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Dschinghis Khan (징기스칸) Machu pichu외

 

 

 

                                                                                                                                 

 

징기스칸노래모음

 

 

01. Machu pichu

 

02. Samurai

03. Chinghis khan

04. Moscow

05. We love you

 

06. Hadschi Halef Omar

07. Lorelei

08. Rome

09. Israel Israel

10. Moskau

 

11. Pablo picasso

12. Corrida

 

 

 

 

 


 

 

 

 

 

1979년에 결성된 독일의 팝 그룹인 징기스칸(Dschinghis Khan)

디스코 붐의 절정기인 1980년대 초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한국에도 대대적인 인기를 거두어 무려 16명의 국내 가수가

각각 리메이크로 앞다투어 레코드로 취입을 했습니다.

 

1979년에 발표한 곡인  Dschinghis Khan, Moskau,  Hadschi Halef Omar,

1980 Rom,  Machu Picchu 1981년Loreley 

그들의 노래는 역사적인 주제 및 외국 문화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 중반에 해체되었다가  2005년 후반에 그룹이 재결성되어

 다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징기스칸 노래 모음곡

   

 

징기스칸의 매(鷹)
 
징기스칸은 항상
자신의 어깨에 앉아 있는 매를
친구로 생각하였다고 한다.

어느날 사막에서 조그만 종재기로
물를 먹으려고 하는데
매가 물을 엎질렀다
물을 마실려고 하기만 하면
매가 계속해서 엎질러 버리니
매우 화가 났다.

한번만 더 그러면 죽여 버리리라
마음을 먹었는데
또 물을 엎지르자
결국 칼로 매를 베어버렸다.

일어나서 물속을 보니
물속에 맹독사가 내장이 터져
죽어 있는 것이 아닌가?

결국 물을 먹었더라면
즉사할 수도 있었던 것을 
매가 그것을 알고 물을 엎어 버렸던 것이었다.

그는 친구(매)의 죽음을 크게 슬퍼하고
매를 가지고 돌아와 금으로 동상을 만들고
한쪽 날개에
"분개하여 판단하면 반드시 패하리라."
다른 날개에는
"좀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벗은 벗이다."

라고 새겨 넣었다고 한다
친구와 사소한 오해로 인하여
우정을 져버리는 일은 없어야 한다.

모든 일에는 사정이 있다
섣부른 판단으로 돌이킬 수 없는
누를 범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마라!
나는 아홉살에 아버지를 잃고 마을에서 쫓겨났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들쥐를 잡아 먹으며 연명했고,
목숨을 건 전쟁이 내 직업이고 내 일이었다.


작은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
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었고, 병사로만 10만 ,
백성은 어린애 노인까지 합쳐 2백만도 되지 않았다.


배운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내 이름도 쓸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 기울이 면서 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


너무 막막하다고,그래서 포기 해야겠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목에 칼을 쓰고도 탈출했고,
뺨에 화살을 맞고 죽엇다 살아나기도 했다.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안에 있었다
나는 내게 거추장 스러운 것을 깡그리 쓸어버렸다.
나를 극복하는 그순간
나는 테무진에서 징기스칸이 되었다.

 

 

 

 

 

 

 


'POP SONG & R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ni Braxton - Unbreak my Heart  (0) 2015.06.28
Scorpions - Still Loving You(1984)  (0) 2015.06.28
Rik Emmett-When a Heart Breaks   (0) 2015.06.27
Neil Young - Cowgirl In the Sand  (0) 2015.06.27
Delbert McClinton - You Were Never Mine   (0) 201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