명해 지면서 후배 락밴드 들에게 크게 추앙을 받게 된다. 60년대 들어서면서...'only the lonely' 'Blue angel' 'Crying' 'Dream baby' 등이 모두 챠트 톱10을 장식하고 'Oh Pretty woman' 이 64년 전미챠트 정상에 오르며 그의 인기는 절정에 달한다. 바리톤에 약간 흐느끼는 그의 독특한 음색과 애상적인 갈구의 표현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86년 영화 '블루벨벳'(데니스 호퍼주연)에서 그의 63년 히트곡인 'In Dreams(꿈속에서)'가 삽입되었고, 90년에는 리처드 기어와 줄리어 로버츠가 주연한 '귀여운 여인'이 그의 히트곡을 제목으로 제작되었다. O.S.T로 삽입되었던 Pretty Woman은 새롭게 대중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부인을 오토바이 사고로, 두 아들을 화재로 잃은 그가 1988년 심장마비로 갑짝스럽게 생을 마감했을 때 Paul McCartney 는 Rock'nd Roll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별 중 한명이 떨어졌다고 애도하였다. 일생 동안 락앤롤(Rock & Roll)과 같이 했던 로이 오비슨은 락앤롤 명예의 전당(The Rock & Roll Hall of Fame)에 전당에 헌정되었다.

 

 

영화 Pretty Woman은 매춘부인 비비안과 M&A 회사를 운영하는 백만장자 에드워드 루이스 사이의 이루어질 수 없을 것같은 사랑을 그린 로맨tm 코메디다. 비비안은 에드워드의 차에 올라탄 것이 계기가 되어 상류사회를 경험하게 되고, 에드워드와 격을 맞춰주기 위해 비싼 옷을 사 입고, 식탁예절까지 배운다. 처음에는 돈 때문에 시작했지만, 나중에는 에드워드를 사랑하게 되어, 에드워드와의 시간을 접고 자신의 원래 자리로 돌아온다. 그러나 이미 에드워드에게 깊은 사랑을 느낀 비비안은 매춘부 일을 접고 공부를 하겠다고 짐을 싼다. 떠나려는 날 아침 에드워드가 자동차의 지붕을 열고 입에 장미꽃을 물고 나타나 비비안에게 청혼한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그가 비비안의 아파트 난간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고, 비비안은 내려가 둘이 만나 키스하는 것으로 사랑이 결실을 거둔다..

 

<span style="color: rgb(166, 166, 166); font-size: 12pt;"><STRONG></STRONG></span>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