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light Shadow - Mike Oldfield
Moonlight Shadow
The last time ever she saw him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He passed on worried and warning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Lost in a riddle that Saturday night
Far away on the other side.
He was caught in the middle of a desperate fight
And she couldn't find how to push through
The trees that whisper in the evening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Sing a song of sorrow and grieving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All she saw was a silhouette of a gun
Far away on the other side.
He was shot six times by a man on the run
And she couldn't find how to push through
I stay, I pray
See you in Heaven far away ...
I stay , I pray
See you in Heaven one day .
Four A.M. in the morning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I wat chedy our vision forming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A star was glowing in the silvery night
Far away on the ot her side
Will you come to talk to me this night
But she couldn't find how to push through
I stay , I pray
See you in Heaven far away ...
I stay , I pray
See you in Heaven one day .
Far away on the ot her side.
Caught in the middle of a hundred and five
The night was heavy and the air was alive
But she couldn't f ind how to push through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Carried away by a moonlight shadow
Far away on the other side.
그녀가 그를 마지막으로 보았을 때
그는 달빛 그림자에 실려갔답니다
그는 걱정에 쌓여 위험을 알리며 죽어갔어요
달빛 그림자에 실려갔답니다
그는 저 멀리 맞은편 언덕의 강에서
지난 토요일 밤 실종되었지요
그는 필사적인 싸움에 휘말렸던 거에요.
이제 그녀는 그없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바를 몰랐어요
저녁에 속삭이는 나무들은 달빛 그림자에
실려가 버렸어요
슬프고 비통한 노래를 하며
달빛 그림자에 실려가 버렸어요
그녀가 본 것이라곤 총의 그림자뿐...
저멀리 저편 언덕에서 그는 여섯번 총에 맞았어요
도망가던 한 남자에 의해서 말예요.
이제 그녀는 그없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바를 몰랐어요.
난 기다리며 기도하고 있어요
저 먼 하늘에서 당신을 볼 수 있기를
난 기다리며 기도하고 있어요
언젠간 하늘 나라에서 당신을 볼 수 있기를요..
새벽 4시
달빛 그림자에 실려 갔지요.
난 당신의 모습을 지켜봤어요
달빛 그림자에 실려간 것을요
은백의 하늘에선 별빛이 빛나고 있었죠.
저 멀리 저편으로
오늘밤 나와 얘기하러 오실 건가요
하지만 그녀는 그없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 바를 몰랐어요
난 기다리며 기도하고 있어요
저 먼 하늘에서 당신을 볼 수 있기를
난 기다리며 기도하고 있어요
언젠간 하늘 나라에서 당신을 볼 수 있기를요..
저 멀리 저편에서 말예요.
백오번가 중심가에서 그의 죽음은 일어났어요
그 밤은 무거웠지만 밤 공기는 살아 있었지요
하지만 그녀는 그없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바를 몰랐어요.
달빛 그림자에 실려 갔답니다.
달빛 그림자에 실려 갔답니다.
저 멀리 저편으로...
Singer Maggie Reilly
Mike Oldfield
Mike Oldfield
이 노래는 마이크 올드필드(Mike Oldfield)가 1983년 발표한 앨범 'Crises' 수록곡으로 대중성이 엿보이는 노래로,
보 컬 참여 가수는 Maggie Riley (매기 라일리) 이다.
Mike Oldfield의 누이라고 소개된 내용이 있는데, 마이크올드필드의 누이는 매기 릴리(라일리)가 아니라
샐리 올드필 드이다.
공포영화의 대명사격인 "엑소시스트(The Exorcist)"에 삽입된 'Tubular Bells'로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마이크 올 드필드(Mike Oldfield, 1953년 5월 15일, 영국)는 멀티 기악 연주자이자 최초의 뉴 에이지 음악가이다.
기타, 베이스, 키보드등 무려 28가지의 악기를 스스로 연주하여 9개월 동안 데뷔앨범에 심혈을 기울여 데뷔에 성공..
영국 챠트 1 위 , 그래미 상을 수상한 실력있는 뮤지션이다.
15살 때 누이 샐리와 샐리안제(Sallyangie)라는 듀오 그룹을 결성, 포크 뮤지션으로서의 경력을 키운 마이크는
친구 들과 베어피트(Barefeet)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 두 그룹이 실패로 끝나자 그는 케빈 에이어(Kevin Ayer)가 이끄는 그룹 홀 월드(Whole World)에
기타리스트로 조인하게 된다.
1971년 그룹을 탈퇴한 그는 장대한 연주 프로젝트인 'Tubular Bells'를 기획하고,
데모 테이프를 들고서 여러 레코드 사를 찾아다니지만 상업성의 결여라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그러던 중 버진 레코드사의 거물인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을 만나게 되고, 그의 잠재력을 파악한 리차드는 자신이 만든 버진 레이블의 첫 앨범으로 1973년 마이크의 [Tubular Bells]를 발매한다.
49분 짜리 긴 연주곡으로 이루어진 이 앨범은 포크와 록, 클래식에서 기본적인 선율을 가져와 마이크의 독주로 여러 종류의 악기들을 편곡, 오버더빙 해서 완성된 작품으로 이전까지 록계에서는 볼 수 없던 이례적인 것이었다.
이 앨범은 예상외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해 전세계적으로 1,6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UK 차트 정상에 올랐고,
미국에서는 그래미상의 영예까지 안았다.
첫 앨범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된 마이크는 1974년 전원의 아름다움을 그린 [Hergest Ridge]를 발표,
또 한번 의 UK 정상을 차지하며 모던 음악계로의 새로운 진출을 시도하게 된다.
그해 영화 [The Exorcist]의 삽입곡으로 'Tubular Bells'를 새롭게 편곡해 싱글로 발표한 마이크는 다시 로얄
필하모 닉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뒷받침된 새로운 버전의 [The Orchestral Tubular Bells](1975)를 발표한다.
이듬해 율린 파이프(uillean pipes) 연주자인 패디 모로니(Paddy Moloney)와 아프리카 드러머들이 참여한
[Ommadawn](1976)을 발표한 마이크는, 이전까지의 앨범들이 모두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화려한 연주로만
이루어 졌다는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그의 방대한 음악 욕구가 표출된 실험정신은 계속되었고, 그 해에 이전까지의
앨범을 ... 재녹음한 편집앨범 [Boxed](1976)를 발매했다.
1978년 [Incarnations]를 발표, 당시 디스코 열풍에서 영향을 받은 'Guilty'를 싱글 커트시킨 마이크는, 이어 50여 명 의 뮤지션들과 함께 공연한 여러 콘서트의 실황녹음을 편집한 [Exposed](1979), 클럽가를 겨냥해 필립 글래스
(Philip Glass)의 'North Star'를 디스코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싱글이 수록된 [Platinum]을 발매했다.
1980년대 들어서는 예전의 서사시 같은 장대한 작곡에서 탈피해 본격적으로 팝 영역에서 활동하기 시작하였으며.
[QE2](1980), [Crises](1983), [Discovery](1984), [Islands](1987)를 발표하여 메인스트림 음악인으로서
자리매김 하게 된다.
1992년, 프로듀서 트레보 혼(Trevor Horn)과 함께 [Tubular Bells II](1992)를 발표해 오리지널 앨범의 20주년을 기 념하며 다시 한번 UK 차트 정상을 구가한 그는, 1994년 [The Sound of Distant Earth]를 CD-ROM 타이틀로
발매해 그의 진보적인 음악 작업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했다.
비록 한동안 팝 음악에 전념했던 마이크 올드필드지만 그의 세계음악에 대한 열정은 사그러들지 않았으며, 1996년
켈 트족(잉글랜드 연합 왕국의 주변을 이루는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웨일스의 주민)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Voyager]를 발표했다.
마이크는 음악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주제의 변화는 일관된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대중성 있는 음악을 발표했다 하더
라도 음악적으로 타락했다거나 하지는 않았다고 평가받는다.
사실 중반기 앨범에도 좋은 곡들이 많은데, FiveMises out 에 실린 Taurus2같은 경우는 QE2앨범에 실린
Taurus 시리 즈의 연장인데 두곡 다 기가 막히는 기타 연주가 나온다.
이후에도 음반을 계속 발매하지만, 약간 시대의 추세에 쫓아가는 느낌을 버릴수가 없다. 이니그마가
return to innocent 라는 앨범으로 성공했을때 이들의 분위기를 쫓아가는 듯한 느낌도 있었고
(The song of distant Earth 라는 앨범) 그이후 Tubular Bells 시리즈를 계속 해서 내놓지만 커다란 성공은
하지 못한다.
1980년대 마이크 올드필드의 음악이 바뀐것은 1980년대 초반 대규모 전세계 투어에서 엄청난 적자를 봐서
어쩔수 없 이 대중적인 음악을 시작한거고, 그 중에 한 곡이 Moonlight shadow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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