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 ROCK

Whitesnake - Here I Go Again

 

 

 

 

 

 

 

 

 

...

Here I Go Again

 

 

I don't know where I'm goin
내가 지금 어디로 가고있지 모르겠어
But I sure know where I've been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갔었던 곳만은 확실히 알고있지


Hanging on the promises in songs of yesterday
지난날 노래속의 실행하지 못한 이 약속들...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이제 마음을 결정했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진 않을거야

But here I go again, here I go again
그래 여기 내가 다시 간다, 내가 다시 간다구
Tho' I keep searching for an answer
내가 찾는 답을 얻기 위해 노력해봤지만

I never seem to find what I'm looking for
난 결코 내가 찾는걸 발견하지 못한것 같아
Oh Lord, I pray you give me strength to carry on
오 주여, 제가 계속 할수 있는 힘을 주소서


'Cos I know what it means to walk along the lonely street of dreams
왜냐하면 전 자신의 꿈의 길을 홀로 걷는다는것의 의미를 알기때문입니다
Here I go again on my own
이제 다시 나의 길을 내가 간다

Goin' down the only road I've ever known
내가 유일하게 아는 전에 다니던 이 길을 따라서
Like a hobo I was born to walk alone
떠돌이 처럼, 나는 혼자 걸을 운명으로 태어났지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이제 내 마음을 결정했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진 않을거야
Just another heart in need of rescue
내 사랑의 달콤함을 기다리며

Waiting on love's sweet charity
내가 도와줄 다른 사람의 마음이 있지만
An' I'm gonna hold on for the rest of my days
내 인생의 그날을 위해 난 잠시 멈추고 싶어

'Cos I know what it means to walk along the lonely street of dreams
왜냐하면 난 자신의 꿈의 길을 홀로 걷는다는것의 의미를 알기때문이야

Here I go again on my own
이제 다시 나의 길을 내가 간다.
Goin' down the only road I've ever known
내가 유일하게 아는 전에 다니던 이 길을 따라서


Like a hobo I was born to walk alone
떠돌이 처럼, 나는 혼자 걸을 운명으로 태어났지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이제 마음을 결정했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진 않을거야

But here I go again, here I go again
그래 여기 내가 다시 간다, 내가 다시 간다구
here I go again, here I go
여기 내가 다시 간다, 내가 간다구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이제 마음을 결정했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진 않을거야
Here I go again on my own
이제 다시 나의 길을 내가 간다

Goin' down the only road I've ever known
내가 유일하게 아는 전에 다니던 이 길을 따라서

Like a hobo I was born to walk alone
떠돌이 처럼, 나는 혼자 걷을 운명으로 태어났지

'Cos I know what it means to walk along the lonely street of dreams
왜냐하면 자신의 꿈의 길을 홀로 걷는다는것의 의미를 나는 알기때문이야

Here I go again on my own
이제 다시 나의 길을 내가 간다
Goin' down the only road I've ever known
내가 유일하게 아는 전에 다니던 이 길을 따라서


Like a hodo I was born to walk alone
떠돌이 처럼, 나는 혼자 걷을 운명으로 태어났지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이제 내 마음을 결정했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진 않을거야

But here I go again, here I go again,
그래 하지만 이제 여기 내가 다시 가겠어, 여기 내가 다시 가겠어
Here I go again, here I go,
여기 내가 다시 간다, 여기 내가 간다


Here I go again
여기 내가 간다 

 

 

 

 

 

 

 

   Whitesnake는 Deep Purple의 리드 보컬이던 데이빗 커버데일이 1977년에 영국에서

  결성한 밴드이다.

  영국에서의 첫 히트 앨범인 Fool Loving Your For과 더블 앨범인 Live City the of HeartIn는 이듬 해 차트에서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그러다가 결성 10주년인 1987년에 Thin Lizzy 출신의 존 사이크스(John Cykes)를  영입하고서 내 놓은 음반이

  이들의 최고 걸작이며 20세기 하드락 최고 명반으로 꼽히는1987 (또는 Whitesnake)인데, Black Sabbath 출신의

  베이시스트 Neil Murray와  파워풀한 드럼의 Aynsley Dunbar, 게스트로 Ozzy Osbourne과도 작업했던 키보디스트

  Don Airey 등이 참여했다.

 

  이 음반이 마침내 미국 진출의 길을 열어 "Here I Go Again"이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Is This Love"가 2위에 오르면서 800만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기록한다.

 

  이 후에 존 사이크스(John Cykes)가 탈퇴하고 스티브 바이(Steve Vai)가 참여하며

  밀리언 셀러를 기록하며 계속 활동을 이어 나갔고, 1994년엔 베스트 앨범이 나왔으며,

  2007년에는 이들의 최고 걸작 <1987> 발매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1987 20th Anniversary> 가 더욱 강력한

 사운드로 리마스터링을 거쳐 발매되었다

 

 

 

 

 

 

이 곡은 원래 1982년 Saints & Sinners 에 수록된 곡이었으나 1987년 앨범에 새로운  버전으로 재 수록한 곡으로

그 해 빌보드 차트 No.1을 기록하며 David Coverdale(데이빗 커버데일)의 건재함을 세상에 알렸다.

 

 1984년 Slide It In 앨범으로 영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Whitesnake는 불세출의  드러머 Cozy Powell

(코지 파웰)  과 David Coverdale의 불화 그리고 David Coverdale의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3년만인 1987년에

그들의 7번째 음반을 발표한다.

 

앨범을 발매하기 전 Slide It In 앨범 활동 중 영입된 Jhn Sykes와 David Coverdale의

의견 차이로 앨범 녹음 막바지에 John Sykes는 밴드를 떠나게 되고 새로운 기타리스트인  Adrian Vandenberg를

영입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기타리스트인 Vivian Campbell (비비안 켐블), 베이시스트 RudySarzo (루디 사르조),

드러머 Tommy Aldridge (토미 앨드리지) 등 가히 당대 최고의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 멤버들을 영입해 앨범활동을

 이어갔다.

 

1987년엔 Whitesnake의 인기가 대단했었고, Still of the Night를 시작으로 Here I Go Again, Is This Love 등

많은 곡들이 히트를 했고, 차트에 오르지 못한 곡들도 Bad Boys, Crying in the Rain 등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당시 L.A.Metal 이나 Pop Metal 등 화려한 외모의 뮤지션들이 유행하던 시절이었고,

  MTV가 대세인 시절이라 뮤직비디오도 상당히 중요했는데 David Coverdale의 실제 부인이

  여러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빼어난 외모와 몸매를 과시해 인기를 더욱 배가시켰다.

 

  수록곡 모두에서  터져 나오는 파워풀하고 화려한 테크닉의 기타사운드와 UFO와 Frank

  Zappa 등을 거친 Aynsley Dunbar의 파워풀한 드럼 등 단순히 파퓰러한 곡들을

  연주했다고 간과할 수 없는 훌륭한 곡들이었다.

 

 

 

 

멤버 :

데이빗 커버데일(David Coverdale, 보컬), 더그 알드리치(Doug Aldrich, 기타), 렙 비치(Reb Beach, 기타), 마이클 데빈(Michael Devin, 베이스), 브라이언 루디(Brian Ruedy, 키보드), 타미 앨드릿지(Tommy Aldridge, 드럼)

 

데이빗 커버데일은 딥 퍼플을 거쳐 두 장의 솔로 앨범을 낸 다음 1977년경 화이트 스네이크를 결성하는데 이들의 첫 앨범은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는 그런대로 주목을 받았지만 본고장 미국에서는 그리 큰 반응을 얻지는 못했다. 딸의 병간호를 위해 1982년 경 잠시 그룹 활동을 접은

 

 데이빗 커버데일은 1984년 새로운 라인업으로 화이트스네이크를 출발시키는데 충전기간이

 도움이 되었던 듯 좀 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음악을 들려주게 된다. 1984년의

[Slide It In]은 귀에 와 감기는 훅을 지닌 사운드로 처음 플래티넘을 기록한다.

 

1987년 이들은 최고 히트작이 되는 [Whitesnake] 앨범을 내는데 전작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기록해 무려 8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게 된다. 빌보드 앨범 차트 2위에 10주간이나 머무는 히트 앨범이 된 것. 파워풀한 넘버

 'Here I Go Again'이 빌보드 팝 싱글 차트 1위에 올랐고 파워 발라드 'Is This Love'도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했다.

 

초기 레드 제플린을 연상시키는 'Still of the Night' 역시 소폭의 히트를 기록했다.


1989년의 [Slip of the Tongue] 앨범은 명 기타리스트 스티브 바이를 포함해 완전히 새로운 멤버들로 녹음이

 이루어졌는데 플래티넘을 기록하며 앨범 차트 10위까지 오르긴 했지만 전작에 비하면 기대에 못미치는 반응을 얻었다.

 

그 후 커버데일은 화이트스네이크의 활동을 잠시 접고 지미 페이지와 협연 앨범을 내기도 했다. 1994년엔 화이트스네이크의 베스트 앨범이 발매 하기도 했다.

 

 

 

 

 

 

영화 '파이터' 삽입곡