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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ISM 음악

Alison Krauss-When You Say Nothing at all

 

 

 

     

Alison Krauss-When You Say Nothing at all

 

 

 

When You Say Nothing at all

 

 

It's amazing how you can speak right to my heart

당신은 어떻게 저의 심장과 바로 이야기 할수 있는지 놀라워요

Without saying a word, you can light up the dark

말한마디 없이도 당신은 어둠속에서 빛이되어 줍니다.

 

Try as I may I could never explain

그 이유를 난 절대 설명할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What I hear when you don't say a thing.

 당신이 아무말하지 않아도 내가 들을수 있는것들에 대해..

 

The smile on your face lets me know that you need me

당신 얼굴에 번지는 미소는 당신에게 제가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해줍니다.

There's a truth in your eyes,saying you'll never leave me

진실이 가득한 눈동자로 절대 날 떠나지 않겠노라 당신은 말합니다.

 

A touch of your hand,says you'll catch me if ever I fall

당신의 손을 잡으며 언젠가 내가 떨어지게 되는 날이오면

그때 나의 손을 잡고 구원해줄 사람은 당신이라 저는 말합니다.

Now, you say it best when you say nothing at all

이제 당신은 침묵속에서도 최상의 말을 들려줍니다.

 

All day long I can hear people talking out loud

하루종일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가 귓가를 맴돌지만

 But when you hold me near, you drown out the crowd

당신이 날 안아줄땐,그 모든 사람들로 부터 절 끌어당겨 줍니다.

 

Old Mr. Webster could never define

절대 규정지어 질수 없는

Old Mr. Webster What's being said between your heart and mine

저와 당신의 마음 사이에 어떤 말들이 오가고 있는것일까요..

 

The smile on your face lets me know that you need me

당신 얼굴에 번지는 미소는 당신에게 제가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해줍니다.

There's a truth in your eyes, saying you'll never leave me

진실이 가득한 눈동자로 절대 날 떠나지 않겠노라 당신은 말합니다.

 

A touch of your hand,says you'll catch me if ever I fall

당신의 손을 잡으며 언젠가 내가 떨어지게 되는 날이오면

그때 나의 손을 잡고 구원해줄 사람은 당신이라 저는 말합니다.

Now, you say it best when you say nothing at all

이제 당신은 침묵속에서도 최상의 말을 들려줍니다

 

The smile on your face lets me know that you need me

당신 얼굴에 번지는 미소는 당신에게 제가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해줍니다.

 There's atruth in your eyes, saying you'll never leave me

진실이 가득한 눈동자로 절대 날 떠나지 않겠노라 당신은 말합니다.

 

 A touch of your hand,says you'll catch me if ever I fall

당신의 손을 잡으며 언젠가 내가 떨어지게 되는 날이오면 그

때 나의 손을 잡고 구원해줄 사람은 당신이라 저는 말합니다.

 Now, you say it best when you say nothing at all

이제 당신은 침묵속에서도 최상의 말을 들려줍니다

 

 

 

 

 

 



 



 

 

 

 

 

 

 

'앨리슨 크라우스(Alison Krauss)', 음악의 '장르(Genre)'는 '컨트리(Country)'이고 그 중에서도 '블루그래스

(Bluegrass)'라는 '장르(Genre)'의 '사운드(Sound)'를 추구합니다.

'앨리슨 크라우스(Alison Krauss)'는 1971년 6월 23일 '일리노이스(Illinois)주, '디케이터(Decatur)'에서 태어났고. 5살때부터 '바이올린(Violin)'을 배우며 '클래시컬(Classical)' 수업을 받아오다가 8살때 '컨츄리(Country)' 음악에

매력을 느껴 10살때 자신의 '밴드(Band)'를 조직하였답니다.

12살 때는 '이리노이스 스테이트 피들 챔피언쉽(Illinois State Fiddle Championship / ※ '피들[Fiddle]'이란, 미국인들은 '바이얼린[Violin ]'을 평상적으로 '피들[Fiddle]'이라고 부릅니다)에서 우승하는 등 '컨트리(Country)' 음악계의 신동으로 불리던 인물이며.

1985년에 '데뷔앨범(Debut Album)' '디퍼런트 스트록스(Different Strokes)'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으며 침체기

를 겪던 '블루그래스(Bluegrass)'를 이끌 주자로 떠오르게 되었답니다.

1990년대부터 '앨리슨 크라우스(Alison Krauss)'는 '백밴드(Back Band)'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과

함께 활동하며 정통 '블루 그래스(Bluegrass)'의 '올디(Oldie)'한 사운드(Sound)'를 뛰어넘어 그녀만의 세련된

 '블루그래스 (Bluegrass)'를 들려주었지요.

1995년 발표한 '베스트 앨범(Best Album)' '나오 댓 아'브 파운드 유 어 콜렉션(Now That I've Found You

 A Collection)'은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100만장이상 팔린 것을 Platinum 이라고 하니 100만장의

두배이겠지요)'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히트(Hit)'곡으로 'Orange Blossom Special', 'When You Say Nothing at All', 'Baby Now That I've Found

You' 등이 있습니다.

'Alison Krauss'는 '어메리칸 포크, 컨츄리(American Folk, Country)를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Vocalist)'로서 해맑은 목소리가 인상적인 영원한 '어메리칸 브루그래스 (American Bluegrass)'의 '디바(Diva)' 입니다.

Alison Krauss(앨리슨 크라우스) 의 I Will(그렇게 할 거에요), 이 곡의 원곡은 잘 알고게신, 20세기 'Rock Pop'의

전설인 'Beatles'의 곡입니다. 원곡은 제목만큼이나 Simple하면서 짧은 곡입니다.

듣고 계시는 곡은 'Alison Krauss' 특유의 청아와 '보이스(Voice)'와 '만도린(Mandolin)'등의 '어쿠스틱(Acoustic)' 악기들이 연주 해 내는 반주가 너무나 환상적인 곡이죠.

곡이 워낙 좋다보니 여러 Artist들이 Remake를 했는데, 특히 여성 가수들이 많이 Remake 하는 곡으로도 유명합니다.~
                                                               

 

 

 

 

 

 

 

 

Alison Krauss는 현재 미국 컨츄리 가수중에서 최상의 위치에
오른 몇 안되는 가수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올드 팬에게 익숙한 에밀루 해리스(Emmylou Harris)와
함께 컨츄리계에서 블루 그래스(Blue grass) 계열로

 분류되기도하는데, 10대에 데뷔하여 1995년

Baby, Now That I've Found
You라는 곡으로 대중들로부터 주목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소박하고 깨끗한 목소리를 가진 그녀는 전형적인
미국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고 하겠으며,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Shania Twain이나 Faith Hill과 같은 신세대 미녀도
아니고, 컨츄리계에 불고 있는 크로스오버나 팝적인 요소도


적지만 전형적인 컨츄리 음악만을 추구하면서도 정상의 위치에
서있는 정통 컨츄리 음악의 대표주자라 할 것입니다.

 

 

 

 

 

 

 

 

 

 








블루그래스의 기원


블루그래스(Bluegrass)는 컨트리음악의 기원이라 할 수 있는 마운턴 뮤직(mountain music)을 근간으로 웨스턴

요들이 가미된 High Lonesome sound와  밴조,만돌린,피들,자연음기타,도브로,콘트라베이스등 어쿠스틱현악기로만 연주되는 가장 순수한 컨트리음악의 하위 장르이다.
 
지금의 미국 땅에 이주한 초기의 유럽 이민자들은 캐롤라이나,테네시,켄터키,버지니아등 남부 애팔레이션 산맥지역으로 퍼져 정착하게 되었는데, 산속에서  살았던  그들은 외부와의 왕래가 없이 거의 고립되다 시피하였으므로 가족행사가

 있을때 기타, 피들(fiddle)이나 피아노를 연주하고 모여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큰 오락거리였다.

 

그 당시의 음악은 신성(sacred)과 신에 대한 찬양 및 농경생활의 유유자적함과 산속에서의 일상을 노래로 표현한 산의음악(mountain music)또는   전원음악(rural music)이었다. 

순수,소박,가족적이고, 매우 경건한 것을 특징으로 하며,그 당시는 녹음기술이 없었으므로 구전되어질 뿐이었다

(old time music). 주로 앵글로 셀틱계 이주민들의 음악과 알프스산맥의 요들이 결합된 이들 mountain music은

훗날 애팔레이션포크로 불려지게되었으며 컨트리음악과 bluegrass의 기원으로 여겨지고 있다.
 

컨트리음악의 탄생과 Bluegrass음악의 태동
 

그러다가 1920년대에 와서 녹음기술이 개발되고 방송이 보급되면서 구전되어지던 애팔레이션포크는      The Carter

 Family와 Jimmie Rodgers등에 의해서 채록되어 음반과 방송으로 보급되는 획기적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진정한 컨트리음악의 시작은 이 시점부터라고들 한다.)구전되어지던 전통적인 애팔레이션포크를 발굴,채록하고

 이들 음악에 충실히 따르던 1920년대에서 1940년대의 컨트리음악을 Traditional Country(전통 컨트리 또는

고전적 컨트리)라고 한다.
 
1930년대와 40년대를 지나면서 cowboy영화와 결합되어 singing cowboy스타일의 컨트리음악이 유행하였고,

 남부 도시에서는 honky tonk스타일이 컨트리음악을 주도하였다.

홍키통크 컨트리는 전통컨트리와는 매우 대조적인 음악이었다.전통컨트리음악이 종교적 성향이 강하고 가족적이며

 전원음악인데 비해,  남부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홍키 통크는 남녀간의 사랑과 이별등 도시생활의 애환을 노래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전통컨트리가 산의 음악이라면 홍키통크는 도시의 선술집(honky tonk bar)음악이었다.여튼 1940년대에는 홍키

 통크가 컨트리음악의 대명사로 불려지게 될 정도로 컨트리음악의 주류를 이루었다.
 
1920,30년대 The Carter Family 및 Jimmie Rodgers 등과 같이 전통컨트리음악가였던
Bill Monroe는 Birch 와 Charlie 두 형과 함께 The Monroe Brothers를 결성 트리오로 활약하다가 맏형인 Birch가

 팀을 떠나자 둘째형 Charlie와 함께 2년간 약 60곡의 음악을 발표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다가 형제는 결별하여 각기 그룹을 결성하게 되었는데 1939년 Bill Monroe가 결성한 것이 “Bill Monroe and

 the Bluegrass Boys," 였다.

 

그 해 10월부터 Grand Ole Opry에 정기 출연하였으며, mandolin의 대가였던 빌 먼로는 그 때까지 알려져 있지 않았던 만돌린의 새로운 연주기법을 컨트리음악에 접목하기 시작했고,1945년에는 그의 그룹에, 혁신적인  3 finger banjo주법의 창시자인 Earl Scruggs,기타리스트 이면서 싱어였던  Lester Flatt,그리고 피들(fiddle)의 대가인 Chubby Wise을 끌어들임으로서,마운턴뮤직을 근간으로 한 독특한 창법과 연주기법을 가진 새로운 스타일의 컨트리음악을 만들어

내게 되었다.
 
이들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에 대하여 빌 먼로는 블루그래스 라는 음악이름을 붙이지 않았지만 훗날 많은 musician들이 그의 독특한 연주기법과 보컬을 따라하게 되면서 하나의 스타일로
구축되어 1950년대에 사람들에 의해서  bluegrass라는 음악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bluegrass는 켄터키 주에 편재해있는 소먹이 풀로서,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 깔려져 있는 잔디이기도 하며, 

 Kentucky주의 애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블루그래스음악의 특징

 

 

블루그래스음악은 애팔레이션 마운턴뮤직을 근간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웨스턴 요들이 포함된 High Lonesome Sound와 밴조,만돌린,피들,자연음기타, 도브로,콘트라베이스등 의 어쿠스틱(acoustic) 현악기로만 연주되고, 현대 대중음악 리듬의 중심 악기인 drum과 전자음향악기가 사용되지 않으며,산의 음악 답게 무공해의 매우 순수하고 소박한 스타일이 특징을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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