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ry Music
01. Jackson - Johnny Cash 02. on My Knees - Charlie Rich & Janie Frickie 03. Beneath Still Waters - Emmylou Harris 04. Will You Walk With Me - Isla Grant 05. Walkin' In The Sunshine - Roger Miller 06. All The Gold In California - Oak Ridge Boys 07. Love You Every Second - Charlie Landsborough 08. on The Road Again - Willy Nelson 09. Crying My Heart Out Over You - Ricky Skaggs 10. The Lucky one - Alison Krauss & Union Station 11. It Wasn't God Who Made Honky Tonk Angels - Kitty Wells 12. Red River Valley - Michael Martin Murphey 13. The Rose - Conway Twitty 14. I'm Going Home - Carl Story 15. Heartaches By The Number - Ray Price 16. Hello Darlin' - George Jones 17. Bob Wills Is Still the King - Waylon Jennings 18. My Heart Has A Mind Of It's Own - Connie Smith 19. Crying My Heart Out Over You - Ricky Skaggs 20. My Heart Has A Mind Of It's Own - Connie Smith 21. Country Girl - Jeannie C. Riley 22. Me Too - Toby Keith 23. Honey I Been Thinking About You - Jack Greene 24. The Angel And The Stranger - Susan McCann 25. Wreck on The Highway - Townes Van Zandt 26. Bob Wills Is Still the King - Waylon Jennings 27. Poor Boy Blues - Chet Atkins & Mark Knopfler 28. I'm Going Home - Carl Story 29. Heartaches By The Number - Ray Price 30. Old Friends - Roger Miller(With Ray Price & Willie Nelson) 31. A White Sport Coat - Marty Robbins 32. Poor Boy Blues - Chet Atkins & Mark Knopfler 33. When Johnny Comes Marching Home - Johnny Horton 34. I Walk The Line - Johnny Cash 35. Will You Love Me - Isla Grant 36. You Ain't Woman Enough - Loretta Lynn 37. Have You Ever Been Lonely - Browns 38. Wrong Road Again - Crystal Gayle 39. Cigarettes and Coffee Blues - Jean Shepard 40. Last Blue Yodel - Jimmie Rodgers 41. Heartbreak, U S A - Kitty Wells 42. Where the Old Red River Flows - Whitstein Brothers 43. Nashville Cats - Lovin' Spoonful 44. Tennessee Ernie Ford - Sixteen Tons 45. Mama Tried - Hank Snow 46. Country Girl - Jeannie C. Riley 47. Coward Of The County - Kenny Rogers 48. From a Jack To a King - Ned Miller 49. Oh Lord Its Hard To Be Humble - Mac Davis 50. Together Again - Bobby Bare & Skeeter Davis 51. one More Horse'S Ass - Bobby Bare 52.Pick Me Up on Your Way Down - Hank Locklin 53. Wreck of The Sloop John B - Jimmy Rodgers 54. My Heart Has A Mind Of Its Own - Connie Francis 55. Frauline - Ferlin Husky 56. Oh my Darling Clementin - Freddy Quinn 57. Waltzing Mathilda - Jimmie Rodgers 58. The Most Beautiful Girl - Charlie Rich 59. Send Me The Pillow That You Dream on - Connie Francis & Hank Williams Jr 60. Your Cheatin' Heart - George Jones 61. There Goes My Everything - Connie Smith 62. Blue Yodel - Merie Haggard 63. Lucille - Kenny Rogers 64. The Hurtin's All Over - Connie Smith 65. In The Misty Moonlight - Skeeter Davis & Bobby Bare 66. Stony - Lobo 67. My Elusive Dream - Charlie Rich 68. Idle Tom - Jancis Harvey 69. Rainbow Stew - Merie Haggard 70. My List - Toby Ke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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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츄리 음악이란 전통에 대한 것이다. 비슷한 주제들 위에서 끝없이 다양한 모습들을 단순한 태로 보여주는 것이다.
마치 블루스란 장르처럼...때론 컨트리음악과 블루스 음악은 테마를 같이 하기도 한다.
그러나 컨츄리음악의 본연의 모습을 들여다 보면 단순한 음악이란걸 알아차릴수 있을것이다.
컨츄리음악의 대부분 노래들은 거의가 세개의 코드와 단조로운 멜로디 위에서 만들어 졌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들은 무척이나 기본적인 것들 이다.
컨츄리는 다양하면서도 많은 스타일의 음악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견실한 사운드부터 홍키통크, 째즈풍의 즉흥적인 웨스턴까지.. 컨츄리음악은 미국서부의 전통음악에서 자라나왔다.
Appalachian과 블루스 그리고 기타와 휘들이란 악기만을 가지고 연주한 올드타임 컨츄리는 단순하고 민속적이었다.
컨츄리음악이 진보되면서 올드타임뮤직에 리듬이 강한 기타와 휘들이 가미되며 나타난 트래디셔널 컨츄리, 홍키통크와
웨스턴 스윙에서 팝의 원류인 컨츄리폴리탄과 락에 영향을 준 Bakersfield Sound는는 현대 컨츄리 음악의 기초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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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츄리 음악의 분류
# Close Harmony
이 형태는 'Louvin Brothers'나 'Delmore Brothers'가 유명하게 만든 것 같은 두개파트의 하모니
(가끔은 셋)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표현된다. 클로스하모니의 소리는 높은 소리, 블루그래스의 적적한 사운드에서 나와
성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클로스하모니는 블루그래스 계열보다는 트래디셔널에 더 가깝다. 클로스하모니 시대의
막바지 시기였던 1940년대 후반과 50년대 초기에, 클로스하모니 스타일만을 연주한 기타형제들의 힘을 입어
클로스하모니는 조금 더 유명해 졌다.
아마도 클로스 하모니의 제일가는 아티스트는 'Louvin Brothers'였을 것이다. 그들은 클로스하모니시대 막바지에
유명해졌다.
그들의 인기은 절대절명적으로 컨츄리 청중들을 흡수하며 나타난 라큰롤에 의해 그 막을 내린다. 얄궃게도 일반적인
음악이었던 클로스하모니와 특별한 사람들인 'Louvins'는 50년대에 그들의 싱글앨범들인 라큰롤 하모니 본뜨기를 썼던 'Everly Brothers'의 하모니 스타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Everly Brothers'의 영향은 'Louvins'가 'Everly Brothers'에 있을 때처럼 비틀즈에서 더 명확하게 나타났다.
이는 클로스하모니의 영향과 깊이가 어느정도인지를 증명해 주는 것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Brothers The Louvin Brothers The Delmore Brothers Osborne Brothers Charlie Louvin The Blue Sky Boys Kalin Twins Back
The Everly
# Country Boogie
이는 흥겨운 사운드를 가졌고 블루스적인 변화를 뒤따랐으나 컨츄리악기들과 같이 연주 되었다. 본질적으로, 이쟝르는
템포가 일정치않은 비트와 블루스적인 코드를 가진 라커빌리의 예시였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Chet Atkins Hank Snow Johnny Horton Merle Travis
Tennessee Ernie Ford Charline Arthur Molly Bee Sid King Arthur Sm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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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ntry Gospel
했지만, 컨츄리 가스펠은 가장 단순하게 서브쟝르로써 바른길을 갔다.
컨츄리가스펠의 사운드는 트래디셔널 컨츄리와 흡사했다.
오직 다른 것은 주제가 세속적인 것이 아니라 종교적인 것이란 점이다.
트래디셔널 컨츄리처럼 컨츄리 가스펠의 사운드도 세월이 흐르면서 보다 부드러워졌으며 팝화해 갔다.
그러나, 1970년대의 주류인 팝사운드 러시로부터는 인정을 받지 못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향은 남은 1970년대와
80년대 그리고 컨템퍼러리가스펠의 동일한 소리부터 성숙한 CCM의 현대적경향이 진행되었던90년대까지 계속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음악은 항상 단조로운 구성형태와 작은 보컬 합창단들과 윙윙거리는 현악기들의 소리들을 다시금
확인시키며 컨츄리 가스펠로써 더욱 넓게 인식되어져 갔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Steven Curtis Chapman The Oak Ridge BoysCharlie Daniels The Statler Brothers Wanda Jackson Roy Rogers The Lewis Family Tennessee Ernie Ford Red Foley Doyle Lawson The Whites
#Country Humor
#Cowboy
카우보이 송은 트래디셔널 웨스턴 송들과 서부영화음악들을 포함한다.대부분의 노래들은 어쿠스틱 기타로 연주되었고 서부의 일들에 대한 주제를 가졌다.
영화속의 카우보이송들을 보면 세심한 연주와 때론 오케스트라들을 등장시키기도 했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Rex Allen Rosalie Allen Eddy Arnold Bob Atcher Gene Autry Johnny Bond Bonnie Lou Cody Bryant Callahan Brothers Bill Carlisle Cliff Carlisle Wilf Carter Johnny Cash Yodeling Slim Clark Vernon Dalhart Denver Darling Eddie Dean Larry Dean Al Dexter Don Edwards Hugh & Karl Farr Chris
LeDoux Waddie Mitchell Patsy Montana Michael Martin Murphey Tex Owens Riders in the Sky Tex Ritter Marty Robbins Kenny Roberts Carson Robison Roy Rogers Art Satherly The Smith Brothers Hank Snow The Sons of the Pioneers Sons of the San Joaquin Carl T. Sprague Ian Tyson Jimmy Wakely Johnny Western Ray Whitley Slim Whitman Foy Willing Sheb Wooley
Hillbilly
#Instrumental Country
인스트루먼탈 컨츄리는 정확히 말하면 트래디셔널 컨츄리부터 컨츄리 락까지 보컬의 참여없이 연주로만 처음부터끝까지 이루어진 어떤형태의 컨츄리도 될수 있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Jerry Reed James Burton Sam Bush Speedy West Merle Travis John Jorgenson Mark O'Connor Buddy Emmons Boots Randolph Alan Munde Joe Maphis
#Old-Timey
올드타임 뮤직은 예전에 녹음되었던 컨츄리음악의 가장 오래된 형태라고 할수있다. 컨츄리 음악은 1920년대 초기에
처음으로 녹음되었다.
그리고 스타일과 사운드는 1800년대이후 일관적인 형태였다.
비록 수없이 많은영향을 포함했지만, 이음악의 뿌리는 현악기로 휘들 같은 악기로 연주된 브리티쉬 포크송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1800년대 후기에 전원의 미국인들은 스페인의 기타와 아프리카의 벤조에 도브로, 베이스, 빨래판과 같은 다른악기를
가미해 포크송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1900년대초 이러한 컨츄리포크음악은 특히 블루스와 가벼운 희가극같은 현대적인 영향을 받았다 이 시골틱한 전자화의 융합이 1920년대 컨츄리음악의 소리였다. 이것이 올드타임컨츄리로 영원히 구별지어 질 수 있는 것이다.
이음악이 바로 컨츄리의 뿌리를 일깨워주기 때문이다.
Jimmie Rodgers가 1930년대에 산업화 시대에 컨츄리 음악을 가지고 오면서 이음악이 전개가 되긴 했지만, 때론
장르의 관습에 있어선 아무것도 변화를 주지 않고 세기말까 올드타임을 연주해온 그룹들이 있었다.
컨츄리음악의 현대화가 점차 더해가면서 1940년대 후반에 생겨난 올드타임과 블루그래스 사이에 생겨난 것이 뺄수없는 중요한 스타일중의 하나인 올드타이미이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Allen Brothers The Bailey Brothers Bashful Brother Oswald The Blue Sky Boys
Dock Boggs Camp Creek Boys Fiddlin' John Carson The Carter Family Sara And Maybelle Carter Coon Creek Girls Vernon Dalhart The Delmore Brothers Grayson & Whitter David Holt Hoosier Hot Shots Aunt Molly Jackson Grandpa Jones Bradley Kincaid Ledford String Band Uncle Dave Macon J.E. Mainer Emmett Miller The New Lost City Ramblers Charlie Poole Riley Puckett The Red Clay Ramblers Blind Alfred Reed Skillet Lickers II The Stoneman Family Stringbean Gid Tanner Tut Taylor Fields Ward Doc Watson Honey Wilds
#Rodeo
로데오 음악은 템포가 일정치 않고, 로데오에서 연주되기 위해 휘들로 연주된 카우보이음악이다.
스퀘어 댄스처럼 로데오는 본질적으로 보면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기능적인 음악이다.
로데오 음악의 전문화시킨 아티스트들은 극소수이며 주로 다양한 아티스트 모음에 발표되었다.
#Square Dance
제2차세계대전 전에 스퀘어댄스는 시골의 미국인들의 사회적임 모임중 하나였다.이러한 공동체의 춤들로 박자가 일정치 않은 트래디셔널 컨츄리와 웨스턴 스윙이 연주되어졌다.
이음악들은 전부다 짝들이 같이 추는 댄스로 만들어 졌다.
제2차세계대전후에 홍키통크를 하는곳이 주로 모이는 장소로 변하면서 스퀘어댄스는 그 명성을 잃었다.
그리고 스퀘어 댄스는 과거를 기억하는 형태로만 남았으며 음악도 본질적으로는 혁신이 결여되고 형식을 되풀이하던
그의 째즈형태였던 딕시랜드처럼 예전과 똑같은 것들이 연주 되었다.
그러나 딕시랜드와는 다르게 유능한 음악인들과 스타일리스트들이 번창 했다.
스퀘어 댄스는 음악인들에게 그들의 실력을 보여줄 시대를 만들어주진 못했지만 근본적으로는 기능으로 이바지했다.그 결과로 스퀘어댄스 음반이 나왔을 때마다, 이는 거대라고 일반적인 것이 되었다.
그리고 이는 오직 음악인들이 신뢰하지 않는 음반 안에서만 그 가치가 인정되었다.
#String Band스트링밴드는 아팔라치안 현악기들로 트래디셔널 포크와 컨츄리 음악을 연주하던 올드타임 현악기 그룹들을 말한다.
대표적인 아티스트들...
Hackberry Ramblers David Holt Ledford String Band Riley Puckett The Red Clay Ramblers Mike See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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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ditional Country
트레디셔널 컨츄리는 불분명한 특성을 지닌 음악이다.이는 'Roy Acuff'의 단조로운 노래부터 'Johnny Paycheck'의 전자화된 홍키통크까지 모두 언급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정확한 소리를 표현해내는 쟝르는 아니다.
오랜동안 전해오는 컨트리노래들의 전통의 형태는 단조로운 연주와 뚜렷한 윙윙거림이다. '지미로져스'가 인기있는 컨츄리스타가 되기전인 1930년대초반까지도 트래디셔널 컨츄리의 시대는 시작되지도 않았었다. '지미로져스'는 전반적으로 시골적인 음악과 가사를 합리적으로 만들어 산업사회로 가져왔다.
그 과정에 그는 상업적인 재산가치가 있는 장르를 만들었다.
'지미로져스'의 성공에 뒤이어 올드타임음악은 그인기가 쇠퇴했으며 트래디셔널 컨츄리가 탄생했다.
그후40년이상 대부분의 컨츄리 음악은 트래디셔널 컨츄리의 범주안에서 이루어졌다.
의심할여지도 없이 웨스턴스윙의 거대한 댄스음악 혹은 길가 주점의 홍키통크 까지도...
3-40년대 유명했던 컨츄리 아티스트중 '로이 아큐프, 에디 아놀드, 어니스트 튭, 행크윌리암스' 같은 대다수가 컨츄리
음악의 완성이라 볼수 있는 매주 방송되는 라디오 방송인 '그랜드 올 오프리'의 기초가 되었다.
이 세대의 음악인들은 향후 20여년동안 트래디셔널 컨츄리에 몸바친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라큰롤의 출현과 함께 컨츄리 음악은 팝이 만들어낸 기교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내쉬빌 사운드가 40년대와 50년초의 음악보다 더 부드러웠긴 하지만.. 트래디셔널 컨츄리는 그 영역을 계속해 형성하였다. 1960년대엔 정통컨츄리는 진보적 팝의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래디셔널 컨츄리는 컨츄리 팝이 트레디셔널 컨츄리의 지배적인 형태로 변할때인 70년대초기까지 그 막강함을 이어갔다.
하드컨츄리의 수많은 팬들은 더욱 거칠어진 프로그래시브 컨츄리와 아웃로우 컨츄리로 방향을 바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컨츄리 청중들은 특히 '죠지존스나 콘웨이 트위티, 로레타린'같은가수들이 서브쟝르로
방향전환을 한 이후에도 컨츄리팝을 계속 들었다.
1970년부터 대부분의 컨츄리 가수들은 컨츄리팝이나 팝,락같은 음악하에서 자라났다.
그 결과로 트래디셔널 컨츄리의 영화는그 종말을 맞게 된다. 80년대 중반에 '죠지 스트래이트 같은 뉴 트레디셔널리스트 가수들이 나타났다.
그러나 그들의 음악은 리바이벌로써 현대적으로 영향을 받는 것에 치중했다.
요들링은 본연의 목소리와 가성을 오가면서 가수의 즉흥성에 의해 불려지는 것이다.
#Yodeling
끊임없이 가슴과 목소리를 번갈아하는것이다.
원래 요들링은 스위스 알프스산의 원주민들에 의해 수세기전에 불려지기 시작했다.
요들링은 컨츄리음악의 전설인 지미로져스에 의해 컨츄리음악에 그 발을 내딛었다.
지미 로져스는 그의 요들앨범인 블루요델이란 노래로 1920-30년대의 가장 인기있는 스타중 한사람으로 떠올랐었다.
출처: http://korpop.co.kr/hom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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