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Savage Rose -Wild Child

 



 

 

Wild Child

 

 

 

The sunlight hits the city
As a hammer hits the glow
The gypsy waves farewell to me
As I hit the Poppy Road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태양의 강열함이 도시를 강타한다
해머가 그 빛을 때리듯이
집시가 나에게 작별의 손을 흔들 때
나는 파피로드를 떠난다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I'm standing on the hillside
With two rainbows in my hair
One is for the living love
The other for the dead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나는 언덕길에 섰는데
내 머리에는 두 무지개를 이고 있다
하나는 살아있는 사랑을 위하여
다른 하나는 죽은자를 위하여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I hear the sound of voices
And a working day begins
My souvenir is misfortune
And a burning heart within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목소리가 들린다
그러면 일하는 날이 시작된다
추억의 유품은 운이 없다
불타는 심장을 가진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The echo of a guitar
And the singers standing by
They tell about her future
But they never tell me why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울리는 기타소리에
가수들이 대기하고 있다
그들은 그녀의 미래를 말한다
그러나 나에게 이유를 알려주지는 않는다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The world is in my hands
The sorrow in my name
Since I heard you cry for me
I've never been the same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세상은 내 손 안에 있다
내 이름에는 슬픔이 있다
네가 날 위해 울부짖는 것을 들은 때부터
그 뒤로 나는 완전히 변했다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I'm throwing down a coin
Into the wishing well
I hear it hits the water
As a rambler hits the trail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코인을 던졌다
소원을 비는 우물에
동전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어슬렁거리며 길을 떠나는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So when you see me passing by
Looking for some help
Don't talk, don't laugh, don't criticize
But care about yourself
I'm a Wild Child.
I'm a Wild Child.

내가 지나가는 것을 보면
무언가 도움이 될 것을 찾아보렴
말하지 말고, 웃지도 말고, 비난하지도 말고
하지만 너 자신만을 염려하라
나는 야생의 아이
나는 야생의 아이

 

 

 

 

 


 

 

60년대 후반에 결성 된 덴마크 출신 북유럽 음악계의
절대적인 혼성 5인조 록그룹 


Savage Rose는 Annisette의 잔잔하면서활화산이 폭발하는 듯한 보컬을 들을 수 있는
그룹 결성 30주년이 된 덴마크 출신북유럽 음악계의 절대적인 혼성 락그룹이다


 

 

 

 

 


 

 1966년 덴마크 태생의 흑인여가수인 Savage Rose의 For your love는
인종차별적 사건을 모티브로 삼아 노래한 곡이다.

그녀는 과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행한 인종 분리 정책이었던 '아파르트헤이트(Apartheid)'를
반대하면서 Afrika를 불렀고,이스라엘 군인들에 의해 죽어가는팔레스타인 아이들을 위해 Song of Palestine을

불렀으며,그리고 백인 소녀를 사랑했다는 이유로 살해되었던 한 흑인 소년을 추모하며
For your love를 Savage Rose는 불렀다.


2000년 미국의 미시시피(Mississippi)주의 한 도시 코코모(Kokomo), 그곳에서 17세의 Raynard Johnson이라는 이름의 한 흑인 학생이 나무에 목이 매달려 죽어 있는 채 발견이 된다.

경찰에서는 곧 자살이라는 사인 판정을 내렸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실을 믿지 를 않는다.


그 소년이 자살할 특별한 이유도 없었고, 목에 매달린 벨트가 소년의 것도 아니었던 이유도 있었지만,결정적으로
그가 죽기전 백인 소녀와 교제중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여전히 미국 남부의 일부지역에서 터부시되는 흑인 남자와 백인 여성간의 교제가 그 사건의 중심에 있었던 것이다.

 

 

 

 


 

 

Savage Rose의 음악은 별을 쫓는다.
아니 변함없이 밤하늘에 떠서 반짝이며 슬픔에 넘친 목소리로 누군가의 이름을 부르고
허무 속으로 꺼져가는 수 많은 얼굴을 떠올린다.
그렇게 꿈과 추억 속에 매몰된 영상을 살며시 열어보게 한다.


무기력한 일상들을 수식없이 그대로 투영해 내는 Savage Rose의
난폭하면서도 섬세한 노래들은 유혹의 손짓이요, 말없는 애원이요,
아름다운 눈길로 회상해내는 열병같은 것이다.


어느 죽은 시인의 울림같은 것이다.
나는 오늘도 익숙하게 그녀의 음악을 선곡하며 일상에의 탐닉과 욕망의 불꽃들을 다스려본다.


평화와 고요의 시간을 기대하면서...
기약에도 없는 이별을 생각하면서...


Savage Rose는 Annisette의 잔잔하면서 활화산이 폭발하는 듯한 보컬을 들을 수 있는
그룹 결성 30주년이 된 덴마크 출신 북유럽 음악계의 절대적인 혼성 락그룹이다.


애니세트의 보컬은 다양한 음역에서 옥타브와 감동을 넘어선 경이로운 목소리를 들려주며,
Savage Rose의 음악세계는 클래식적인 요소가 포함된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Rolling Stone紙는Savage Rose의 Annisette의 목소리를
60년대 최고 여성 Rocker들을 합쳐놓은 결정체라고 까지 했으며
그녀만의 독특한 오리지널리티를 독특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평한바 있다.

 

 


 


 

  

 

 

 

 

 

 

 

 

 

 

 

)

 

 

 

 

 

 



'POP SONG & R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zareth-Dream On  (0) 2015.07.05
Rednex-Hold, hold me for a while  (0) 2015.07.05
Michael Bolton -When a man loves a woman   (0) 2015.07.05
Joe cocker-When A Man Loves A Woman   (0) 2015.07.05
Luther Vandross -Dance With My Father  (0) 201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