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주음악( Newage* )

Santana - Europa (Earth's Cry, Heaven's Smile

 

 

 

 

 

 

 

 

 

 

 

 

 

 

 

 

 

 

산타나는 록과 재즈, 블루스, 아프로쿠바 리듬을 라틴 음악과 결합했다.
5세 때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한 산타나는 8세가 되자 기타로 방향을 바꾸었다. 십대 시절에는 멕시코 티후아나에 있는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곳에서 산타나 지역의 노르테료 음악뿐만 아니라 블루스까지 경험하게 되었다.


특히 기타 연주자인 티 본 워커와 B.B. 킹에게 전수를 받았다.

그의 가족은 1960년대에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했지만 산타나는 자주 티후아나를 방문했다.

 

샌프랜시스코 만 지역에서 급성장한 록 음악의 영향을 받은 산타나는 1996년에 산타나 블루스 밴드를 결성했으며,

 록 음악 기획자인 빌 그레이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밴드는 전설적인 필모어 웨스트 클럽에서 연주를 하기 시작했으며,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1969년에 우드스톡 페스티벌에 참가해 성공을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