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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You Come Back to Me
There's a ship out, on the ocean
At the mercy of the sea
It's been tossed about, lost and broken
Wandering aimlessly
And God somehow you know that ship is me
Cause there's a lighthouse, in the harbor
Shining faithfully
Pouring its light out, across the water
For this sinking soul to see
That someone out there still believes in me
On a prayer, in a song
I hear your voice and it keeps me hanging on
Raining down, against the wind
I'm reaching out 'til we reach the circle's end
When you come back to me again
There's a moment we all come to
In our own time and our own space
Where all that we've done, we can undo
If our heart's in the right place
On a prayer, in a song
I hear your voice and it keeps me hanging on
Raining down, against the wind
I'm reaching out 'til we reach the circle's end
When you come back to me again
And again I see my yesterday's in front of me
Unfolding like a mystery
You're changing all that is and used to be
On a prayer, in a song
I hear your voice and it keeps me hanging on
Raining down, against the wind
I'm reaching out 'til we reach the circle's end
When you come back to me again
When you come back to me again
대서양을 떠도는 배가 있어
파도에 좌지우지 되는
여기저기 부딪혀 부서진 채로 방황하며
목적없이 떠돌고 있는
그런데 당신은 그 배가 나라는 걸 알게 된거야
그 부두에 등대가 있었거든
저 바다 건너까지 빛을 내면서
든든하게 비추고 있는
저기 멀리 어딘가에 여전히 이 침몰하는 영혼을
믿고 잇는 사람이 있다는 걸 알게 해주려고 말이야
노래에 담긴 기도 속에서
날 버티게 해주는 당신의 목소리가 들려
내리는 비를 뚫고 바람에 맞서며
난 우리가 세상의 끝에 닿아
당신이 내게 다시 돌아올때까지 나아갈거야
우리 마음이 올바르기만 하다면
우리가 한 일들을 되돌릴 수 있는
그런 순간을 만날 수 있어
우리가 사는 이 시간과 공간 속에서도
노래에 담긴 기도속에서
날 버티게 해주는 당신의 목소리가 들려
내리는 비를 뚫고 바람에 맞서며
난 우리가 세상의 끝에 닿아
당신이 내게 다시 돌아올때까지 나아갈거야
그리고 난 내눈앞에 펼쳐진 내 과거가 보여
마치 비밀이 벗겨지듯
과거에 있었던 일과 현재의 일들을 바꾸는거야
노래에 담긴 기도속에서
날 버티게 해주는 당신의 목소리가 들려
내리는 비를 뚫고 바람에 맞서며
난 우리가 세상의 끝에 닿아
당신이 내게 다시 돌아올때까지 나아갈거야
당신이 내게 다시 돌아올때까지
If Tomorrow Never Comes
Sometimes, late at night,
늦은 밤 나는 가끔
I lie awake and watch her sleeping,
잠에서 깨어 자고 있는 그녀를 바라봅니다
Would she ever doubt Did I try in every way Is the love I gave her in the past if tomorrow never comes? So I made a promise to myself, If tomorrow never comes.
She's lost in peaceful dreams,
그녀는 달콤한 꿈속에 빠져 평화롭게 잠들어 있죠
so I turn out the light and lay there in the dark.
그녀가 깨지 않도록 불을 끄고 어둠 속에 누우면
And the thought crosses my mind,
이런 생각이 듭니다
if I never wake in the morning,
이대로 아침에 깨어나지 못했을 때
그녀가 혹시라도
the way I feel about her in my heart?
그가 날 정말 사랑했을까 하는 의문을 갖게되지는 않을까?
If tomorrow never comes,
만일 내일이 오지 않는다면
will she know how much I love her?
내가 그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녀가 알까?
난 어떻게든 매일 보여주려고 노력했을까?
to show her everyday she's my only one.
그녀만이 나의 유일한 사랑이라는 것을...
And if my time on earth were through,
이 땅에서 내게 주어진 시간이 끝나면
she must face this world without me,
그녀는 나 없이 이 세상을 홀로 헤쳐나가야 할 텐데
이제까지 내가 그녀에게 준 사랑이
gonna be enough to last
영원히 지속될 만큼 충분했을까?
내게 내일이 없다 해도...
Coz I've lost love once in my life,
난 사랑을 잃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who never knew how much I loved them,
그 사람은 내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 몰랐었죠
Now I lived with no regret
지금까지 후회는 없었으나
and my true feelings for her never were revealed.
그녀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드러낸 적은 한 번도 없죠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to say each day how much she means to me,
내가 얼마나 그녀를 사랑하는지 매일 매일 말해주기로...
And avoid that circumstance
그리고 앞으로
where there's no second chance to tell her how I feel.
내 진심을 말할 기회를 놓치는 그런 상황은 만들지 않기로...
(Chorus)
So tell that someone that you love,
그러니 어떤 사람을 사랑한다면 그 사람에게
just what you're thinking of,
당신의 솔직한 심정을 말해주세요
내일은 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
순수 컨트리 추종자들은 부인하고 싶어할 지도 모르지만 가스 브룩스(Garth Brooks)는 컨트리 음악 사상 매우 중요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는 록음악 등의 장르에서만 가능했던 거대한 공연장에서의 드라마틱한 실황을 컨트리 음악에서도 실현시킨 뛰어난
뮤지션이다.
그는 90년대의 새로운 대중들에게 컨트리 음악을 전달하였는데, 가스 이전에는 컨트리 가수가 100만장 넘게 앨범을 판매하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그는 두 번째 앨범으로 차트를 정복하기 시작하였고, 그의 이러한 선전은 현재의 팝 음악계에서 컨트리가 확고한 자리를
구축하는 토대가 되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전통적인 모습은 많이 사라졌으나 바로 이 점이야말로 가스가 왜 중요한 인물인가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다.
그의 어머니는 50년대 중반에 여러 번 레코딩을 하기도 했던 컨트리 가수였으나 성공은 이루지 못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음악에 커다란 흥미를 느껴 가족 모임에서 자주 노래를 부르곤 했지만 운동에 전념했던 운동 선수였다.
투창 선수로서 오클라호마 주립 대학(Oklahoma State University)에서 장학금을 받기도 하였으나 대학 재학 시절 운동을
그만두게 된다. 그는 재학 당시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곤 하였다.
1984년 졸업과 동시에 그는 컨트리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다. 레코드사에 발탁되리라는 희망을 안고 1985년 내쉬빌로
향했지만 그로부터 23시간 후 음악 산업과 자신의 전망, 그리고 순진했던 자신에 대해 절망감을 느끼며 다시 오클라호마로
돌아온다.
그는 이곳에서 계속해서 클럽 공연을 가졌으며, 1986년 대학 시절 여자친구였던 샌디 말(Sandy Mahl)과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1987년 내쉬빌로 이주하였으며 철저한 준비를 거친 가스는 여러 작곡가들 및 프로듀서들과 친분을 맺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들과 데모 테이프를 제작하기도 하면서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레코드사들은 여전히 그와 계약을 맺는 것을거부했다.
1988년 그의 데모 테이프를 흘려들었던 캐피톨 레코드사(Capitol Records)의 한 간부는 클럽에서 노래 부르는 가스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공연에 감명을 받은 그는 레코드사와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그의 데뷔 앨범 [Garth Brooks]는 1989년에 발매되었다. 첫 번째 싱글인 'Much Too Young (To Feel This Damn Old)'는 컨트리 차트 10위 안에 드는 성적을 올렸다.
그의 데뷔는 성공적이었으나 당시 비슷한 남성 보컬리스트였던 트래비스 트리트(Travis Tritt)나 앨런 잭슨(Alan Jackson)
같은 가수들에 비하면 빛 바랜 모습이었다.
그를 수퍼스타로 만들어 준 앨범 [No Fences]는 1990년 발매되었다. 싱글 'Friends in Low Places'는 앨범 발매 전에 발표
되어 커다란 히트를 기록하였다.
1990년에서 1991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 연속적으로 컨트리 차트 1위를 기록했던 'Unanswered Prayers', 'Two of A Kind, Workin' on A Full House', 'The Thunder Rolls' 등이 성공을 이어갔으며, 앨범은 1000만장이 넘게 팔리는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앨범 판매뿐만 아니라 공연에서도 그는 전통적인 컨트리 공연의 틀을 깨는 기발함을 보였다.
매우 정교한 조명과 폭발음 등 70년대 호화 록 공연에서만 가능했던 스타디움 규모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가스는 록큰롤 무대의 기술을 컨트리 음악에 접목시킨 최초의 컨트리 가수였다.
1991년 발매된 [Roping' The Wind]는 컨트리 앨범으로서는 최초로 팝 차트 1위로 데뷔한 기념비적인 앨범이 되었다.
이 앨범 역시 'Shameless', 'What She's Doing Now', 'The River' 등의 1위 곡들을 쏟아 부으며 10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1992년에 나온 크리스마스 앨범 [Beyond The Season]도 수백만 장이 팔리는 호조를 보이며 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듯이 보였다.
그러나 네 번째 앨범에서 처음 발표된 싱글 'We Shall Be Free'는 가스펠적인 요소를 보인 새로운 경향의 노래로 차트에서
부진을 보였으며 많은 라디오 방송국들은 이 곡을 틀기를 거부했다.
새 앨범 [Chase]는 여러 장르의 음악을 절충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5백만 장이 팔리는 선전에도 불구하고 전작들에
비해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제 언론에서는 그가 쇠퇴기에 들어갔다고 의심하기 시작했다.
위기를 직감한 가스는 1993년 스트레이트한 컨트리 음악을 담은 [In Pieces]를 발매하였다.
수백만 장이 팔리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앨범이었지만 그가 2, 3집에서 보여줬던 거대한 성공은 이제 더 이상 이루기
어렵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준 앨범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새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수백만 장의 판매고를 확보할 수 있는 극히 드문 뮤지션 중의 하나로 여전히 남아있다.
1994년 발매된 [The Hits] 앨범은 800만장 이상 팔렸으며 새로운 스튜디오 앨범 [Fresh Horses]가 1995년 발매되었다.
그러나 이 앨범은 그의 위상을 고려했을 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 앨범이 되었다.
심기일전하여 그는 다시 단순히 [Sevens]라 이름 붙인 앨범을 발매하기로 결정한다.
그러나 레코드사의 마케팅에 심한 불만을 느꼈던 가스는 앨범에 대한 전폭적인 레코드사의 지원을 담보로 앨범 발매를
보류하였다. 그리고는 콘서트를 감행하였는데 매스컴의 폭넓은 지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결국 레코드사는 가스의 요구를 수용하기로 하였고 앨범은 1997년에 발매되었다.
최대 히트작들에 쏟아진 만큼의 극찬을 받지는 못하였으나, 다양한 음악 폭은 아직도 그의 비전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주었다. 그는 이전 6장의 앨범과 보너스 트랙을 포함한 박스 세트 [The Limited Series]를 발매하였다.
이 앨범은 DVD 형태로 새로이 발매될 것이라고 한다.
1998년 그는 다시 [The Double Live]라는 라이브 앨범을 발매하여 빌보드 차트 정상에 머물러 있던 메탈리카의 신보를
밀어내고 데뷔하자마자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힐빌리(Hillbilly)에서 컨트리 음악(Country Music)이 되기까지
현재, 많은 공장 지대와 도시가 들어서 있는 애팔래치아 산맥 주변은 1920년대에만 하더라도 거친 황야와 벌판이었다. 켄터키, 테네시, 웨스트버지니아, 콜럼버스, 인디애나폴리스를 포함하여 산맥 주변에 자리 잡고 있는 여러 개의 주(州)
안에는 서부 개척 시대부터 물길을 따라 터를 잡은 마을들이 띄엄띄엄 분산돼 있었다.
햇볕이 내리쬐는 황량한 대지가 삶의 터전인 이곳의 주민들은 대개 농업, 광업, 임업에 종사하는 백인들이었다.
화려한 도시의 삶 속에서 인생을 즐겼던 뉴욕의 백인들에게 재즈 음악은 사교 생활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던 반면,
농촌 생활 속에서 가족과 마을, 종교가 삶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이 지역 백인들에게 음악은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활력소였다.
컨츄리 음악이란 전통에 대한 것이다. 비슷한 주제들 위에서 끝없이 다양한 모습들을 단순한 태로 보여주는 것이다.
마치 블루스란 장르처럼...때론 컨트리음악과 블루스 음악은 테마를 같이 하기도 한다.
그러나 컨츄리음악의 본연의 모습을 들여다 보면 단순한 음악이란걸 알아차릴수 있을것이다.
컨츄리음악의 대부분 노래들은 거의가 세개의 코드와 단조로운 멜로디 위에서 만들어 졌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들은 무척이나 기본적인 것들 이다. 컨츄리는 다양하면서도 많은 스타일의 음악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견실한 사운드부터 홍키통크, 째즈풍의 즉흥적인 웨스턴까지.. 컨츄리음악은 미국서부의 전통음악에서 자라나왔다.
Appalachian과 블루스 그리고 기타와 휘들이란 악기만을 가지고 연주한 올드타임 컨츄리는 단순하고 민속적이었다.
컨츄리음악이 진보되면서 올드타임뮤직에 리듬이 강한 기타와 휘들이 가미되며 나타난 트래디셔널 컨츄리, 홍키통크와
웨스턴 스윙에서 팝의 원류인 컨츄리폴리탄과 락에 영향을 준 Bakersfield Sound는는 현대 컨츄리 음악의 기초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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