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MUSIC

러시아 Winter Dream - Alsou

 




러시아 시베리아 크라스노야르스크 동부 칸 마을 인근에 칸 강을 지나는 자동차 전용도로

교량이 보인다. / 2018년 11월 18일,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관련 태그

 


 

 

 

Winter Dream - Alsou
Zimnij Son

 

 

 


везды поднимаются выше
별들이 하늘높이 떠오르는데
Свет уже не сводит с ума
별빛은 벌써 희미해지고 있어요


Если ты меня не услышишь
만약 그대가 나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начит наступила зима
그것은 겨울이 왔기 때문일 거예요

Небо, загрустив, наклонилось
슬픔에 하늘은 노을을 감싸 안고
В сумерки укутав дома
고개를 떨구고 있었지요


Больше ничего не случилось
더 이상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Просто наступила зима
단지 그냥 겨울이 왔을 뿐이예요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В сны мои луна окунулась
내 꿈 속에 달려와
Ветер превратила в туман
바람을 안개로 바꿔버렸어요

Если я к тебе не вернулась만약 내가 그대에게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Значит наступила зима
그것은 겨울이 왔기 때문일 거예요

Может, помешали метели
눈보라 방해해서일 수도
Может, предрассветный туман
새벽의 착각일지도 모르지요

А помнишь, мы с тобою хотели
하지만 기억나나요
Чтобы наступила зима
우리는 겨울이 오길 바랐었죠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р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Голос, тихий, таинственный
고요하고 신비로운 목소리
Где ты, милый, единственный, Сон мой
내 하나뿐인 그대는 어디 있나요


Вьюгой, белою, снежною,
나는 하얀 눈보라가 될 거예요
Стану самою нежною Сон мой
나는 가장 사랑스러운 여인이 될 거예요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р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기온이 영하 19도까지 떨어진 러시아 크라스노아르스크 지방의 예니세이 강변의 나무들이

 서리와 눈에 덮여 있다.


 / 2018년 11월 13일,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지방

      

 

 

 

Winter Dream / Alsou (러시아)



Звезды поднимаются выше
별들이 하늘높이 떠오르는데
Свет уже не сводит с ума
별빛은 벌써 희미해지고 있어요


Если ты меня не услышишь
만약 그대가 나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Значит наступила зима
그것은 겨울이 왔기 때문일 거예요

Небо, загрустив, наклонилось
슬픔에 하늘은 노을을 감싸 안고
В сумерки укутав дома
고개를 떨구고 있었지요



Больше ничего не случилось
더 이상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Просто наступила зима
단지 그냥 겨울이 왔을 뿐이예요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р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В сны мои луна окунулась
내 꿈 속에 달려와
Ветер превратила в туман
바람을 안개로 바꿔버렸어요


Если я к тебе не вернулась
만약 내가 그대에게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Значит наступила зима
그것은 겨울이 왔기 때문일 거예요


Может, помешали метели
눈보라 방해해서일 수도
Может, предрассветный туман
새벽의 착각일지도 모르지요



А помнишь, мы с тобою хотели
하지만 기억나나요
Чтобы наступила зима
우리는 겨울이 오길 바랐었죠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р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Голос, тихий, таинственный
고요하고 신비로운 목소리
Где ты, милый, единственный, Сон мой
내 하나뿐인 그대는 어디 있나요



Вьюгой, белою, снежною,
나는 하얀 눈보라가 될 거예요
Стану самою нежною Сон мой
나는 가장 사랑스러운 여인이 될 거예요

В тот день, когда ты мне приснился,
그대가 내 꿈에 나타난 그 날
Я все придумала сама
겨울이 겨울이 조용히 땅으로 내려왔다고

На землю тихо опустилась Зима, зима, зима
난 그렇게 혼자 생각했어요
Я для тебя не погасила
난 그대를 위해


Свет в одиноком окне
외로운 창의 등불을 끄지 않았어요
Как жаль, что это все приснилось Мне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것이 꿈이었어요

 

 


 

 

 

 

 

 

 

 

 

 

Alsou는 러시아 따따르스탄에서 1983년 6월 27일 태어났다.
그 해 그녀의 가족은 북부지방으로 이사를 갔고 9살까지 거기서 살았다.


다음 해 학업을 위해서 영국으로 떠났다.
그녀의 데뷔는 여름 캠프에서 우연히
휴트니 휴스턴의 노래 " I will always love you" 를 부른 후
주위 사람들의 권유에 의해서이다.

친구의 소개로 후에 가수가 된 프로듀서 발레리 벨로찌르꼽스끼를 만나
1999년 2월 1일 공연에서 처음으로
그녀의 노래 "겨울의 꿈(Зимний сон)을 부르게 되었다.

그렇게 하여 1999년초 "겨울꿈Zimniy Son "으로
러시아 팝계를 긴장시키며 화려한 데뷔를 했다
4월 말에 후속곡 "봄(Весна)의 뮤직 비디오를 발표,
8월에는 "때때로(Иногда)"를 내 놓았다.


이 세곡은 모두 시인이자 작곡자인 알렉산드르 셉첸코 에 의해
만들어 졌으며, 뮤직비디오의 감독은 유리 그리모프 가 담당했다.

외국에서는 이미 유명한 가수이고 현재는 이탈리아나
북동유럽등지에서 활동하는 러시아 가수이고


국내에는 2004년 11월 14일 열린음악회에서도
Winter Dream (한 겨울의 꿈)곡을 불러 은근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옮긴 글]

눈이 참 아름다운 가수로도 유명하고

러시아의 국민요정 가수라도고

칭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