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girls just seem to find out early
How to open doors with just a smile
A rich old man,
and she won't have to worry
She'll dress up all in lace
and go in style
Late at night a big old house gets lonely
I guess every form
of refuge has its price
And it breaks her heart
to think her love is only
Given to a man
with hands as cold as ice
So she tells him she must go out
for the evening
To comfort an old friend
who's feelin down
But he knows where she's goin
as she's leavin
She is headed for
the cheatin side of town
You can't hide your lyin' eyes
And your smile is a thin disguise
I thought by now you'd realize
There ain't no way
to hide your lyin' eyes
On the other side of town
a boy is waiting
With fiery eyes
and dreams no one could steal
She drives on through
the nice anticipating
Cause he makes her feel the way
she used to feel
She rushes to his arms,
they fall together
She whispers that it s only for a while
She swears that soon
she'll be comin' back forever
She pulls away
and leaves him with a smile
You can't hide your lyin' eyes
And your smile is a thin disguise
I thought
by now you'd realize
There ain't no way
to hide you lyin' eyes
She gets up
and pours herself a strong one
And stares out
at the stars up in the sky
Another night,
it's gonna be a long one
She draws the shade
and hangs her head to cry
She wonders
how it ever got this crazy
She thinks about
a boy she knew in school
Did she get tired
or did she just get lazy?
She's so far gone
she feels just like a fool
My, oh my, you sure know
how to arrange things
You set it up so well, so carefully
Ain't it funny
how your new life didn't change things
You're still the same old girl
you used to be
You can't hide your lyin' eyes
And your smile is a thin disguise
I thought
by now you'd realize
There ain't no way
to hide your lyin' eyes
There ain't no way
to hide your lyin' eyes
Honey,
you can't hide your lyin' eyes
도시 여자들은 단지 미소로 문을 여는
방법을 너무나 일찍 알게 되는것 같아
늙은 부자와
그녀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거야
그녀는 레이스와 스마트한
스타일로 차려입을거야.
늦은 밤 크고 낡은 집이 혼자가 되었어.
난 모든 형태의 피난처는
대가가 있다고 생각해
그리고 그녀의 사랑이
얼음처럼 차가운 손을가진 사람에게
주어진 다고 생각하면
그것은 그녀의 심장을 깨버릴 꺼야
그래서 그녀는 그에게 저녁에
나가야 한다고 말을하지
기분이 안좋은 오래된 친구를
위로해주기 위해서
그러나 그는 그녀가
가려는 곳을 알아
그녀는 마을의 속이는
장소로 향했어
넌 너의 거짓말하는 눈을 감출수가 없어
그리고 너의 웃음은 엷은 가장이야
난 지금까지 니가 깨닳을거라고 생각했어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 방법은 없어
마을의 반대편에서
한 소년이 불타는 눈빛으로
기다리고 아무도
훔칠수 없기를 꿈꾸지
그녀는 좋은 기대를 하면서
운전을 하지
그녀가 느끼곤 하는 그런 그녀의 방식을
그가 만들었기 때문이야
그녀는 그의 팔로 달려가
그들은 일치하게 돼
그녀는 이것은 잠시라고 속삭이지
그녀는 곧 영원히
돌아올거라고 맹세해
그녀는 물러서면서
미소와 함께 그를 떠나지
넌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수 없어
그리고 너의 웃음은 엷은 가장이야
난 지금까지
니가 깨닳을거라고 생각했었어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방법은 없어
그녀는 일어나고
강한것에 자신을 쏟아 붓는다
그리고 하늘에 있는
별들을 응시하지
다음날은
그게 좀더 길어지게 돼
그녀는 그림자를 그리고
그녀의 머리가 울게 만들어
그녀는 그것이 어떻게
이렇게 미쳐가는지 궁금해하지
그녀는 학교에서 알았던
소년을 생각해
그녀는 지쳤을까?
그녀는 단지 게을러 진걸까?
그녀는 지금까지 왔고
그녀는 바보같다는 생각을해
아...당신은 이것들을 어떻게 정리 할건지
확실히 알거야
당신은 그것을 무척 조심스럽게 조정하지
당신의 새로운 삶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은
재미가 없을 거야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 그랬던 것 처럼
같은 늙은 여자야
넌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수 없어
그리고 너의 미소는 엷은 가장이야
난 지금까지 니가 깨닳을거라고
생각했었어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 방법은 없어
너의 거짓된
눈을 숨길방법은 없어
자기야.
넌 너의 거짓된 눈빛을 속일수 없어.
최고의 '컨트리 록 밴드(Coutry Rock Band)'인 '이글스(Eagles)'는
1971년 '캘리포니아(California)'에서 결성되었습니다. 강한 '보컬(Vocal)' 화음과 구성력으로 대부분의 곡을 자작했던 이들은 '데뷔앨범(Debut Album)'에서 '싱글(Single)' 을 '히트(Hit)' 시키면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1973년 그들의 미국 전역 순회공연에서 '사운드(Sound)' 보강의 필요성을 느낀 '이글스(Eagles)'는 '기타리스트(Guitarist)', '돈 펠러(Don Felder)'를 가입시켜 3집 '앨범(Album)'을 완성하였고,
1974년에도 '이글스(Eagles)'의 첫 '앨범(Album)'이 '골드(Gold)'를 수상하였고 계속해서 '히트(Hit)' 곡을 내놓았으나 1973년 이후부터 '멤버(Member)'들의 독자적 활동이 많아 지면서 해제되고 말았습니다.
이 '멤버(Member)'들은 지금도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 곡은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에 관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호텔(Hotel)'을 소재로 부른 곡이 대 '히트(Hit)'를 치다니. 사랑이나 미움이니 하는 우리 가요와는 상당히 다른 듯 합니다.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이 곡은 70년대 '웨스트 코스트 사운드(West Coast Sound)'를 주도한 가장 미국적인 '그룹 이글스(Group Eagles)'의 대표적인 곡입니다.
내용도 쉽지는 않지요. 해석은 어느정도 되겠지만 '호텔(Hotel)' 분위기가 심상치않으며, 노래 또한 상당히 길죠, 거의 7분정도 걸립니다.~ㅎㅎ
미국 사회의 모순과 부조리를 '캘리포니아 호텔(Hotel California)’ 로 은유해서 폭력과 무질서, 성적인 타락이 난립하는 도시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컨트리(Country)' 와 '록(Rock)', '재즈(Jazz)', '레게(Raggae=자메이카에서 1960년대에 시작된 음악과 춤의 방식)' 등의 요소를 조화시킨 이 곡은 미국 못지않게 한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977년 제20회 '그래미상(Grammy Awards)' 시상식에서 '이글스(Eagles)'에게 '그 해의 레코드 상'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는 '돈 헨리(Don Henley)'의 있는 그대로의 목소리, 마치 얘기를 주고받는 듯한 '조 월쉬(Joe Walsh)'와 '돈 펠더(Don Felder)'의 변화무쌍한 '기타(Guitar)', 뒤에서 받쳐주는 '글렌 프레이(Glenn Frey)'의 내조, 여기에 '클라이맥스(Climax)'를 향해 휘몰아치는 곡 구성 등이 이 곡을 40년 여 년이 되도록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100'의 10위권 안에 들게 한 원동력입니다.
그리고 '이글스(Eagles)' 최대의 '베스트 셀러(Best seller)' 음반이자 다섯 번째 음반에 수록된 곡으로 '이글스(Eagles)' 란 '밴드(Band)'를 언급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곡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Album)'에 대해~
『우리가 묘사한 것은 우아함과 타락과 퇴페, 그리고 건국 200년을 맞이한 미국에 대한 언급』
이라고 '멤버(Member)' 자신들이 말한 것처럼, 이 '앨범(Album)'은 전체적으로 '캘리포니아(California)'에 대한 환상과 더 나아가서는 미국 전체에 대한 퇴폐를 '테마(Thema)'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주장하는 '아메리칸 드림(American Dream)'이니 '최후의 낙원'등과 같은 말들은 특별한 어느 곳도 아닌 현재 자신들이 살고 있는 『출구 없는 상황』 이라는 암울한 현실을 노래 가사에 싣고 있습니다.
이글스 밴드 (Eagles Band) | |
현재멤버 들~ | |
: 글렌 프레이(Glenn Frey, 기타, 키보드, 하모니카, 보컬), | |
|
조 월시(Joe Walsh, 리드 기타, 키보드, 보컬), | |
| |
| |
|
: 티모시 비 슈미트(Timothy B. Schmit, 베이스, 어쿠스틱 기타[통기타], 보컬), | |
|
과거멤버 |
|
|
: 랜디 마이스너(Randy Meisner, 베이스, 기타, 기타론, 보컬), |
|
: 돈 펠더(Don Felder, 리드 기타, 만도린, 키보드, 페달 스틸기타, 보컬), |
데뷔년도 |
: 1971년 린다 론스타드(Linda Ronstadt)의 백밴드(Backband)로 활동 |
수상경력 |
: 1977년 제20회 미국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편곡상, 레코드상 |
곡 명 |
: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
멤버 : Bernie Leadon(기타), Timothy B. Schmit(후임 베이스), Randy Meisner(베이스),
Joe Walsh(후임 기타), Glenn Frey(기타), Don Felder(기타), Don Henley(드럼)
데뷔 : 1971년 Linda Ronstadt 백밴드로 활동
히트곡 : 'Hotel California'와 'Desperado'등의 명곡 발표
1971년 캘리포니아주(州) 로스앤젤레스에서 돈 헨리(Don Henley:1947∼), 글렌 프레이(Glenn Frey:1948∼),
버니 리던(Bernie Leadon:1947∼), 랜디 마이스너(Randy Meisner:1946∼)가 모여 결성하고 나중에
돈 펠더(Don Felder:1947∼), 조 월시(Joe Walsh:1947∼), 티모시 B.슈미트(Timothy B. Schmit:1947∼) 등이 합류했다.
린다 론스태트(Linda Ronstadt)와 함께 녹음 활동을 하다가 1972년 《이글스 The Eagles》라는
데뷔 앨범을 발표하여 그 중에 수록된 《테이크 잇 이지 Take It Easy》가 히트했다.
1973년 《데스페라도 Desperado》, 1975년 《원 오브 디즈 나이츠 one of These Nights》를 발표했다.
이들의 철저하게 형식적이면서 극적인 음악성에 힘입어 1960년대 로스앤젤레스 지방에만 머물던 컨트리록은
1970년대 들어 크게 인기를 모으게 되었고, 1976년에 발표한 《호텔 캘리포니아 Hotel California》는 컨트리록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앨범을 준비하고 있을 무렵 기타 연주자 월시가 가담했는데, 다소 거칠지만 숙달된 그의 기타 연주는
《원 오브 디즈 나이츠 one of These Nights》로부터 시작하여 《더 롱 런 The Long Run》
(1979)으로 대표되는 컨트리록에 팝음악의 요소를 더해 주는 역할을 했다. 《호텔 캘리포니아》 이후
펑크와 뉴웨이브가 음악계의 새로운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컨트리록이 쇠퇴함에 따라 밴드의 인기도 떨어지기 시작했다.
1980년대부터 헨리는 가수 겸 작곡가로 활동하면서 1984년 일렉트로팝곡 《보이스 오브 서머 Boys of Summer》를 냈다.
1993년 빈스 질(Vince Gill)과 트래비스 트릿(Travis Tritt) 등의 컨트리 가수들이 《커먼 스레드: 더 송스 오브 디 이글스 Common Thread: The Songs of the Eagles》라는 헌정 앨범을 제작하였다.
1994년 재결합하여 순회공연을 했으며 4곡의 신곡이 포함된 앨범 《헬 프리즈스 오버 Hell Freezes Over》를 발표하였다.
1998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 '공연자(performers)' 부문에 올랐다.
이글스 이야기
‘호텔 캘리포니아’는 이글스의 훈장이자 굴레였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글스 결성 이후에 태어난 세대조차
“웰컴 투 더 호텔 캘리포니아~”하는 하이라이트를 흥얼거릴 만큼 이름난 곡이다.
그러나 이글스가 컨트리 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매우 미국적인 록밴드’라는 사실을 알고 듣는 사람은 많지 않다.
밴드 이름부터 벌써 카우보이 냄새가 물씬 나지 않는가?
이글스는 1971년 8월 창단된 그룹으로 초기 멤버로는 랜디 마이즈너(Rendy Meisner), 버나드 리든
(Bernard Leadon), 글렌 프레이(Glenn Frey), 돈 헨리(Do Henley), 돈 휄더 (Don Felder)이 활동했으나 후에
랜디는 티모시 쉬미트(Timothy B. Schmidt), 버나드는 조 월시 (Joe Walsh)로 교체되었다. 이들의 첫 히트곡은
'Take it Easy'이며 1976년도에 발표된 'Hotel California'로 명실상부한 미국 최고의 그룹이 되었다.
이들은 1982년을 끝으로 해산하여 각자 솔로 활동하였으나 1994년 다시 극적인 재결합을 하여 많은 팬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그들의 대표곡인 'Hotel California'는 돈 휄더, 돈 헨리, 글렌 프레이의 공동 작품으로 1977년 2월 26일에 빌보드
차트에 등장하여 1위까지 오른 이글스 최대의 히트곡이다.
이 곡은 기존 이글스의 노래에서 좀처럼 발견할 수 없는 힘있고 예리한 기타연주가 압권이다.
특히 후반 약 2분 동안 계속되는 기타연주는 'Hotel California'의 백미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것은 후에 이글스의 멤버가 되었던 조 월시의 영향으로 그들이 추구하는 컨츄리록 사운드를 완벽하게 구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들은 이 노래로 미국그룹에서 세계적인 그룹으로 발돋움했으며 이 노래가
수록된 앨범 'Hotel California'은 이글스의 앨범 중 가장 실속있고 내용있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시간주의 디트로이트 태생인 글랜 프레이는 1960년 말에 J.D. 사우더롸의 듀오 롱브랜치 페니휘슬을 결성하여
활동했다.
이 듀오는 지금은 없어졌으며 애모 레이블을 통해 1매의 앨범만이 발표되었다.
이후 J.D. 사우더는 74년에 트리오 The Souther, Hillman, Furay Band를 결성하여 활동하다
솔로로 독립, 79년 빌보드 핫100 싱글 차트 7위 히트곡 [You're only Lonely]로 유명해지며,
이글스의 앨범에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글렌 프레이도 솔로 활동을 모색하다 여성 포크 싱어 조니 밋첼과 수퍼 포크 밴드 크로스비, 스틸스, 내시 & 영의
매니저이던 데이비드 게펜을 만나게 되었다.
(데이비드 게펜은 이후 어사이럼 음반사 사장을 거쳐 자신의 음반사 게펜을 설립하게 되는 인물이다)
그는 글렌 프레이에게 솔로보다 밴드에 가입하라는 권유를 하며 1970년 싱글 차트 25위곡 [Long Long Time] 등을
히트시키던 여성 록 싱어 린다 론스태드의 백 밴드 멤버가 되게 해주었다.
이때 글렌은 친구인 돈 헨리(드럼/보컬)를 끌어들였다.
텍사스 주 길머 태생('47.7.22) 돈 헨리는 1970년대 초반에 밴드 쉴로를 결성하여 활동하던 중 LA의 클럽에서
글렌 프레이와 만나게 되었다.
쉴로도 애모스 레이블을 통해 1매의 앨범을 발표했었다.
린다 론스태드의 매니저인 존 보이런은 랜디 마이스너(베이스)와 버니 레든(기타)도 영입했다.
네브라스카 주 스코츠블러프 태생('46.3.8) 랜디 마이스너는 The Souther, Hillman, Furay Band의 일원이 되는
리치 프레이와 함께 컨트리 록 밴드 포코의 창단 멤버였으며, 릭 넬슨의 백 밴드인 스톤 케년의 멤버로도 활동했었다.
미네소타 주 미네아폴리스 태생('47.7.19) 버니 레든은 하츠 & 플라워즈와 딜러스 등 여러 밴드를 전전하다 린다
론스태드의 백 밴드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렇게 모인 멤버들은 린다 론스태드, 또는 봅 딜런의 백 밴드로 활동하면서 그들만의 밴드 이글스의 결성을 시작했다.
J.D. 사우더처럼 이글스에게 몇곡을 작곡해 주게 되는 싱어/송라이터 잭슨 브라운의 권유로
이글스는 데이비드 게펜을 매니저로 맞이했다.
그는 이때까지 애모스에 소속돼 있던 글렌 프레이와 돈 헨리의 계약을 마무리 짓고 이글스를 어사이럼과 계약하게 했다. 이렇게 하여 이글스는 The Who, 롤링 스톤즈, 레드 제플린 등의 앨범을 제작했던 글린 존스가 프로듀스한 72년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과 함께 공동작곡한 가 최초로 싱글 차트에 진입하여 12위 히트를 기록했고, 후속타 [Witch Woman] 9위와 [Peaceful Easy Feeling]이 22위 히트를 기록했다.
73년 그들은 패기 만만하게 [Desperado]라는 서부의 록 밴드득의 전성기와 쇠퇴기를 테마로 한 컨셉트 앨버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이 2집은 상업적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이로 인해 내분이 일기 시작, 결국 프로듀서 글린 존스가 74년 3집
[On Theborder]의제작도중 빌 스지믹지키로 바뀌고 말았다.
이와 함께 매니저도 어빙 아조프로 교체 되었다.
이때 이글스는 캐리포니아 토팡가 태생이며 세션 활동을 해오던 돈 필더(슬라이더 기타)를 맞이하게 된다.
이로서 이글스는 5인조의 그룹이 되었다.
우여곡절 끝에 내부 정비를 마치고 발표된 3집에서는 가 74년 싱글 차트 첫 넘버원 히트를 기록하며
이글스 최초의 대 히트곡이 되었다. 3집에 이어 75년 4집 「One Of These Nights」로 이글스는 더욱 높이 날아
올랐다.
4집에서는 타이틀 곡이 두번째 넘버원 히트를 기록했고, 2위와 [Take It To The Limit]이 4위 히트를 기록했다.
75년 말에는 계속되는 투어에 지친 기타리스트 버니 레든이 탈퇴했고, 그의 자리는 어빙 아조프의 추천으로
조 월시가 메꾸었다.
캔사스 주 휘치타 태생('47.11.20)인 그는 제임스 갱의 창단 멤버로 71년에 솔로로 독립, 73년 싱글 차트 23위곡
[Rocky Mountain Way] 등을 히트시키고 있었다.
조 월시는 이글스의 취약점인 기악 사운드를 보다 다이나믹하고 예리한 것으로 바꾸어 Eagles에 큰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그의 기여도는 76년 첫 히트곡 모음집 「Their Greatest Hits 1971-1975」에 이어진 동년 6집
「Hotel California」에서 확실하게 증명되었다.
이글스 최대의 걸작인 6집에서는 가사에 충실하게 어우러진 조 월시의 리드 기타가 돋보인 [New Kid In Town]과
타이틀 곡이 차례로 76년과 77년 싱글 차트 넘버원 히트를 기록했다.
이어서는 [Life In The Fast Lane]도 11위 히트를 기록했다. 6집 이후에는 솔로 활동을 위해 베이시스트 랜디
마이스너가 탈퇴했고, 그의 자리는 보컬을 겸한 티모씨 B. 슈밋이 메꾸었다.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태생 ('47.10.30)인 그는 랜디 마이스너처럼 포코의 멤버였다.
79년 7집 「The Long Run」에서는 J.D. 사우더와 봅 시거도 작곡에 참여해 준 곡 이 통산 5번째 싱글 차트 넘버원
히트를 기록했다.
이어서 타이틀 곡이 8위, 티모씨 B. 슈밋이 리드 보컬을 담당한 [I Can't Tell You Why]가 이듬해 역시 8위 히트를
기록했다.
1980년에는 첫 라이브 앨범 「Eagles Live」를 발표했다.
이 앨범에 수록된 보너스 트랙 [even Bridge Road]는 21위 히트를 기록했는데, 이글스의 마지막 차트 진입
히트곡이 된다.
79년부터 이글스의 멤버들은 저마다 솔로로 전향할 계획에 바빴다. 그리고 이듬해부터 솔로 앨범에 열중하므로써
이글스는 사실상 해체된 것이나 다름없었다.
결국 82년에 두번째 히트곡 모음집이자 마지막 앨범인 통산 9집 「Eagles Greatest Hits Volume 2」와
함께 어빙 아조프가 이글스의 공식 해체를 발표했다. 이후 이글스 패밀리들은 저마다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그중 글렌 프레이는 영화 "Beverly Hills Cop"의 사운드트랙 앨범에도 수록된 84년 싱글 차트 2위곡
[The Heat Is on]과, TV 시리즈 "Miami Vice"의 사운드트랙 앨범에도 수록된 85년 역시 2위곡
[You Belong To The City] 등을 히트시키는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쳐왔다.
돈 헨리의 솔로 활동도 성공적이었다. 그는 프리트우드 맥 출신 여성 로커 스티비 닉스와
듀엣을 이룬 81년 싱글 차트 6위곡 [Leather And Lace]를 시작으로 82년 3위곡 [Dirty Laundry],
84년 5위곡 [The Boys Of Summer], 85년 9위곡 [All She Wants To Do In Dance], 89년 8위곡
[The End Of The Innocence] 등 많은 곡을 히트시켰다.
재기 앨범에 참여했는데, 그녀와 듀엣으로 노래한 [Sometimes Love Just Ain't Enough]는 싱글 차트 2위
('92.9) 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 랜디 마이스너, 버니 레든, 돈 필더, 조 월시, 티모씨 B. 슈밋도 솔로 앨범과 세션 등으로 나름대로의 활동을
계속하며 이글스의 영광을 이어 나갔다.
'이글스 밴드(Eagles Band)' 좌로부터 :
'글렌 프레이(Glenn Frey)', '돈 헨리(Don Henley)', '조 월시(Joe Walsh)',
'티모시 비 슈미트(Timothy B. Schmit)',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 100 가지. 그러나 저는 시간 관계로 30위 까지만 올리겠습니다
2005년 6월까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은, (미국음반협회 - RIAA에서 집계한 결과입니다.)
미국의 음반시장은 전세계의 40%정도를 차지할 정도니까 미국의 상위랭킹 음반은 세계랭킹과 거의 흡사하다고 합니다.
단일 음반판매순위는...
1위, 1976년 발표된 Eagles의 베스트 앨범 < Their Greatest Hits (1971-1975) >총 2800만장,
2위, Michael Jackson의
3위, Pink Floyd의
한 음악인이 낸 음반을 모두 합치면
1위 - 비틀즈(Beatles) - 1억 6천 8백만장 (와~아 대단하지요~!!!!!!!)
2위 -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 1억 1천만장
3위 - 레드 제플린(Led Zeppelin) - 1억 7백만장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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